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 김태희 CF광고, 그 비하인드 스토리

Design News/CF and Media Ads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8. 21. 18:29

본문

남자 김태희 CF광고, 매력발산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정말 김태희랑 똑 같다', '김태희 보다 더 매력적이다', '뒤태가 아름다운 남자' 등은 '남자 김태희' 또는 '남태희'로 네티즌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있는 아직은 앳된 경남 거제고 2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을 두고 하는 표현들이다.

'남자 김태희'CF광고를 처음 접했을 때 상당히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남자라고 하기에는 상당히 예쁜 몸매라인을 가지고 있었고, 비록 분장을 한 상황이라고 하지만 광고영상 속에 비친 모습은 거의 김태희와 견줄만한 충분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영상속에 춤추는 모습은 '남자 김태희'가 춤에 능숙하지 못한 편이라 대역과 적절하게 섞여서 편집이 되었다는 CF광고 제작자의 뒷 이야기가 있다.

아울러, 이번 LG전자의 신제품 '컬러홀릭 폰'의 CF광고 효과는 예상외의 기대효과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드러나지 않은 13개의 CF광고가 어떤 모습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줄지 그 추이에도 관심의 고삐를 늦추기엔 이르다는 생각이다.

'남자 김태희'를 탄생시킨 LG전자 '컬러홀릭폰' CF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LG전자는 최근 신제품 ‘컬러홀릭 폰’을 출시하면서 그 중 한 색깔인 마젠타를 대표하는 이미지의 모델로 ‘남태희’를 모델로 내세웠고 이 인터넷 CF광고는 '남자 김태희'란 타이틀로 인터넷을 타고 주인공인 남자 김태희를 일약 인터넷 스타로 떠오르게 만들었다.

이 CF광고를 기획한 LG전자 싸이언 광고 담당자와 일간 스포츠의 통화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처음부터 '남자 김태희'를 이슈화하려고 한 것은 아니다. 14개의 컬러홀릭 색상 중 마젠타의 컨셉인 신비에 잘 맞을 거라고 생각했다.
'남자 김태희'가 등장하는 광고는 미스터리, 한 마디로 수수께끼(Mistery)라는 주제다. 성적 경계를 교묘히 넘으면서도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받아들을 수 있는데 가장 중점을 뒀다.

스타탄생을 예고하나?
부모님도 꺼려하고 '남자 김태희' 본인도 이슈화 되어 스타가 되는것을 원치않아 온라인상의 제한적인 광고로 찍었다고 한다.

참고로 '남태희'라 불리는 이 고등학생은 김태희와 닮은꼴 외모의 사진으로 얼마 전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지난해 경남 거제고 축제 여장남자 경연대회에서 2등을 한 거제고 2학년 학생으로 알려졌다.

아래 일간스포츠 기사를 참고하면 '남자 김태희'CF광고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일간 스포츠 관련 기사 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