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샌디스크에서 UHS 스피드 클래스1 및 클래스10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더 빨라진 모바일 메모리 카드(마이크로SDHC) 제품군을 출시했다. 샌디스크는 전세계 플래시 메모리 저장장치 솔루션 시장을 이끄는 업계 리더로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샌디스크 모바일 울트라 마이크로SDHC 카드
요즘처럼 스마트폰을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기기의 보급이 보편화된 시점에선 누구나 한 두개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브랜드 종류도, 저장용량도 다양하며 가격도 다소 차이가 나는 것이 많지만 마이크로 SD카드가 모두 같은 성능을 갖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간단하게 말해 사용 용도에 맞게 최적화된 마이크로 SD를 사용하면 보다 빠르고 엑세스 속도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이 가능해져 모바일 라이프가 한층 쾌적해 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샌디스크의 모바일 SD메모리 카드 제품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최적의 조합을 보이는 제품으로 큰 기대감을 갖게 한다. 실제로 갤럭시 노트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장착해 동영상, 이미지 등 대용량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저장. 사용해 결과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다.
샌디스크 모바일 울트라 SD카드 구성품
먼저 샌디스크 모바일 울트라 마이크로SDHC 카드 패키지를 개봉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호환성이 높은 SD카드 어댑터와 샌디스크 모마일 울트라 마이크로 SDHC 카드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PC와 모바일 기기간 미디어 데이터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샌디스크 미디어 매니저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고객지원 패스워드가 기록된 티켓을 함께 제공한다.
샌디스크 모바일 울트라 SD카드를 SD카드 어댑터에 장착한 모습
실제로 UHS 스피드 클래스 1 및 클래스 10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더욱 더 빨라진 모바일 메모리 카드(마이크로SDHC) 제품군이 기존 마이크로SD 메모리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갤럭시노트와 안드로이드 기기 장착해 미디어 데이터 액세스 성능을 살펴 보았다.
샌디스크 모바일 울트라 SD카드를 삼성 갤럭시노트에 장착하는 모습
샌디스크 울트라 마이크로SDHC/마이크로SDXC(SanDisk Ultra microSDHC/microSDXC) UHS-I 카드는 최고 30MB/sec의 전송속도를 보임으로써 보다 빠른 멀티태스킹, 데이터 전송 및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한 제품이다. 그 이름에 걸맞게 저장된 미디어 파일을 인식하고 재생하는데 있어 빠르고 쾌적한 액세스 성능을 보여주고 있었다.
빠른 미디어 인식 성능을 보여주는 샌디스크 모바일 울트라 SD카드
샌디스크 모바일 울트라 SD카드는 대용량 동영상 재생에서 쾌적한 성능을 보여줌
또한 UHS 스피드 클래스 1과 클래스 10을 준수하며 최고 성능의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보유한 소비자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겠으며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되어 성능이 남다르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었다.
샌디스크(SanDisk) 모바일 SD카드 제품 특징 및 장점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새롭게 선보인 샌디스크 모바일 메모리 카드는 16GB와 64GB의 용량으로 출시되며 평생 제한 보증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용량별로 30,000원(16GB)부터 125,000원(64GB)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사용자가 용도에 맞춰 선택 구매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