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적인 이커머스 SEO 전략을 위한 가이드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5. 24. 06:55

본문

성공적인 이커머스 SEO 전략을 위한 가이드

온라인 쇼핑이 대중화됨에 따라 이커머스 비즈니스는 강력한 온라인 입지를 구축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공을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계획된 SEO 전술을 적용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스토어의 가시성을 크게 향상하고, 타겟 트래픽을 유치하며,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전자상거래 SEO의 모든 중요한 관행을 다룹니다. 또한 최고의 SEO 회사들이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실행 가능한 팁도 제공합니다.

 

1. 키워드 조사 수행

적합한 키워드 목록을 작성하는 것은 탄탄한 SEO 전략을 구축하는 데 있어 핵심입니다. 키워드는 제품/서비스, 유치하고자 하는 잠재 고객, 검색 의도와 일치해야 합니다. 경쟁업체에서 사용하는 키워드를 조사하고, 특정 상품에 대해 더 세부적인 문구를 생각해 보고, 다양한 키워드 조사 도구를 손쉽게 활용하십시오. Google의 키워드 플래너 및 Ubersuggest와 같은 무료 도구는 사용하기 쉬우며 타겟 키워드 목록을 쉽게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emrush나 Ahrefs와 같은 전문 SEO 도구를 사용하면 경쟁사 분석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SEO에서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문구는 매우 상세하고 정확하여 잠재 고객의 의도를 효과적으로 포착할 수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종종 세 개 이상의 단어를 포함하며 특히 틈새시장, 제품 또는 카테고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SEO 계획에 통합하면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유치하여 타겟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록에 몇 가지 관련 키워드도 추가하세요. Google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몇 가지 관련 키워드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제안은 잠재적 쇼핑객의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제공됩니다. Google의 SERP에는 "사람들이 묻는 질문"이라는 세그먼트가 있습니다. 이 영역에서는 검색어와 관련된 몇 가지 문의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문의로 제품 설명을 활력 있게 하고 콘텐츠 내에 답변을 제공하면 제품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확정할 때 검색량과 난이도를 주의 깊게 살펴보십시오. 이러한 값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여 순위를 높이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고 적절한 트래픽이 유입되도록 노력하십시오.

 

2. 제품 제목, 설명 및 메타데이터 최적화

이커머스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려면 가시성과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섹션에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통합하십시오. 제품 제목에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면 검색 엔진이 제품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품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잠재 고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설명적인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각 고유 제품에 대한 개별 설명을 작성하는 동시에 타겟 키워드를 통합하여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 가시성을 미세 조정해야 합니다. 제품의 기능, 장점 및 USP를 설명하는 데 적합한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다면 해당 설명도 검색 엔진에 유기적으로 최적화됩니다. 설명이 매력적이고 관련성을 유지하면서 전체적으로 키워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키워드를 무작정 채우지 마십시오.

메타 태그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 표시되므로 메타 태그를 최적화하면 클릭률이 높아집니다. 제품의 최고 품질과 사양을 요약하는 테마별 타겟 키워드를 사용하여 간결하고 직접적인 메타 제목/설명을 작성하여 사용자를 유도하십시오.

 

3. 사이트 아키텍처 및 탐색 개선

이커머스 웹사이트를 개발할 때는 사용하기 쉬운지 확인하십시오. 탐색이 간단한 웹사이트를 만들면 사용자 경험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이 사이트 구조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깔끔한 조직을 구축하려면 제품 카테고리를 살펴보고 더 작은 그룹으로 단순화하십시오. 단, 수많은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로 복잡하게 만들지 마십시오. 각 카테고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되 관련 제품을 각 그룹 내에 유지해야 합니다. 이동 경로 탐색을 사용하여 사용자와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를 쉽게 탐색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십시오.

