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컬 SEO를 위한 최고의 사이트 구조 - 완벽한 가이드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9. 1. 16:05

본문

로컬 SEO를 위한 최고의 사이트 구조 - 완벽한 가이드

로컬 SEO의 의미와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온라인 인지도를 높이고 로컬 검색을 통해 비즈니스를 알리고 싶다면 구현하는 SEO 전략이 중요합니다. 로컬 SEO는 주로 Google 사용자를 위한 검색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검색, 특히 모바일 사용자의 검색은 사람의 위치와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로컬에서 온라인 인지도를 높이지 못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트래픽, 전환, ROI 및 수익을 잃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행히 아래는 로컬 SEO를 위한 최적의 사이트 구조에 대한 완전한 가이드입니다.

 

웹사이트 구조의 유형

웹 사이트를 만들 때 먼저 웹 사이트의 중요성과 비즈니스에 추가할 가치를 이해해야 합니다. 사이트의 페이지가 서로 얼마나 잘 관련되어 있느냐에 따라 사이트의 구조 가 결정되며 이는 방문자 경험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오늘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유형의 웹사이트 구조입니다.

 

1. 순차 모델

이러한 유형의 사이트 구조는 온보딩 프로세스와 사용자가 새 계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때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전자 상거래 사이트를 만들 때 고려해야 할 훌륭한 구조이기도 합니다.

 

2. 계층적 모델

이것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웹사이트 구조입니다. 특히 사이트에 많은 양의 데이터가 포함될 경우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드니의 유명한 SEO 대행사인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에게 물어보면 계층적 모델이 '로컬에서' 검색되고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며 수익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구조라는 데 동의할 것입니다.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하위 페이지와 최상위 페이지가 분기되는 기본 페이지 역할을 합니다. 

또한, 어떤 사이트 구조를 선택하든 평판 좋은 로컬 SEO 및 웹 개발 대행사와 협력하면 로컬 검색에서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사이트 구조를 개선하는 방법

잘 짜여진 구조는 UX(User Experience)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사용자는 좋지 않은 경험을 한 후에 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탐색하기 쉬운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양한 SEO 전략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웹사이트에 대한 원활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내비게이션 클릭 줄이기

SEO 친화적인 사이트는 쉽게 탐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요 목표가 로컬에서 더 많은 검색을 유도하는 것이라면 사용자가 가능한 한 적은 수의 클릭으로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역 검색을 유치하기 위해 사이트를 디자인할 때 웹사이트 탐색을 신중하게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를 쉽게 찾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삼으십시오.

 

2. 적절한 키워드 사용하기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은 콘텐츠를 검색하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온라인 사용자는 짧은 꼬리 문구에서 복잡한 긴 꼬리 문구까지 다양한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더 쉽게 하기 위해 트래픽을 개선하고 지역 검색을 장려하며 광범위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키워드 연구 도구를 활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사용자를 염두에 둔 사이트 디자인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하려면 모바일 사용자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PC의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면 해상도에 따라 빠르게 반응하고 이미지와 아이콘을 확장하며 파일 크기를 압축하는 확장 가능한 레이아웃을 만드는 데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UX에 중점을 두면서 사이트의 디자인, 선택한 글꼴, 업로드된 콘텐츠 모두 모바일 사용자의 삶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특히 오늘날의 IT 및 AI 도구의 발전을 고려할 때 웹 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쉬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겟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사이트를 최적화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이트 구조를 로컬 SEO에 유리하게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리소스와 기술을 갖춘 SEO 대행사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원문 링크.  The Best Site Structure For Local SEO – A Complete Guid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