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심플한 로고, 더 매력적인 이유?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9. 27. 06:52

본문

심플한 로고, 더 매력적인 이유?

다양한 개별 구성요소에서 환상적인 로고가 생성됩니다. 그러나 색상, 글꼴, 모양 등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최종 결과는 어린 아이나 경험 부족한 디자이너가 만든 것이 아닌 것처럼 보이는 로고입니다.

심플한 로고가 혼란을 없애고 브랜드의 핵심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것은 기업의 확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비록 인지하지 못하더라도 오늘날 개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자주 기업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TV, 라디오, 이메일 등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하려면 강력한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아름답고 심플한 로고 디자인으로 경쟁에서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것보다 명료한 아이디어를 더 빨리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심플한 로고가 더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인상으로는 단순해 보이지만 심플한 로고를 디자인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디자인 영감을 주기 위해 인터넷에서 매우 뛰어난 몇 가지 예를 수집했습니다.

 

심플한 로고를 좋아하는 이유(과학적 근거)

최근의 연구는 여러 기업이 이전에 발견한 것을 뒷받침합니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심플함에 끌립니다. 그것은 인지능력의 개념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그 가설에 따르면, 우리의 뇌는 소화하기 쉬운 정보를 찾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두뇌는 열심히 일하고 싶어 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로고는 마치 맛있는 과자처럼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작동 원리

우리의 눈은 이미지의 시각적 데이터를 전기 신호로 처리한 다음 뇌로 보냅니다. 뇌는 이 신호에서 색과 빛 정보를 받습니다.

우리의 두뇌는 더 많은 색상과 빛 변화로 복잡한 로고를 처리할 때 정보를 이해하고 기억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미지를 기억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더 어렵습니다. 반면에 간단한 로고를 보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브레인스토밍, 시행착오, 수정, 때로는 브랜드에 이상적인 로고를 찾기 위해 다시 시작하는 긴 과정이 있습니다. 기본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숙련된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타겟 시장과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심플한 로고의 몇 가지 예입니다.

 

타이포그래피 로고

브랜드가 형태, 모양 또는 예술에 적합한 기업은 단순한 타이포그래피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미니멀리즘은 다른 디자인 요소를 돋보이게 합니다.

독자적인 타이포그래피 로고를 디자인하는 동안 브랜드 가치와 고객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고는 스토리를 전달하고 비즈니스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로고는 이해하기 쉽고 간단해야 합니다. 로고가 대중이 한 눈에 이해하기 어렵다면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할 것입니다.

매력적인 심플한 로고 사례 - 타이포그래피 로고
매력적인 심플한 로고 사례 - 타이포그래피

 

기하학적 로고

단순한 기하학은 수년에 걸쳐 다양한 유형의 로고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기하학이 심플한 로고 디자인에 사용될 수 있는 주된 이유는 기하학이 수학적 해상도를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삼각형, 직사각형과 같은 단순한 기하학적 형태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심플한 로고 디자인에도 비대칭적인 기하학적 도형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보다 눈에 띄는 선과 강한 로고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수학의 힘을 이용해 기하학적 로고로 눈을 돌릴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심플한 로고 사례 - 기하학적 로고
매력적인 심플한 로고 사례 - 기하학적 로고

 

심벌(Symbol) 또는 아이콘(Icon)

이러한 로고는 잘 사용하면 회사를 심플하고 과감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디자인은 추상적이고 흥미를 유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로고는 기본적으로 심플하지만 다양한 디자인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대기업이나 성장을 계획하는 기업에서 선호해야 합니다.

매력적인 심플한 로고 사례 - 심벌 또는 아이콘

 

워드마크(Wordmark)

워드마크 로고는 심볼과 아이콘이 아닌 브랜드 이름을 나타내는 고유한 스타일의 텍스트입니다. 이러한 로고가 독특함을 갖추기 위해서는 로고 고유의 글꼴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워드마크 로고를 사용하면 회사의 이름이 더욱 두드러지기 때문에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합니다. 심플함과 우아함, 유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널리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매력적인 심플한 로고 사례 - 워드마크(Wordmark)

 

라인 드로잉 로고

로고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또 다른 방법은 라인 드로잉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라인 드로잉은 타이포그래피 및 기하학적 로고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라인 드로잉을 다른 디자인에 통합함으로써 디자이너는 단순함을 유지하면서 보다 우아한 제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라인 드로잉의 또 다른 장점은 사용되는 디자인에 보다 유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준다는 점입니다.

매력적인 심플한 로고 사례 - 라인 드로잉 로고(Line Drawing Logos)

 

접근성 향상

모든 것이 복잡한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로고(Logo), 즉 사람들의 눈에 보이는 첫인상을 단순화함으로써 사람들의 눈에 비치는 인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 외관상으로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 때 더 성공적인 회사가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문 참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