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드 프로모션에서 인스타그램(Instagram)의 이점은?

Marketing News/Marketing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2. 2. 07:00

본문

브랜드 프로모션에서 인스타그램(Instagram)의 이점

인스타그램은 오늘날 다양한 연령층에서 매우 인기 있는 플랫폼이다. 대부분의 대기업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에 공식 계정을 가지고 있으며 브랜드와 독특한 스타일을 개발하고 사용자와 소통하고 있다.

사용의 용이성과 많은 사용자의 가용성이 항상 기업가를 끌어들이기 때문에 중소기업도 이 플랫폼을 자사 제품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의 이러한 인기는 간단하게 설명된다. 인스타그램의 개발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시각적인 콘텐츠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가장 흥미롭고 자기표현의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1. 브랜드에 인스타그램(Instagram)이 필요할 때

어떤 사업을 시작하든지 간에 사업은 항상 어려운 부분이다. 그 과정에서 배우는 다양한 요소가 있으며 항상 많은 시간이 걸린다. 물론 모든 비즈니스와 제품이 인스타그램과 같은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이것은 확실히 다른 산업 분야의 수많은 브랜드에 적합하다고 말할 수 있고 오늘날 많은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콘텐츠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자체에서 광고를 사용한다.

브랜드의 가능성과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인스타그램이 필요한지 여부를 정확히 이해하려면 다양한 회사와 제품, 경쟁사의 경험을 연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경쟁사의 경험을 자세히 연구하면 계정을 만드는 데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청중의 니즈를 연구하고 대상 청중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좋다. 대상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품을 검색 시 고객의 관심이 집중되는 위치를 파악하면 필요한 브랜드 프로모션 옵션을 보다 더 잘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는 것이 브랜드에 정말 필요하다고 이미 판단한 경우, 계정을 만들 때 몇 가지 규칙을 따라야 한다.

  • 인스타그램 페이지 이름은 브랜드 이름을 사용한다
    고객이 많은 사람들 중에서 여러분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름이 많은 경우, 브랜드나 직종에 가까운 것을 고른다.
  • 프로필 사진에는 로고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프로필의 정보 필드를 비워두지 않아야 한다.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추가하고 연락처 전화번호를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 계정을 페이스북(Facebook)과 통합한다
    사진 콘텐츠를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통합하는 기능을 추가한다. 교차 게시는 조회수와 재 게시를 증가시킨다.
  • 잘 설계된 인스타그램 홍보 전략을 세운다.
    독자가 즉시 11번째 게시물을 읽고 싶어 하도록 처음 10개의 게시물을 준비한다. 게시물에 대한 콘텐츠 계획을 세우고 이를 고수한다. 여러분의 콘텐츠는 이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의 페이지에서 홍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또한 화려한 사진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 스타일을 사용하고 너무 격식을 차리지 말아야 한다. 소비자는 쉽고 친근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높이 평가한다.

이러한 간단한 규칙은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브랜드를 위한 양질의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프로필 통계를 연구함으로써 성공적인 활용을 분석할 수 있다.

 

2. 브랜드에 인스타그램 기회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은 모든 유형의 프로필을 홍보할 수 있는 큰 기회를 제공하므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기로 결정한 경우 브랜드 목표에 맞게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특별한 템플릿 설정을 사용하여 페이스북의 프로필을 통해 직접 광고를 구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 사이트의 유기적 프로모션 가능성을 사용할 수도 있다. 댓글에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위치를 태그하고 코멘트에서 잠재고객과 상호작용을 가질 수 있다. 프로필이 청중에게 유용한 콘텐츠로 채워지고 그들의 관심사를 해결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댓글이나 라이브 방송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도 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유기적 광고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다.

  • 이미지의 비하인드 스토리, 워크 플로우, 팀원 및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생활 사진으로 이미지 사진을 희석할 수 있다.
    이러한 사진이나 비디오는 가능한 한 심플하고, 간단하게 액세스 할 수 있다. 브랜드 생활에서 예상치 못한 순간과 즐거운 놀라움을 활용한다.
  • 흥미로운 새로운 이벤트에 대해 반드시 이야기한다.
    이벤트는 항상 관심을 끌고 많은 좋아요와 댓글을 모은다.
  • 인터랙티브를 추가한다.
    제안하고 참여시킨다. 이를 통해 청중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즉시 구축할 수 있다. 설문조사를 실시하면 청중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학습해 고객의 요구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 플랜을 수립할 수 있다.
  • 임베드 게시물을 사용하여 팔로워의 댓글과 함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다시 게시하거나 팬들의 리뷰를 게시하여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다.
  • 최신 트렌드를 따른다.
    인스타그램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이 소셜 네트워크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 같다. 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모든 혁신에 뒤처지않도록 노력하고 이 플랫폼의 모든 리소스를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활용한다.

물론 자신의 브랜드 인스타그램이 경쟁사들에 비해 기억에 남고 매력적이기 위해서는 콘텐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이는 대부분의 경우 기성 템플릿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특수 애플리케이션에 도움이 되며, 비즈니스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인스타그램 릴 템플릿이나 사진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쉽고,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저장에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인스타그램은 브랜드 개발과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가장 편리한 플랫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과 목표를 명확하게 세우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