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문가가 알아야 할 기술 5가지

Marketing News/Marketing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0. 4. 02:45

본문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문가가 알아야 할 기술 5가지

디지털 산업의 폭넓음과 복잡성으로 인해 전문적인 틈새시장을 개척하려는 초보자나 마케터에게는 불가능한 작업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노력의 우선순위를 적절하게 지정하지 못하면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몇 가지는 가장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 도구에 대한 지식, 검색엔진 최적화 및 콘텐츠 마케팅의 전문가 등이 포함됩니다.

훌륭한 디지털 마케터는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새로운 기술을 쉽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전문 분야와 관련이 없는 경우 기어를 언제든지 전환할 수 있을 만큼 유연해야 합니다.

그들의 고객과 직원은 다양한 배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관계를 형성하고 하나의 팀으로 응집력 있게 기능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고무적인 소식은 광범위한 기술을 갖춘 적응력 있는 디지털 마케터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높다는 것입니다. 이커머스(Ecommerce) 웹 사이트 개발 회사 및 관리자가 실제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기술을 조사해 보겠습니다.

 

이커머스(Ecommerce)의 필요성 증가

임대료 인상과 판매 감소로 인해 많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부담이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쇼핑하는 사람들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있습니다.

탈출구가 필요한 사람들은 이 이커머스(Ecommerce) 웹사이트 개발 솔루션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실은 점점 더 많은 양의 상거래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전통적인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지만 가까운 장래에 온라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할 생각입니다. 아마도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온라인으로 수행되고 고객 기반을 확장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전문 분야에 관계없이 현대 비즈니스 환경은 점점 디지털화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소매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과 경험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또한 이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전문 지식과 기술이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모두 전문화된 직원 팀이 성공적으로 완료해야 합니다.

목표는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온라인 상점이 벌어들이는 돈을 늘리는 것입니다.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문가는 누구인가?

"이커머스(Ecommerce) 전문가"는 온라인 비즈니스 분야를 직업 생활 전반에 걸쳐 주요 초점으로 삼은 사람입니다.

회사는 그들을 직원으로 고용하여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하거나 다양한 고객과 독립적인 계약자로 일합니다.

또한 이커머스(Ecommerce) 전문가는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하는 대규모 팀의 일원으로 인접 직업의 동료와 자주 협력합니다.

온라인 판매 전략을 고안하는 것 외에도 이커머스(Ecommerce) 전문가는 웹 사이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고객에게 조언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잠재 구매자의 더 넓은 풀을 유치하고 브랜드에 대한 감정적 연결을 강화함으로써 수입을 증가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문가는 어떤 일을 하는가?

제품 및 서비스 프로모션의 모든 측면을 처리하는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문가의 능력은 온라인 상점의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측면에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시각적 매력, SEO(검색 엔진 최적화), 유지 관리, 카탈로그 관리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상태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다음은 루틴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 SEO(검색엔진 최적화), 가격 정책, 미디어 자산, 인벤토리 및 선주문에 대한 계정별 모범 사례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
  • 제품 범주에서 권위자가 되어 제공된 계정의 일상적인 작업을 처리.
  • 이커머스(Ecommerce) 제품 콘텐츠 생성, 모니터링, 게시 및 온라인 상점용 웹사이트 및 포털 업데이트.
  • 콘텐츠 및 항목을 생성, 배포, 유지 및 나열하는 데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함.
  • 제품 관리, 영업, 그래픽 및 기타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담당하는 계정의 콘텐츠가 모든 이커머스(Ecommerce) 채널에서 최신 상태인지 확인.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

 

1. 비디오 마케팅(Video Marketing)

온라인 바이럴 비디오의 경이적인 성공이 가까운 장래에 줄어들 의도가 없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비디오 마케팅 의 효과는 고객 10명 중 8명이 기업에서 제작한 비디오를 보고 구매했다는 사실에서 입증됩니다.

또한 비디오 마케팅 현황 연구를 위해 얻은 데이터에 따르면 비디오를 사용하는 마케터의 93%가 비디오를 전략의 필수 구성 요소로 생각하고 87%는 비디오가 긍정적인 투자 수익(ROI)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비디오 제작 프로세스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숙련된 전문가의 도움 없이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Promo와 Camtasia는 이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뛰어난 프로그램입니다. 비디오 사용이 계속 증가하여 이 업계에서 일하는 것을 즐기는 교육받은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2. 카피라이팅(Copywriting)

카피 라이팅은 독자가 일종의 행동을 수행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모든 형태의 글을 말합니다.

