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고 디자인 5가지 필수 단계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2. 21. 13:29

본문

로고 디자인 5가지 필수 단계

클라이언트 또는 비즈니스를 위해 시선을 끄는 완전한 기능의 로고를 디자인하려면 다음 5가지 로고 디자인 필수 단계를 확인해야 한다.

로고를 디자인하는 것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며 로고는 회사, 조직 또는 제품을 세상에 나타낼 상징이 된다. 로고 디자인은 어려운 작업일 필요가 없으며 다음 5단계 가이드를 통해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는 로고를 만들 수 있다.

 

1단계: 브랜드 가치 파악

효과적인 로고를 디자인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브랜드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는 것이다. 회사가 무엇을 믿는지?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는 무엇인지? 이러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면 디자인 프로세스의 범위를 좁히고 색상 선택에서 타이포그래피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각 요소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단계: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브랜드 이면의 핵심 가치와 스토리를 파악했다면 이제 로고 아이디어에 대한 브레인스토밍을 시작할 때이다. 브랜드의 본질을 포착하는 몇 가지 대략적인 초안을 스케치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고객 및 잠재고객이 로고를 볼 때 어떻게 느끼길 원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도록 한다.

 

3단계: 다른 로고 조사 및 검토

시간을 내어 업계에서 성공한 다른 로고를 검토한다. 이렇게 하면 어떤 요소가 함께 잘 작동하는지 알 수 있고 디자인 선택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른 사람의 로고를 복사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명심한다. 검토 결과를 영감으로 사용하여 다른 사람보다 자신의 로고를 돋보이게 한다.

 

4단계: 로고 벡터 이미지 생성

로고 콘셉트를 디자인했다면 이제 로고의 벡터 이미지를 만들 차례다. 벡터 그래픽은 품질 저하 없이 크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이미지 포맷이다. 벡터 그래픽은 인쇄에서 웹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매체에서 사용할 수 있고 모든 크기에서 선명하게 보이기 때문에 로고 디자인에 이상적이다.

 

5단계: 로고 디자인 수정

마지막 단계는 결과에 완전히 만족할 때까지 로고의 세부 사항을 수정하고 다듬는 것이다. 여기에는 다양한 색상, 글꼴 및 아이콘이나 마스코트와 같은 기타 요소를 테스트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작업 과정이 포함된다. 로고 버전을 마무리하기 전에 친구나 가족 등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는지 피드백을 요청한다.

 

위와 같은 5가지 로고 디자인 필수 단계를 완료하면 브랜드를 나타낼 준비가 된 로고를 디자인할 수 있다. 로고는 단순한 이미지가 아니라 회사와 그 가치의 상징이라는 점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눈에 띄고 자신을 반영하는 로고 디자인을 만드는 데 시간을 투자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