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편집디자인, 온라인으로 빌려 쓰고 내 디자인도 판매해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9. 27. 20:34

본문

그래픽디자인과 편집 비용이 부담스러워 인쇄 홍보를 하고 싶어도 포기하던 중소기업, 개인 영세사업자, 1인 창업자들도 적은 비용으로 인쇄홍보(광고, 리플렛, 카다로그, 피오피, 메뉴판)와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현재 인쇄 홍보를 하려면 디자인 전문업체에 그래픽디자인과 편집을 맡겨야 하고 회사이미지에 맡는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촬영하거나 이미지를 빌려서 사용하게 된다.


애드레이아웃, 편집디자인, 온라인으로 빌려 쓰고 내 디자인도 판매해애드레이아웃(adlayout.co.kr)

토픽(Topicimages.com), 멀티비츠(gettyimagekorea.co.kr), 정액제인 아이클릭아트(iclickart.co.kr)등의 회사들은 광고 이미지를 일정기간에 광고용도에 맞게 사용할 경우, 적게는 십만여 원부터 수백만 원까지 지불해야 사용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애드레이아웃(대표 한남용. adlayout.co.kr)은 이미지를 포함하여 국내 최초로 인쇄용 편집(카다로그, 브로슈어, 리플렛, 포스터)레이아웃까지 제공하므로 4만원대의 저렴한 비용부터 500개 다운 가능한 정액제까지 필요한 편집디자인을 구매해 인쇄까지 전 과정을 하루 만에도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7월 1일부터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몇몇 디자인 회사는 반대로 디자인한 레이아웃을 애드레이아웃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이미 편집된 디자인 레이아웃을 구매하는 것으로, 회사 측에선 구매자들에게 고해상도의 사진 이미지를 비롯해 배경일러스트, 배경질감 등도 함께 제공하게 된다. 해외에선 편집 레이아웃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 정착돼 가고 있으나, 국내에선 애드레이아웃이 처음이다.

애드레이아웃의 편집 레이아웃을 사용하기 원하는 사람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 뒤, 원하는 업종과 용도· 편집 디자인을 선택한다. 이후 컨텐츠 구매와 파일 다운로드 인쇄 등의 과정을 거쳐 본인이 원하는 홍보물과 서식 등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소액의 판매부터 20개, 100개, 200개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정액회원제도 있다.

이미지 한 개 값으로 20페이지 카다로그를 200개까지 다운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디자이너가 다양하게 연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클라이언트의 생각을 여러 가지로 가질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맥킨토시와 일반PC 사용자들이 쉽게 쓸 수 있도록 인디자인, 일러스트, 쿽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있다. 구매자들은 정품인증서가 포함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권에 대한 보호를 받게 돼 한번 구매 후에는 별도의 경비가 들지도 않는다.


회사 관계자는 "중소기업이나 1인 창업자들의 경우 홍보물과 서식 등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으나, 애드레이아웃을 이용하면 적은 비용으로 인쇄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면서 "기존 광고기획사나 광고대행사에 의뢰해 제작하던 것에 비해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10분1수준으로 고급 퀄리티의 디자인을 받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애드레이아웃은 간단한 사용방법 매뉴얼을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다. 컨텐츠 구매자가 스스로 작업이 용의치 않을 경우엔 회사 측에 디자인 작업· 카피라이팅, 켈리, 3D 서비스 등의 업무도 의뢰할 수도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