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자 상거래 시작하기 전 고려사항 11가지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9. 13. 02:26

본문

전자 상거래 시작하기 전 고려사항 11가지

전자 상거래(eCommerce)의 성장은 놀랍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1200만~2400만 개의 전자 상거래 사이트가 있으며 매일 추가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분야이며 새로운 트렌드가 쉴 새 없이 고객을 온라인 쇼핑 경험에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점과 유사하게 전자 상거래 상점을 시작하려면 사전 출시, 출시 및 출시 후 단계에서 많은 엄격한 계획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스토어 소유자는 전자 상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 요소를 고려하고 많은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그중 몇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 상거래 시작하기 전 고려사항

다음은 전자 상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요소입니다. 이러한 요소 외에도 사람들이 여러분을 기억할 수 있는 훌륭한 브랜드 이름도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최종적으로 개발하는 전자 상거래 응용 프로그램은 경쟁업체와 차별화되기 위해 사용하기에 최고 수준의 보기와 느낌을 가져야 합니다.

 

1. 제품 및 서비스 결정

전자 상거래의 새로운 벤처는 다른 성공적인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를 모방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표 인구 및 지역에 대해 동일한 시장 조사를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는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먼저 틈새시장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전자 상거래 브랜드인 Amazon도 책 판매로 시작하여 다른 제품으로 진출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잘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제한된 수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시작해야 합니다. 이는 운영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시장을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큰 체인이 할 수 있는 할인 및 기타 제안을 제공할 리소스가 없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제품도 고유해야 합니다.

 

2. 청중 및 경쟁자 조사

무엇을 판매할 것인지 파악한 후에는 판매할 대상을 정확히 식별해야 합니다. 대상 고객을 인식하려면 탐색, 구매 및 기타 일반적인 습관을 조사해야 한다. 타겟으로 하는 인구 통계, 탐색에 어떤 종류의 장치를 사용하는지, 구매 선호도가 무엇인지, 지역 및 문화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것을 파악한 후에야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설문조사는 시장의 현실을 이해하는 데 있어 중요합니다. 여러분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업체를 식별하고 이에 따라 전략을 결정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사업 계획, 재무 계획, 생산 및 판매 전략은 모두 여러분이 받는 경쟁에 따라 달라집니다.

 

3. 재고 관리 및 재고 추적

판매하는 상품이 디지털이라면 이러한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창고 비용, 재고 보관 및 관리, 재고 추적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선도적인 전자 상거래 플랫폼은 재고 관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장 도구를 제공합니다. 타사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를 응용 프로그램에 통합해야 합니다. 실시간으로 제품 페이지에 재고를 반영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쇼핑객이 체크아웃 프로세스 전에 원하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겪는 좌절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시작하기 전 고려사항 11가지

 

4. 배송 관리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는 일반적으로 제품이 지역 및 국제적으로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배송 서비스와 연결됩니다. 물론 배송의 종류는 선택한 대상 고객층에 따라 다릅니다. 최종 송장 가격을 계산하려면 배송 계산기를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제품이 문 앞에 도달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타사 배송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배송 계산기 역할도 하는 통합해야 하는 API를 제공합니다. 자체 배송이 있는 경우 개발자가 요금을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도록 해야 합니다. 후자의 경우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분산 창고에 투자하는 것도 현명합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과 고객의 운송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반품 관리

전자 상거래 쇼핑의 가장 큰 단점은 고객이 구매하기 전에 제품을 물리적으로 만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즉, 제품이 도착하기 전에 제품에 결함이 있는지 또는 적합하지 않은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판이 좋은 전자 상거래 브랜드는 항상 어느 정도의 유연성과 예방 조치와 함께 반품, 환불 및 교체 옵션을 제공합니다.

환불 또는 교체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적절한 물류 서비스를 파악했는지 확인합니다. 고객과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짧은 시간 내에 불량 제품을 수거하고 환불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6. 수익 창출 파악

다음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가격표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는 투자, 지속적인 지출, 작업자 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유지 관리 비용, 비즈니스를 더욱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최소 이윤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격을 결정하기 전에 시간을 갖고 시장 조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가격을 자주 변경하거나 경쟁업체와 동일하게 유지하면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로 떠오를 수 없습니다.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되는 자체 가격 책정 정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7. 적합한 개발 팀 선택

개념과 모든 전자 상거래 메커니즘을 파악하고 나면 고객이 쇼핑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고맙게도 전 세계적으로 전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우수한 전자 상거래 개발 서비스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전자 상거래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경험이 있는 회사를 선택하고 고객의 의견도 확인합니다.

