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기본 설정 변경, 전문가는 설정을 이렇게

Design Lecture/Adobe Illustrator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4. 1. 10:13

본문

일러스트레이터 전문가처럼 기본 설정 변경하기

모든 Adobe 앱과 마찬가지로 Illustrator에는 프로그램의 모양과 작동 방식을 제어하는 설정이 포함된 정교한 환경 설정 대화 상자가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에게 완벽한 설정 그룹은 없으므로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시간을 들여 해당 환경 설정에 익숙해지고 원하는 대로 사용자 정의해야 합니다. 다음은 일러스트레이터 작업을 보다 즐겁고 생산적으로 만들기 위한 환경 설정 조정에 대한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전문가의 몇 가지 팁입니다.

 

새로운 기본 설정 가져오기

새 버전의 Illustrator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데스크톱 앱을 사용하십시오. 새 버전을 업데이트로 설치하기 위해 CC 앱은 이전 설정 및 기본 설정을 가져올 것을 제안합니다. 모든 새로운 공장 기본 기본 설정으로 새로 시작하려면 이 옵션을 끄십시오.

 

기존 기본 설정 재설정

업그레이드하지 않는 경우에도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는 새로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먼저 기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Windows의 경우 [편집 > 기본 설정 > 일반]을 선택하거나 Control+K를 입력합니다. 
  • macOS의 경우 [Illustrator > 기본 설정 > 일반]을 선택하거나 Command+K를 입력합니다. 
  • 문서에서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컨트롤 막대에서 기본 설정 버튼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 섹션에 있을 때 대화 상자 하단에 있는 기본 설정 재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기본 설정 파일을 활성화하려면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경고를 보려면 대화 상자를 닫아야 할 수 있음). 계속해서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기본 설정 변경(Changing Preferences)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응용 프로그램보다는 기본 설정을 사용자의 것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설정 대화 상자의 15개 섹션은 압도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변경할 가치가 있는 몇 가지 설정입니다.

 

작업 영역 기본 설정(Appearance Preferences)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의 도구, 패널, 안내선 및 격자 모양은 원하는 대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단순히 장식적인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덜 눈에 띄게 만들어 아트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옵션을 찾으려면 기본 설정 대화 상자의 여러 섹션을 방문해야 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섹션에서 시작하여 애플리케이션 밝기를 설정합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에서 선택된 더 가벼운 인터페이스를 선호합니다. 클릭한 모든 옵션은 즉시 적용됩니다.

 

다음으로 캔버스 색상을 설정합니다. 그것이 아트보드 뒤의 영역입니다.  순수한 흰색을 선택하거나 캔버스(Canvas)가 전체 인터페이스 밝기와 일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안내선 및 격자선 및 스마트 안내 선의 두 곳에서 안내선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안내선에 대한 Illustrator의 기본 색상은 채도가 높고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주의가 산만합니다. 환경 설정에 표시된 색상 견본을 클릭하여 운영 체제의 색상 선택기로 사용자 정의하십시오. 

<macOS 색상 선택기로 안내선 색상 변경하기>

 

변경할 가치가 있는 또 다른 가이드 설정은 Astute Graphics의 Carlos Garro가 제안한 것입니다. 그는 가이드 스타일을 기본 선에서 점으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하면 안내선을 아트웍의 경로와 시각적으로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경로 앵커, 핸들 및 경계 상자의 기본 모양도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선택 및 앵커 표시를 클릭하여 조정합니다. 많은 일러스트레이터 전문가는 앵커와 핸들을 더 잘 구별하고 더 쉽게 잡을 수 있도록 기본값을 변경했습니다.

 

단위, 측정 및 증분(Units, Measures and Increments)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에서 가장 잘 작동하는 측정 단위와 증분은 무엇입니까? 대답은 만드는 아트웍 유형에 따라 다르며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의 기본값은 모든 요구사항에 거의 적합하지 않습니다. 일반, 유형, 단위, 안내선 및 격자선 및 고급 안내선 섹션에서 이러한 기본 설정을 지정합니다.

일반으로 시작하여 키보드 증분을 조정하여 화살표 키로 이동 선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 키를 누르면 여기에 지정된 양의 10배만큼 이동합니다. 미세 제어를 위해 기본값을 작게 설정합니다. 1pt 또는 픽셀로 낮게 설정했습니다. 반대로 아트웍이 피트나 미터로 측정되는 경우, 이 증분을 크게 늘리고 싶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화살표 키를 사용할 때 항목이 움직이는 것을 거의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유형 아래에서 기본 자간 및 기준선 이동 값을 조정하여 키보드 단축키 (windows) Alt+왼쪽/오른쪽 화살표 / (macOS) Option+왼쪽/오른쪽 화살표 (자간 및 커닝) 및 (windows) Shift+Alt+위쪽/아래쪽 화살표 / (macOS) Option+위쪽/아래쪽 화살표 (기준선 이동) 글리프를 조정할 때 글리프의 배치를 더 세밀하게 제어합니다.

다음에 기본 단위를 설정하십시오. 픽셀은 화면 준비 요소에 적합합니다. 포인트, 파이카, 인치, 밀리미터 및 센티미터이며 인쇄물에 널리 사용됩니다. 피트, 야드 및 미터는 간판 및 환경 그래픽에 적합합니다.

이전에 안내선 및 격자선에 대한 색상을 설정했습니다. 그리드 간격 및 세분화를 설정하려면 이 섹션으로 돌아가십시오. 단위와 일치하는 증분으로 그리드 간격을 설정하는 것이 종종 도움이 됩니다.

 

변경할 가치가 있는 기타 기본값

몇 가지 다른 기본 기본 설정을 변경할 가치가 있으며 가장 적합한 옵션을 결정하려면 이러한 설정에 대한 실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성능 섹션에서 GPU 성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작의 일러스트레이터(웹사이트)인 Margaret Trauth는 이 기능을 끌 것을 권장합니다. 마가렛과 저를 포함한 다른 일러스트레이터는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와 프로세서를 사용하더라도 이 설정이 켜져 있으면 디스플레이 및 미리 보기 결함이 발생합니다. 보기 메뉴의 환경 설정 외부에서 또는 (macOS) Cmd+E / (windows) Ctrl+E 를 눌러 GPU를 쉽게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문서의 탭은 CPU 미리보기가 사용 중임을 나타냅니다.

Carlos Garro는 많은 옵션이 있는 선택 및 앵커 표시 섹션에서 기본 선택 동작을 변경합니다. 특히, 그는 Object Selection by Path Only 상자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잘못된 클릭으로 인해 개체가 실수로 선택되는 경우가 줄어들며 복잡한 아트웍으로 작업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많은 일러스트레이터 사용자들이 작업할 때, 어수선함을 줄이기 위해 변경한다고 말하는 코너 위젯. 이 섹션의 또 다른 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177°보다 큰 각도에서는 숨겨집니다. 이것을 3°만큼 작은 값으로 변경하면 보기 메뉴에서 토글 하더라도 대부분의 시간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모서리 위젯을 사용하려면 (macOS) Cmd / (Windows) Ctrk 키를 눌러 일시적으로 표시되도록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