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능형 블로그 텍스트큐브닷컴, 기대되는 이유?

Digital News/Blog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5. 29. 14:06

본문

텍스트큐브닷컴(textcube.com), 클로즈드 베타! 소통과 지능형 개인화 돋보여

TNC의 새로운 서비스형 블로그 텍스트큐브닷컴(textcube.com)이 5월 28일 오후부터 소수의 전문 베타테스터들에게 클로즈드 베타 초대장 배포하여 오픈베타를 앞두고 기능개선을 위한 의견수렴과 시스템 안정성을 위한 최종 점검에 들어갔다.

텍스트큐브닷컴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기존의 설치형 블로그인 텍스트큐브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관리자 모드와 블로그 내부의 구성, 그리고 글쓰기 모드 등 요소마다 신선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디자인로그' 첫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로그인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스트큐브닷컴 관리자 센터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스트큐브닷컴 네트워크 화면

디자인로그도 클로즈드 베타에 초대되어, 텍스트큐브닷컴(textcube.com)을 먼저 만나보고 있는데 그 신선함과 재미가 만만치않다. 이틀동안 둘러 본 느낌을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 웹2.0에서 웹3.0으로 진화된 블로그 시스템이다.
-. 사용자(블로거) 입장에 기반을 둔 이지 시스템이다(Easy System)이다.
-. 네트워킹 요소 도입으로 미래지향적 커뮤니케이션 길을 열었다.
-. 지능형 개인화(symantec Web)으로 인텔리전트 블로깅을 구현했다.

자세한 정보는 텍스트큐브닷컴 공식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그리고 이번 텍스트큐브닷컴(textcube.com) 클로즈드 베타 참여에 있어 기능적인 면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디자인 요소들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개선. 보완해야할 부분을 피드백 함으로써, 화려한 인터페이스로 인해서 블로그시스템을 무겁게 느껴지는 것 보다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빠르고 원활한 블로그서비스로 태어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텍스트큐브닷컴(textcube.com)은 클로즈드 베타의 모습은 기본 골격일 뿐이라고 말한다. 앞으로 있을 오픈베타에서는 텍스트큐브가 그 화려하고 진보된 옷매무새를 가다듬고 블로고스피어 무대에 당당하게 나설 것으로 보여 많은 블로거들이 기대와 설레임으로 오픈 베타를 기다릴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