 

8. 웹사이트 또는 앱

웹 응용 프로그램,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또는 둘 다를 만들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이는 나머지 개발 및 발생하는 기타 반복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현대적인 브라우징 습관과 스마트폰의 쉬운 가용성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앱은 아마도 사람들이 당신에게서 쇼핑을 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러나 모바일 앱 개발 비용도 더 많이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산이 부족한 경우 웹 사이트도 좋은 선택입니다.

 

9. 개발 및 기술

다음으로,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이 될 전자상거래 기술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바일 앱을 선택한 경우 하이브리드 또는 네이티브를 원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둘 다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선택한 개발 팀에서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지 자세히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경우 Shopify, BigCommerce, Magento 및 WordPress가 훌륭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다른 많은 옵션이 있으며 모든 옵션이 모든 종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선택한 웹사이트 개발 회사에 문의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플랫폼의 장단점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의 개발 비용과 추가 유지 관리 비용, 제공할 수 있는 보안 및 추가 기능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배송, 주문 추적, 세금, 검색 등을 위해 추가 플러그인 및 확장에 투자해야 하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올바른 플랫폼을 선택한 후에는 적절한 호스팅 서비스도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선택해야 하는 호스팅 서비스의 종류는 주로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제품의 수와 기대하는 트래픽 양에 달려 있습니다. 개발 비용 외에도 호스팅 비용, 구독 모델 플러그인, 유지 관리 등의 형태로 반복적인 비용이 발생합니다. 투자하는 기술을 결정하기 전에 어떤 종류의 비용을 감수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10. 마케팅

괜찮은 eStore를 갖고 멋진 제품으로 채우면 대상 고객에게 마케팅해야 합니다. 도달 범위와 브랜드 인지도를 넓힐 때만 애플리케이션에 더 많은 방문자가 표시되므로 더 많은 전환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개발뿐만 아니라 마케팅도 계획하고 그에 따라 예산을 편성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복잡한 일이므로 이 부분을 위해 전문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견고한 마케팅 계획을 통해서만 경쟁자를 능가하고 고객에게 눈에 띄게 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마케팅 파트너와 이야기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작성합니다. 예산 내에서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활용하고 소셜 미디어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모든 적절한 채널에서 비즈니스 프로필을 만들고 신중하게 선택한 대상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마케팅하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트래픽을 보장합니다.

전자 상거래 시작하기 전 고려사항 11가지

 

11. 보안에 대한 투자

모든 성공적인 온라인 해킹 시도의 최대 32.4%(Astra)가 전자 상거래 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해커는 잠재적으로 취약한 보안 인프라 때문에 새롭고 작은 전자 상거래 벤처를 손쉬운 표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 쇼핑 고객은 개인 및 금융 데이터를 신뢰하며 이러한 데이터가 보호되기를 기대합니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공격이 성공하면 신뢰성을 잃을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도난당한 사람들에게 잠재적으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사이버 보안 조치에 투자하여 그러한 악의적인 세력보다 앞서 있는지 확인합니다. 모든 관리자 비밀번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핵심 파일과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고, 정기적인 백업을 유지합니다. 이 모든 것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으로 취약성 테스트를 수행하고 고품질 보안 플러그인 또는 외부 방화벽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개발 팀과 다른 잠재적 조치에 대해 논의하고 동일한 구현을 요청합니다. 또한 모든 것이 원활하게 실행되도록 웹 사이트에 대한 정기 유지 관리 서비스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고객은 전자 상거래 계획의 최전선에 있어야 합니다. 스타킹, 재고, 배송 및 배송이 모두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우수한 쇼핑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전문 전자 상거래 개발 서비스는 고성능, 사용하기 쉽고 액세스 하기 쉽고 최적화된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의 품질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중한 장기 계획을 통해서만 전자 상거래 산업에서 성공을 볼 수 있습니다.

원문 링크. 11 Things to Think About Before Venturing into eCommerc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