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객 유지율을 높이는 3가지 빠른 방법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5. 2. 07:05

본문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것도 어렵지만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통계에 따르면 유지에 중점을 둔 노력은 더 많은 가치를 가져온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예를 들어, SmallBizGenius에 따르면 82%의 기업이 고객 유지가 인수보다 저렴하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 외에도 회사 수익의 65%가 기존 고객에서 발생하고 유지에 대한 투자를 5%만 늘리면 이미 수익이 25%에서 95%까지 증가합니다. 인상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결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브랜드-클라이언트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한 가지 구성 요소는 웹사이트 디자인입니다. 이 글에서는 고객이 여러분의 사이트를 점점 더 많이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세 가지 디자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1. 웹사이트 구조를 재고하라

웹사이트에서 방문자가 탐색 시스템을 파악하는 데 5분 이상(보통은 훨씬 적음)을 보낼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로드되고 복잡한 사이트 구조가 있는 경우 고객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Craigslist 를 보자. 허용되는 평균 로드 시간이 1.7초를 넘지 않아야 할 때 로드하는 데 30초 이상이 걸렸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고 탐색이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습니다.

적절한 웹사이트 탐색이 전제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종속은 3단계 이상으로 진행되어서는 안 됩니다.
  • 웹사이트는 최대 8개의 수평 카테고리를 포함해야 합니다. 
  • 구조는 대칭이어야 합니다. 
  • 메뉴가 너무 많은 위치로 채워져서는 안 됩니다. 

Craigslist에 대해 언급했으므로 더 나은 웹사이트 구조를 가진 경쟁자 AdPost 를 살펴보겠습니다.

AdPost는 Craigslist와 같이 첫 페이지에 모든 제품 카테고리를 나열하는 대신 검색 메뉴에 추가하여 디자인을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고 탐색을 더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2. 사이트를 다국어로 만드십시오

방문자가 전 세계에서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한다면 그들이 영어를 알고 있다고 가정해서는 안됩니다. Weglot 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국제 웹사이트에서 쇼핑하는 구매자의 태도와 관련하여 흥미로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 웹사이트의 52%는 영어로 되어 있지만 영어는 전 세계 사용자의 25%만 사용합니다.
  • 방문자의 56%는 가격보다 해당 언어로 된 웹사이트 정보가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 고객의 73%는 자신의 언어로 된 사이트에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를 여러 언어로 현지화하면 특히 마지막 통계를 고려할 때 고객 유지가 증가할 수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웹사이트를 다국어로 만드는 적절한 방법을 이해하려면 최고의 언어 학습 앱의 예를 살펴보세요. 예를 들어 Preply 에는 폴란드어, 우크라이나어, 독일어 등 여러 언어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다른 언어로 번역하면 방문자가 제품의 가치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현지화에 투자하기 전에 고객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연구하여 청중이 사용하는 언어를 이해해야 합니다. 

 

3. 커스텀 일러스트레이션에 투자하십시오

일부 회사는 특히 비주얼과 같은 사용자 정의 요소와 관련하여 웹 사이트를 디자인하는 데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브랜딩에 초점을 맞추면 결과적으로 고객 몰입도와 전자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또한 수십억 개의 웹 사이트가 있는 세상에서 비즈니스를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정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사이트의 고유성에 기여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에미오자키 웹 사이트를 간단히 살펴보십시오. 탐색 메뉴를 대체하는 태블릿 형태로 제작된 개인화 일러스트레이션과 애니메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브랜드의 톤과 스타일을 반영하고 애니메이션은 UX에 감성을 더합니다. 그 외에도 웹 사이트 구조화의 훌륭한 사례이기도 합니다. 

또는 덜 로드된 디자인의 예를 보려면 Victoire Douy 의 개인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십시오. 또한 디자인에 상호 작용을 추가하는 애니메이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녀의 손 그림자를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더 오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려면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십시오. 일러스트레이터를 고용하는 것은 물론 비용이 많이 들지만 사이트를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보시다시피 온라인 고객 유지율을 높이는 웹사이트 디자인을 구현하려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세 가지 모범 사례를 적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빠르게 요약해 보겠습니다.

  • 웹사이트 구조를 재고하십시오. 탐색을 더 쉽게 만들어야 합니다. 
  • 사이트를 다국어로 만드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더 많은 글로벌 방문자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가 여러분의 브랜드를 경쟁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일러스트레이션에 투자하십시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