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고 SEO, 검색을 위해 로고를 최적화하는 방법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9. 5. 07:00

본문

로고 SEO, 검색을 위해 로고를 최적화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에게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키워드 선택과 적절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으로만 구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사이트 순위를 높이기 위해 도움이 되는 많은 추가 요소가 사용됩니다. SEO는 콘텐츠와 키워드(SERP)에 관한 것만이 아닙니다.

웹사이트의 로고도 이러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화면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적절하게 적용하면 회사 로고가 웹사이트의 검색 가시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로고가 기업에 중요한 이유

기업 로고는 일반적으로 가치가 있는 수준의 중요성을 인정받지 못합니다. 성공한 기업은 고품질 제품과 행복한 고객 외에 존경할 만한 로고가 있어야 합니다. 기업의 확장에 있어서 로고를 중요하게 하는 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심을 끈다

평균적인 소비자의 주의 시간은 정말 짧습니다. Microsoft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주의 집중 시간이 8초를 넘지 않습니다. 금붕어조차도 주의 집중 시간은 9초입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의 비즈니스 로고가 사용됩니다.

회사의 기본 가치는 방문자의 관심을 빠르게 사로잡을 수 있는 로고로 흥미롭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나타내는 강력한 로고가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고객이 회사를 외모로 판단하도록 하는 짧은 주의 집중 시간이 여러분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첫인상을 심어준다

이것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한 번 있습니다. 로고는 고객과 기업의 첫 번째 접점 역할을 합니다. 

로고가 잘 디자인되면 비즈니스,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는 잠재 고객의 호기심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작업을 로고에 넣지 않으면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없고 본질적으로 회사를 망칠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 최적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유명한 웹 디자인 웹사이트 및 웹 에이전시에 문의하십시오.

좋은 첫인상을 심어줌으로써 제품의 소유권과 점유하고 있는 틈새시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로고는 처음부터 비즈니스를 업계의 권위자로 확립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콜이 가능하다

로고는 말(고객)을 물(회사)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로 고객 사이에서 여러분의 기업을 인정하는 지점으로 사용됩니다. 

이상적인 시나리오에서는 고객이 여러분의 로고를 비즈니스가 하는 일, 더 중요하게는 비즈니스가 고객에게 어떻게 느끼게 하는지에 대한 기억을 연관시키기를 원할 것입니다.

좋은 로고는 항상 미학적으로나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므로 기업에 대한 호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간단합니다. 

기업 이름만으로는 그렇게 강력한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고객은 때때로 기업 이름을 잊어버리지만 로고는 즉시 기업에 대한 기억과 연결합니다.

로고 SEO - 애플

 

경쟁사와 차별화

로고를 사용하면 회사의 독특함을 상징하므로 눈에 띄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당신의 이웃에 다른 100개의 카페가 있더라도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는 유일한 카페는 당신의 것입니다. 로고에 흙 같은 녹색 색조를 주어 이 메시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로고는 브랜드 가치나 기업 이력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신념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해 주고, 더 결정적으로 당신이 경쟁자보다 우월한 이유를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게 해 줍니다.

로고 SEO - 스타벅스

 

로고 SEO를 사용하여 검색 가시성 최적화

현지 회사는 종종 SEO 게임을 향상시키기 위해 멋진 기술 전략을 찾습니다. 그러나 가장 아름답고 간단한 전략 중 하나는 웹사이트의 로고를 최대화하는 것입니다. 이 전술을 사용하면 소수의 기업에서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자보다 앞서게 됩니다.

이 모든 구축에 따라 검색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제안 사항이 있습니다.

 

데이터 형식(Data Format)

웹사이트가 워드프레스(WordPress)로 구동되는 경우 DIV/CSS 이미지 교체를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페이지 로딩 시간이 단축되지만 그 차이점은 실제로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러나 로드 시간을 1초라도 단축할 수 있다면 페이지 평점이 확실히 향상될 것입니다. 더 빨리 로드되는 웹사이트는 Google에서 더 높은 순위를 받습니다.

이러한 인코딩은 ALT 특성 및 Schema.org 마크업 사용은 제외됩니다. 이러한 형식에는 최적화된 그림 코딩이 없기 때문에 IMG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조언은 특히 웹사이트를 만드는 새로운 기업들을 위한 것입니다. 전자 상거래 사이트이든 단순한 방문 페이지이든 웹 사이트 유형에 관계없이 로고를 최적화하면 항상 페이지 순위에 도움이 됩니다.

 

속성 ALT(Attribute ALT)

ALT 태그를 사용하는 것은 텍스트를 이미지에 연결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검색엔진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 페이지의 내용을 훨씬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롤러에 적절한 신호를 전송함으로써 ALT 속성 기능은 여전히 ​​우수한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속성은 이미지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알고리즘이 아직 표시하지 않은 키워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파일 이름(Name of the File)

웹사이트 디자이너는 "logo.png/jpg"라는 이름으로 로고를 업로드하지만 SEO 전문가는 로고의 파일 이름에 브랜드 이름이나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파일 이름에 브랜드 이름이나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검색 엔진에 이미지의 내용을 알리기 위해 그렇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파일 이름은 로고를 비즈니스와 연결하여 SEO의 가치를 높이고 페이지의 순위를 더욱 높입니다.

 

제목 속성 및 링크(Title Attribute and Link)

로고를 웹 사이트의 홈 페이지에 연결하는 것은 로고 최적화가 원하는 결과를 생성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에 대한 표준 링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IMG 태그에서도 제공할 수 있는 타이틀 속성을 추가하여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ALT 속성이 이미 IMG 태그에 있는 경우, 링크에 제목 요소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과 ALT 내용이 동일한지 확인하십시오.

 

로고를 만들고 이러한 전술을 구현하는 데 충분한 노력을 투자한 후에는 사이트 방문자가 긍정적인 검색 경험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사이트의 미학과 사용 용이성은 사용자 경험에 중요하지만 사이트 운영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로고 최적화와 견고한 SEO 접근 방식을 결합하면 가시성 측면에서 탁월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원문 링크. Logo SEO: How to Optimize Logos for Search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