주요 카테고리를 눈에 잘 띄게 표시하는 명확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메뉴를 사용합니다. 복잡한 드롭다운 메뉴나 복잡한 탐색 프로세스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탐색은 모든 페이지에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하며 웹사이트의 어느 부분에서든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지 간에 내부 링크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중요한 페이지를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 연결하면 기본적으로 이러한 페이지도 관련성이 있다는 신호를 검색 엔진에 보내는 것입니다. 링크하는 페이지와 관련된 키워드 및 문구가 포함된 적절한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십시오. 제품 페이지는 내부 링크의 보고가 될 것입니다. 카테고리 페이지, 기타 유사한 카테고리 페이지, 추천 및 관련 제품, 소셜 미디어 페이지, 특정 제품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로 다시 연결하십시오. 하지만 무작위로 링크를 추가하지 말고 관련성이 있는 페이지로만 링크를 연결하면 탐색은 물론 SEO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웹사이트 속도 향상

사이트의 빠른 로딩 시간은 사용자 경험과 검색 엔진 최적화 모두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지 압축, CSS 및 JavaScript 파일 최소화, 캐싱 기술 활용을 통해 이커머스 사이트의 로딩 속도를 최적화하십시오. 신뢰할 수 있는 호스팅 제공업체와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을 사용하여 빠른 페이지 로딩 시간을 보장하십시오. 웹사이트 속도가 빨라지면 검색 순위가 향상되고 고객 참여도가 높아지며 이탈률이 감소합니다. 이는 복잡한 작업일 수 있으므로 전문 웹사이트 디자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5.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디자인

오늘날 누구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므로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는 필수입니다. 모바일 쇼핑은 지난 10년 동안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다양한 화면 크기에 맞춰 손쉽게 조정되는 반응형 웹사이트 디자인을 활용하여 이커머스 스토어가 모바일 장치에 최적화되도록 하십시오. Google은 모바일 친화성을 순위 결정 요소로 선호하므로 이를 달성하면 모바일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6. 양질의 콘텐츠 개발

고품질의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이커머스 SEO에 있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제품/서비스 또는 업계 블로그와 관련된 적절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일반적인 고객 불만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상세한 제품 가이드, 튜토리얼, 구매 가이드를 작성하면 고객이 정보에 입각한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 키워드를 블로그에 자연스럽게 통합하세요. 소셜 공유와 백링킹을 장려하는 것도 온라인 도달 범위를 넓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7. 지역 검색 최적화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거나 특정 지리적 위치를 타겟팅하는 경우 지역 SEO 최적화는 필수입니다.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생성하고 최적화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콘텐츠 전반에 걸쳐 위치별 메타데이터와 키워드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고객이 사이트뿐만 아니라 추천 플랫폼을 통해서도 피드백과 리뷰를 제공하도록 장려하십시오. 이러한 조치를 실행하면 대상 지역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8. 양질의 백링크 구축

사이트의 도메인 권한과 검색 결과에서의 가시성을 높이려면 양보다는 양질의 백링크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백링크는 SEO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여기에는 양질의 게스트 블로깅 기회에 참여하거나 특정 업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블로거와 협업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블로거가 공유 가능한 자연스러운 콘텐츠를 작성하도록 유도하여 더 많은 링크를 내 사이트로 유도하십시오.

 

9. 소셜 미디어 활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노력은 이커머스 사이트로의 트래픽을 생성하는 데 광범위한 역할을 합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제품, 블로그 콘텐츠, 특별 행사를 홍보하면 잠재 고객이 브랜드와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는 곳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가치 있는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유도하여 온라인 가시성과 도달 범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결론.

온라인 스토어의 가시성을 높이고 유기적 트래픽을 늘리려면 전자상거래 SEO에 능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에 설명된 유용한 기술을 따라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면 검색 엔진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매출도 높일 수 있습니다.

항상 철저한 키워드 조사, 유용한 제품 설명 및 메타데이터 작성, 사이트 아키텍처 및 탐색 기능 강화, 빠른 페이지 로딩 시간 우선순위 지정, 고품질 콘텐츠 준비 등을 실천하십시오. 모바일 친화성, 지역 SEO, 링크 구축 또는 소셜 미디어 활용의 관련성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이커머스 SEO 전략에 종합적이고 계획적인 기술을 적용하면 디지털 리테일 공간의 성공적인 성장과 매출 극대화를 위한 성공적인 포지셔닝을 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웹사이트에 SEO를 적용해 보았지만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면 전문 SEO 대행사를 고용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원문 출처. WEB GURU]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