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엔비 스펙터 XT 발표, 태크-새비패셔니스타 유혹 할 성능 갖췄을까?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6. 7. 18:40

본문

한국 HP는 7일 모바일 성능을 강화한 인텔 아이비브릿지 탑재 프리미엄 울트라북 엔비(ENVY) 스펙터(Spectre) XT와 스타일 기능면에서 모두 뛰어난 신형 울트라북(Ultrabook) 2종을 출시했다.



엔비 울트라북은 13.3, 14, 15.6인치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추었고 탁월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 얇고 스마트해 진 HP 엔비 스펙터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크기에 대비한 실용성 측면에서 어떤 매력이 있는지 정리해 본다.


엔비 스펙터 XT, 태크 새비패셔니스타 타겟 디자인




IT기기, pc와 같은 하드웨어 사용이 능숙하며 패션 감각도 뛰어난 사람들인 태크-새비패셔니스타 위한 시크하고 슬림한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부드러운 느낌의 결과 분명한 선이 대조적인 멋을 내는 무광택의 올 실버메탈 소재로 디자인되어 있다.



그리고 이동성을 감안해 아래쪽으로 갈수록 점점 얇아지는 스타일로 두께 14.5mm, 무게 1.39kg을 갖췄지만 기대햇던 경량화에 도달하지 못한 것 같아 살짝 아쉬움이 남기도 했습니다. 또한 네로우 베젤이 적용되어 액정이 넓게 보이게 한 것은 장점이 될 수 있겠다. 엔비 스펙터 XT는 와인 블랙과 실버 블랙 2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엔비 스펙터 XT 업그레이드 성능은?

인텔의 3세대 코어 프로세서 아이비브릿지를 탑재했는데 아이비브릿지는 샌디브릿지에 비해 향상된 그래픽 처리성능과 낮은 전력을 소모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탁월한 속도를 자랑하는 SATA3 타입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인텔의 래피드 스타트 기술을 통해 10초대 부팅과 재부팅 속도를 보이고, 웨이크 모드에서 기동하는 시간은 1초 이내로 빠른 편이다. 또한 인텔 스마트 커넥트 기술이 적용되어 휴식모드에서도 이메일 수신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한다.


엔비 스펙터 XT 높은 실용성


13.3인치의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유선 LAN, 일반 HDMI, USB 3.0(2) 포트와 마이크-인/헤드폰 아웃 겸용 콤보 잭, 멀티카드 리더기 등 일반적으로 노트북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확장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VGA 확장성을 고려해 HDMI-VGA동글을 같이 제공한다.



그리고 128GB~256GB mSSD 저장 스토리지와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는 6셀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멀티터치 움직임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HP 이미지 패드, 어두운 곳에서도 불편함이 없이 선명하게 화상채팅이 가능한 HD급 HP트루비전과 백라이트 키보드로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풍부한 오디오 경험을 위해 비트오디오와 전면 2개, 배면 사이드에 2개를 배치한 쿼드(4개) 스피커 장착해 사운드에 대한 사용자의 니즈를 충분히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경량, 슬림한 울트라북의 특성상 방열에 대한 우려를 HP 쿨센스 기능 탑재로 노트북의 온도를  동적으로 관리해 쾌적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경쟁요소로 보였다.



아울러 30대 중반 디자인 계열 비즈니스맨들을 주 타깃으로한 엔비 스펙터 XT는 어도비 포토샵 엘리먼트 10, 프리미어 엘리먼트 10을 기본 탑재해 무료 제공한다.

엔비 스펙터 XT의 가격은 129만원, 169만원, 189만원으로 옵션별 구성이 되며 예판을 시작으로 6월말 소비자들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12년 하반기 국내 울트라북 시장이 뜨거운 격전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울트라북 인치당 시장 점유율이 13.3인치 10% / 14, 15.6 인치가 75%를 차지고하고 있는 상황에서 10% 시장에 대한 치열한 경쟁에서 엔비 스펙터 XT가 얼마나 선전할 지는 앞으로 귀추가 주목되며, 14, 15.6인치 HP 엔비 울트라북이 어느 정도 전체 울트라북 시장을 점유하게 될 것인가도 관건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