온라인 소스의 증가로 인해 카피라이팅은 오늘날 디지털 마케터에게 중요한 재능이 되었습니다. 웹사이트, 이메일, 광고, 소셜 미디어, 챗봇 및 제품 설명이 모두 제대로 작동 하려면 카피라이팅이 필요합니다 .

블로그 글쓰기나 기술적인 글쓰기와 같은 다른 유형의 글쓰기와 비교할 때 카피라이팅은 인간적으로 가능한 한 적은 수의 단어와 적은 공간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군중에서 두드러집니다.

그러나 플랫폼의 진화에 따라 청중의 마음가짐과 기대치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이커머스(Ecommerce) 웹사이트 개발 회사와 관리자는 신속하게 기어를 전환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3.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데이터 분석"이라는 문구는 기업이 운영을 수행하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같은 다양한 디지털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디지털 마케터는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구매 행동을 더 잘 이해하고 고객을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없이는 디지털 공간의 특정 인구통계에 어필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먼저 데이터 정리를 수행하지 않고는 데이터 분석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정보에 입각한 마케팅 결정을 내리고 이커머스(Ecommerce) 개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능한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가 되려면 부정확하거나 중복되거나 누락된 레코드의 데이터베이스를 정기적으로 정리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그러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문가가 알아야 할 기술 5가지

 

4. 검색엔진 마케팅(SEM) 및 검색엔진 최적화(SEO)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 도전하는 모든 사람은 최소한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모범 사례 및 콘텐츠 최적화에 대한 확실한 이해 없이는 훌륭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보다 기술적인 백엔드 작업을 팀의 전문가에게 위임하는 것은 허용되며, 그렇다고 해서 해당 작업을 위임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디지털 전략은 기반만큼만 강력하며 그 기반은 데이터와 제공하는 콘텐츠로 구성됩니다. 성공하려면 검색엔진 최적화(SEO) 및 검색엔진 마케팅(SEM)에 대해 팀과 소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먼저 두 분야의 원리를 파악하고 서로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인식하지 않고는 그리 멀리 갈 수 없습니다.

 

5. 디자인(Design)

상품을 전시할 물리적 위치가 없으면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눈길을 끄는 디스플레이는 단순히 지나가는 사람들을 끌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한 가지는 눈에 즐거운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의 75%는 회사 웹사이트의 디자인이 비즈니스의 진정성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온라인 상점의 전반적인 모양과 느낌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을 고급 제품의 공급자로 생각하기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사람들이 여러분을 우수한 가치의 공급자로 생각하기를 원하십니까?

온라인 상점의 미관이 회사의 이상을 반영하지 않으면 결과적으로 전환율과 고객 관심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광고 구조, 웹 페이지 스타일, 이커머스(Ecommerce) 개발 솔루션 및 이메일 마케팅 구조가 모두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세상에 내놓는 모든 것은 여러분이 누구이고 무엇을 믿는지를 나타내야 합니다. 로고의 개발, 색상 팔레트의 결정, 서체의 선택은 모두 훌륭한 출발점입니다.

미학적으로 더 즐거운 배치는 고객 만족도의 개선된 수준으로 이어집니다. 이로 인해 판매 및 전환 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의 사용자 경험은 매끄럽고 방문자가 취해야 할 다음 단계에 대해 모호하지 않아야 합니다.

모바일 친화성은 또 다른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미학적으로 즐겁고 탐색하기 쉬운 웹사이트를 유지함으로써 경쟁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문가가 알아야 할 기술 5가지

 

결론(Conclusion)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문가가 알아야 할 기술 5가지

이 시점에서 가장 효과적인 종류의 광고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이커머스(Ecommerce) 웹 사이트 개발회사에 채용되기 위해서는 이 경쟁이 치열한 분야에서 필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그 자리에 고려됩니다.

이 업계에서 성공적인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면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포기해서는 안 되며 기본을 아는 데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여러분의 재능에 대한 추가 지식을 얻고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기꺼이 투자한다면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서의 직업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문 링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