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바타 제작사, 마침내 아바타 로고에 대한 침묵을 깬 배경은?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2. 21. 02:12

본문

아바타 물의 길(Avatar - The Way of Water) - 아바타 제작사, 마침내 아바타 로고에 대한 침묵을 깬 배경은?

2009년 아바타(Avatar)의 속편인 아바타 물의 길(Avatar - The Way of Water)이 12월 개봉되었으나 확실하게 팬들의 격찬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가 바로 잡으려고 한 것은 아바타 속편의 로고를 새로 고치는 것이었는데, 아바타 로고는 기성 서체 파피루스(Papyrus)를 사용했기 때문에 영화에서 가장 조롱받는 로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아바타 로고는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이 디자인에 사로잡힌 그래픽 디자이너로 출연한 2017 Saturday Night Live 토막극 이후 익살스러운 일이 됐습니다. 이 영화의 프로듀서이자 감독인 제임스 카메론은 그 토막극을 보았고 어떤 글꼴이 사용되었는지 몰랐다고 밝혔습니다.

 

 

줄리오 토레스(Julio Torres)가 쓴 SNL 토막극은 고슬링(Gosling)이 블록버스터 영화의 로고를 위해 쉽게 구할 수 있는 글꼴을 사용했다는 사실에 사로잡히면서 잠을 설치는 모습과 정신을 잃는 모습을 묘사했습니다. 그들은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마치 생각 없이 정원을 배회하는 아이처럼 무작위로 파피루스를 선택했다"라고 그는 한탄합니다.

아바타(Avatar) 감독이자 공동 프로듀서인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이 마침내 이 문제에 대한 침묵을 깨고 입을 열었습니다. 그는 엠파이어 매거진 1월호(SlashFilm에서 인용됨)에서 "그 망할 글꼴이 아니었다면 우리가 얼마나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1982년에 파피루스가 원주민 부족들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는지를 이 글꼴을 디자인한 크리스 코스텔로(Chris Costello)가 묻자, 카메론(Cameron)은 "나는 우리의 글꼴이 기성 글꼴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아트 부서나 타이틀 회사가 제안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게으른 선택이라고 가차 없이 떠들어댔지만 솔직히 글씨가 마음에 들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은 우리 글꼴 때문에 놀라지 말고 좀 더 많은 것을 얻어야 한다고 그는 농담조로 덧붙입니다. 파피루스가 대중의 의식 속에서 원주민 문화의 문제에 공명한다면, 그것은 아바타와 잘 맞아떨어질 것이기 때문에 저는 그것에 대해 전혀 고민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지 제공: 20세기 폭스/퓨처 소유

속편이 모든 사람에게 그것을 붙이고 조롱당한 글꼴을 유지하는 것을 보는 것은 즐거웠을지 모르지만 슬프게도, 물의 길(The Way of Water)은 맞춤형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와의 인터뷰에서 공동 프로듀서인 Jon Landau는 SNL 토막극을 봤다고 인정했고, 그는 속편이 Toruk라는 완전히 새로운 글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고 싶어 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Avatar - The Way of Water) 영화 포스터

 

라이언 고슬링. 란다우는 "네, 본 적 있어요. 확실히 봤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대화를 자극해서 재미있었어요." 이 영화가 속편으로 확장되고 다른 IP가 생길 것을 깨닫고 우리는 나가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자체 글꼴을 만들었고 그 글꼴을 Toruk이라고 부릅니다. 이 글꼴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 링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