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콘텐츠를 강화하고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는 SEO 전략

Marketing News/SEO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7. 12. 17:36

본문

콘텐츠를 강화하고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는 SEO 전략

검색엔진 최적화(SEO) 전략은 작동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추적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 글은 SEO 용어로 콘텐츠를 강화하고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는 전략으로 가득 차 있다. SEO에 접근할 때 타겟 고객이 사이트를 읽는 방법뿐만 아니라 컴퓨터가 사이트를 해석하는 방법도 고려해야 한다. 양 당사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의 리스트를 정리했다.

 

봇(bot)처럼 쓰지 않기

SEO 목적으로 키워드를 사용하는 데 너무 집중하면 웹사이트가 가짜로 보일 수 있다. SEO 용어에 대해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들도 머지않아 이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 SEO 용어를 지나치게 강조하지 말고, 여러분이 말하고 있는 이야기나 공유하고 있는 정보에 그것들을 녹여 넣어야 한다. 그것들을 페이지의 주요 초점으로 삼지 않아야 한다.

VITAL의 CEO인 Chris Bridges는 "웹사이트에 다른 사이트보다 동일한 키워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 없다."라고 말한다.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촉진하는 것은 웹 페이지에 접속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을 의미한다. 페이지에 너무 많은 SEO 용어를 집어넣어서 실제 콘텐츠가 없어지기 때문에 빠른 훑어보기가 '스팸(spam)'이라 외치면 그들은 매우 빨리 떠날 것이므로 많은 노력을 기울인 후 높은 이탈률을 볼 때 여러분과 직원을 낙담할 수 있다."

 

댓글 스팸 방지

댓글은 사람들이 웹사이트의 게시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방법일 수 있지만 링크가 포함된 댓글이 너무 많으면 실제로 콘텐츠는 빛을 잃어버릴 수 있다. 댓글 링크를 해제하는 것은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다.

Draft.dev의 CEO인 Karl Hughes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다른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설치하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지만, 방문자가 어디로 이동하고 그들을 확실히 제어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라고 말한다. 스팸 댓글에 링크가 있으면 수신하는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심각하게 감소시키고 모든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댓글은 허용하지만 링크는 허용하지 않는 옵션이 있으며 이것이 아마도 최선의 선택일 것이다.”

 

웹사이트에 링크할 이유를 제공

제품이나 서비스 외에 관련성 있고 흥미로운 주제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를 제공하는 좋은 방법이다. 홍보 자료만 게시하면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데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훨씬 낮아진다.

OSDB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Ryan Rottman은 "업계에서 인기 있는 주제를 찾아 해당 주제에 대한 기사나 블로그를 작성해야 한다."라고 말한다. "이는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사이트를 공유하거나 링크하도록 장려하는 동시에 회사 사명 및 가치와 관련하여 이러한 주제에 대한 브랜드 관점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내부 및 외부 링크 사용

내부 링크는 기사에서 언급한 제품이나 서비스로 사람들을 안내하는 데 유용하지만 외부 링크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외부 웹사이트에 연결하면 다른 소스로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지원하고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풍부한 SEO 점수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CloudForecast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Tony Chan은 "내부 링크는 사람들이 제품에 대해 알고 싶은 정보를 찾거나 구매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말한다. "검색 엔진이 이러한 외부 사이트의 품질을 사용하여 웹사이트의 관련성과 중요성을 결정하기 때문에 외부 링크도 똑같이 중요하다."

 

키워드 중심 표제 및 부제목

SEO 용어를 지나치게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이러한 용어를 제목과 부제목에 배치하면 검색 엔진 내에서 순위를 높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제목과 부제목으로 우선순위를 지정하면 SEO 인식과 독자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Insured Nomads의 COO인 Brett Estep은 "키워드는 웹사이트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독자가 페이지에 머물도록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한다. “제목과 부제목을 사용하여 독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빠르게 알려 주어야 한다. 그들의 관심을 끌고 더 많이 읽도록 격려할 수 있는 시간은 단 몇 초뿐이므로 전략적으로 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 홍보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서 링크를 공유하여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웹사이트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은 입소문을 낼 수 있는 빠르고 비교적 저렴한 방법이다. 콘텐츠를 홍보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게시물과 링크를 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Royal Moon의 CEO인 Brandon Sunny는 "가끔 우리는 사이트에서 사용할 완벽한 SEO 용어를 찾는 데 너무 몰두하여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를 잊어버리곤 한다."라고 말했다. "소셜 미디어에서 자신의 기사를 공유하면 잠재적인 노출 수를 늘릴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결론

웹사이트의 콘텐츠에 대한 접근 방식을 몇 가지 변경함으로써 SEO 전략으로 콘텐츠를 향상하고 웹사이트 트래픽을 촉진할 수 있다.

첫째, 공유할 가치가 있는 것이 중요하다. 주제가 흥미롭고 제목과 부제목이 관심을 끌면 사람들이 웹사이트에 머물 가능성이 더 높다.

또한, 그것을 유기적으로 만들고 싶을 것이다. 스팸처럼 느껴질 정도로 많은 키워드를 홈페이지에 넣는 것은 좋지 않다. 스팸에 대해 말하자면 해당 섹션의 텍스트 내에서 링크하는 기능을 끄면 댓글 내의 스팸 링크를 방지하여 SEO 순위가 하락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내부 및 외부 링크를 모두 사용하면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고 사람들이 웹사이트의 다른 부분으로 이동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검색 엔진에 대한 일종의 '참조 가이드' 역할도 하므로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제공하는 링크를 기반으로 콘텐츠의 관련성과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팁과 전략이 콘텐츠를 강화하고 비즈니스의 웹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원문 링크. SEO Strategies to Supercharge Your Content & Drive Website Traffic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