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방법

Marketing News/Marketing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1. 21. 02:57

본문

온라인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방법

마케팅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생성 및 배포를 통해 회사의 가치를 창출하는 프로세스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에 대해 고객 및 잠재 고객과 소통하는 과정이다. 기업은 마케팅을 통해 잠재 고객 및 현재 고객과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과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으로 마케팅은 완전히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다. 기업은 이제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전 세계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다. 마케팅은 더욱 복잡해졌다. 그리고 이 새로운 환경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온라인 마케팅 성과를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고민이 생길 것이다.

다음은 온라인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몇 가지 팁이다. 

 

1. 목표 시장 정의

온라인 마케팅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목표 시장을 정의하는 것이다. 제품 또는 서비스로 누구에게 도달하려고 하는지, 비즈니스에서 충족할 수 있는 요구 사항은 무엇인지, 목표 시장을 잘 이해하고 나면 그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목표 시장을 식별하려면 이상적인 고객에 대해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특정 인구 통계로 범위를 좁히면 그들과 더 관련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임산부를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대상 시장은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이미 임신한 여성이다.

 

2. 경쟁사 조사

비즈니스는 경쟁에 관한 것이다. 최고가 되려면 경쟁업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고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이는 그들이 만드는 콘텐츠의 종류와 목표 시장에 도달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경쟁사를 조사하려면 해당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들은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지, 어떤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지, 블로그를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하는지, 콘텐츠 전략을 잘 이해했다면 소셜 미디어 계정을 살펴보고 어떤 종류의 게시물을 공유하고 얼마나 자주 공유하는지 확인한다.

 

3. 웹사이트 작업

웹사이트는 가장 중요한 온라인 마케팅 도구 중 하나다. 잠재 고객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대해 갖게 될 첫인상이다. 그리고 여기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웹사이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사용하기 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Nomadic Soft의 마켓플레이스 웹 개발 서비스를 활용하여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목표 시장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상적으로는 여러분의 웹사이트는 모든 장치에서 볼 수 있도록 반응형이어야 한다. 그리고 잠재 고객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좌절하거나 클릭하지 않도록 신속해야 한다.

또한 잠재 고객이 문제없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탐색하기 쉬워야 한다. 마지막으로 웹사이트에는 클릭 유도 문안이 포함되어 있어야 잠재 고객이 다음에 해야 할 일을 알 수 있다.

 

4. 매력적인 콘텐츠 작성

콘텐츠는 온라인 마케팅의 빵과 버터다. 매력적인 콘텐츠가 없으면 목표 시장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에게 다가가더라도 오랫동안 그들의 관심을 끌 수 없을 것이다.

매력적인 콘텐츠는 흥미롭고 유익하며 목표 시장과 관련이 있다. 그것은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그들의 니즈를 해결해야 한다. 잘 작성되고 오류가 없어야 한다. 그리고 목표 시장이 친구와 팔로워에게 비즈니스에 대한 소문을 퍼뜨릴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

콘텐츠가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키워드가 풍부해야 한다. 키워드는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단어와 구문이다. 콘텐츠에 키워드를 포함하면 대상 시장이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할 때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찾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5. 콘텐츠 홍보

온라인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방법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절반에 불과하다. 나머지 절반은 타겟 시장이 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홍보한다.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이다.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면 목표 시장이 콘텐츠를 볼 가능성이 높아진다. 게시물에 클릭 유도 문안(CTA)을 포함하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소셜 미디어 외에도 이메일 마케팅, CPC 광고, 검색 엔진 최적화 등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성공시키려면 경쟁사에 대한 이해와 설득력 있는 콘텐츠, 효과적인 프로션 웹사이트 전략이 필요하다. 이러한 팁을 활용하여 목표 시장에 도달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도움이 되는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있다. [원문 링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