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위한 로고 디자인 8가지 팁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1. 1. 22. 06:41

본문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위한 로고 디자인 8가지 팁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위한 로고 디자인 8가지 팁


회사의 로고는 사람들에게 회사가 무슨 일을 하는지, 무엇을 의미하고 나타내는지 그리고 브랜드의 개성을 시각적으로 알려야 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를 위한 상징을 디자인하기 위해 마음먹었을 때, 그 작업이 생각만큼 쉽지 않다는 것을 이내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다음은 스타트업 비즈니스 로고 개발을 통해 회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8가지 팁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최소한의 형식으로 전달하려면 이러한 요소를 고려해 보십시오.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위한 로고 디자인 8가지 팁


1. 브랜드 표시

로고를 디자인하기 전에 브랜드를 정의해야 할 것입니다. 비즈니스 로고는 조직의 모든 것을 전달하고 대상으로 삼은 청중이나 소비자에게 어필해야 합니다. 상징은 사람들에게 여러분이 판매하는 것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로고는 브랜드가 나타내는 전체적인 내용을 구현해야 합니다.


2. 독창적으로 만들기

시작점으로 경쟁사의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보는 것을 복사하거나 바꾸려고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여러분의 로고는 비즈니스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비즈니스와 관련된 기억에 남는 로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여러분이 발견한 수많은 다른 것들로부터 눈에 띄게 두드러지는 상징을 개발하기 시작하십시오.


3. 색상은 필수

브랜딩을 위해 선택한 색상은 브랜드의 개성을 전달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로고를 디자인할 때 색상의 중요성에 대해 주의 깊게 생각하십시오. 대상 청중이 특정 색상을 인식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생각하십시오.

일반적인 고객이 분홍색 기호가 있는 제품을 착용하거나 전시할까요? 아니면 세련된 검은 색 마크에 더 끌리겠습니까? 대상 소비자 대신에 그것을 보도록 노력하십시오.


4. 유행을 타지 않게

리브랜딩은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이므로 시간의 시험을 견딜 수 있는 로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정의 로고의 현재 트렌드를 따르지 마십시오. 지금 유행하고 있는 디자인은 내년이 되면 구식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엠블럼 스타일의 트렌드를 따르는 경우, 여러분의 로고가 업계의 다른 브랜드 로고와 너무 비슷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5. 폰트 선택

로고에 사용하는 폰트는 회사의 성격을 암시하는 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용 서비스 및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는 어린이의 손글씨처럼 보이는 서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 품질의 기존 제품을 판매하는 조직은 전통적인 리본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여러분의 광고와 상반되는 글꼴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6. 모든 것에 잘 어울리게

조직의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명함에서 매장 간판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적합해야 합니다. 또한, 디지털 전단지에서 멋지게 보이는 것이 대형 배너에서 가장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는 것처럼, 의류에서 멋지게 보이는 것이 웹 사이트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로고는 썸네일로 나타나거나 멀리서 큰 형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획되거나 가능한 모든 용도에서 로고를 상상해 보십시오. 또한 가능한 대부분의 형식에서 적절하게 보이도록 다양한 상황에서 로고 모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7. 너무 많이 넣지 않기

로고를 지나치게 창의적이고 과도하게 디자인하지 마십시오. 비즈니스 로고는 일반적으로 훨씬 더 놀라운 도구입니다. BuzzFeed에서 볼 수 있듯이 SharpSuits 는 고객으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얻었고 이를 통해 놀랍고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바꿨습니다. 간단하고 재미있고 많은 작업이 수행되지 않았지만 주목을 받습니다.

복잡한 디자인이나 많은 단어는 로고가 작은 배열로 보일 때 보이지 않거나 읽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지나치게 복잡한 로고는 의도한 청중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고 반면에 단순한 로고는 더 기억에 남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고에 최종 장식을 하나를 추가하기보다는 단순화하거나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디자인 측면을 생각해 보십시오.


8. 주변 의견 수렴 

로고가 마음에 들면 가능한 한 많은 사람에게 새 비즈니스 로고를 선보이세요. 여러분은 직접 연관되어 당연할 수 있지만,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익숙하지 않은 누군가에게는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안목은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로고에서 숨겨진 의미나 원하지 않는 문화적 참조를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소비자와 일반 대중에게 어떻게 인식될 것인지에 대한 훌륭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결론

비즈니스는 직설적일 뿐만 아니라 기억에 남습니다. 비즈니스가 하는 일을 전달하고 브랜드의 개성을 전달합니다. 일부 대기업은 로고 디자인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했지만, 이것이 여러분을 단념하게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Twitter 및 Nike와 같은 다양한 베스트셀러 브랜드 로고가 거의 무료로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자금이 제한된 소규모 사업체는 성공으로 이끄는 다른 수준의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 로고 디자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제 이러한 힌트를 얻었으니, 여러분의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위한 진정한 걸작 로고 디자인을 시작할 때입니다.

원문 링크. 8 Tips To Create A Logo For Your Startup Busines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