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드를 강화하는 방법 5가지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9. 16. 05:26

본문

브랜드를 강화하는 방법 5가지

기업으로서 브랜드 메시지를 개발하고 소비자와 의미 있는 연결을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코카코라(Coca-Cola)는 사람들의 정서적 호소에 호소하기 위해 행복이라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타겟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식별함으로써 브랜드는 더 관련성이 높고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혁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다양한 도전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의 힘을 무시하지 말고 더 강하게 만들 방법을 찾으십시오. 아래 방법들이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콘텐츠(Content)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참여를 유도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여 구매에 대한 기분을 좋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존재해 왔으며 방법은 바뀌었지만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기본 공식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콘텐츠가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캘린더 만들기 - 콘텐츠 캘린더는 콘텐츠 전략을 계속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 캘린더는 콘텐츠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 전체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생성에 영업 및 마케팅 팀과 같은 고객 대면 팀을 참여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팀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고객 중심적인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콘텐츠 팀을 중요한 수익 창출 엔진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예로서, 미국 미시간 주에 있는 오토바이 사고 전문 변호사 Mike Morse Law Firm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콘텐츠 캘린더가 쓸모가 없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이것이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상황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 일반적인 유형의 오토바이 사고가 발생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는 콘텐츠 제작팀이 적시에 매우 좋은 콘텐츠를 게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혁신(Innovations)

디지털 시대는 기업의 변화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관련성과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기업은 더 빨리 움직이고 민첩성을 향상시키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용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있습니다. 그러한 도구 중 하나는 Blake Project의 혁신 프레임워크로, 이를 통해 기업은 더 나은 아이디어를 더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기술 수용은 현대 브랜딩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과거에 얽매인 에이전시/기업/회사와 정말 일하고 싶어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유선전화를 사용하시나요? 고객을 위한 최신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제공하지 않는 한 사람들이 이를 좋아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비즈니스에 최신 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항상 생각하고 브랜딩 캠페인에서 이를 강조하세요.

 

3. 고객 관계(Customer relationships)

브랜드를 더 강하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말을 듣고 그들의 행동에 반응함으로써 그들의 필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충성도가 높은 고객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은 고객 만족도, 운영 효율성 및 수익 창출을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기본 기술은 가치 제안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고객이 원하는 것이며, 그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듭니다.

고객이 좋은 경험을 하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 이탈이 줄어듭니다. 강력한 고객 관계를 구축하려면 가능한 한 빨리 고객 불만에 대응하는 등 예방적인 사전 조치가 필요합니다.

목표는 고객과 비즈니스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장기적인 관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기존 고객과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려는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좋은 관계는 충성도와 추천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의 라이프타임 가치를 높이는 핵심 요소입니다.

 

4. 검색엔진 최적화(SEO)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도움으로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환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더 많은 잠재 고객을 유치할 수 있으므로 브랜드가 더욱 강력해집니다. 결과적으로 여러분의 브랜드가 더 잘 인식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SEO는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관련 검색에 나타나도록 도와줍니다.

SEO 전략의 첫 번째 단계는 고유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콘텐츠 차별화에 집중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경험과 같은 브랜드 고유의 판매 제안을 활용하면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웹에 있는 수천 개의 출판물과 차별화됩니다.

그러나 검색엔진 최적화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SEO는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브랜드를 훨씬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룻밤 사이에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브랜드를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 SEO 작업뿐만 아니라 다른 작업을 수행해야 할 가능성이 항상 매우 높기 때문에 이것은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소한 브랜드를 강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에 투자해야 합니다.

 

5. OKR 소프트웨어(OKR software)

OKR(Objectives and Key Results) 소프트웨어는 팀을 특정 목표와 지표에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진행 상황을 쉽게 추적하고 모든 직원이 조직의 전략적 목표를 이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업데이트된 정보를 팀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메트릭을 업로드하도록 알려줍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진행 상황을 평가하고 성과가 낮은 사람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OKR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대규모로 OKR을 채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레인스토밍 된 아이디어를 정의된 전략에 연결하여 전략적 계획을 용이하게 합니다. 또한 직원들이 회사의 우선순위와 일치하는 개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화이트보드, 세션 및 인사이트 보드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여 OKR을 정의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는 200개 이상의 기성 템플릿과 OKR 디자인 점수를 제공하는 Marketplace와 같은 추가 리소스도 있습니다.

 

결론(Conclusion)

요약하면, 위에 강조 표시된 옵션을 사용하여 브랜드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브랜딩 캠페인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항상 있으며 현명한 마케터는 항상 전략을 조정하고 업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고려하는 사람들입니다. [참조. ibrandstudio.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