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브라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 스테레오 풍부한 음량과 웰빙 니즈 동시 충족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4. 24. 12:38

본문

블루투스 헤드셋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은 와이어리스의 자유로움을 갖춘 통화 및 음악 청취용 헤드셋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모노 음질의 풍부하지 못한 음량을 제공한다는 것이 단점이어서 아쉬운 면이 있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에 선보이는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들은 기술향상으로 스테레오의 풍부한 음량과 깨끗한 음질 그리고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으로 만족도가 높아 다시금 관심을 끌고 있는 것 같다.


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단순히 블루투스 헤드셋의 기본기능에 국한되지 않고 웰빙 라이프를 추구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복합적인 기능을 두루 갖춘 기능성 블루투스 헤드셋들이 선보여지고 있는 가운데 그 대표적인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으로 운동을 하면서도 음악청취는 물론 통화도 가능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자브라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의 체험기를 공유하려고 한다.


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패키지 전면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패키지 전면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패키지 후면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패키지 후면


자브라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은 패키지부터 눈길을 끈다. 원통형 패키지로 한 눈에 제품의 살펴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이런 형태의 패키지는 은근히 궁금증을 자아내 얼른 뚜껑따고 열어보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기도 한다.


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패키지 내부 모습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패키지 내부



자브라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 구성품


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패키지 구성품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구성품들


자브라 스포츠(Jabra SPORT)의 구성품은 자브라 스포츠 헤드셋, 마이크로 USB AC충전기, 얼티메이트 콤포트 실리콘 이어젤 3종, 암밴드, 퀵스타트 가이드, 워런티 및 경고 리플렛으로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다.


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실리콘 이어젤 3종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실리콘 이어젤 3종


위의 구성품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3가지 형태의 실리콘 이어젤이 제공되고 있다. 착용자의 귀에 맞춰 모양이 유연하게 변하는데다 예상보다 훨씬 소프트해서 편안하고 안정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주변 소음에 꽤나 민감한 편이라 최대한 차폐시켜 주길 기대했는데 안전을 고려해 주위의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소리를 완전 차단하지 않도록 설계했다는 점이 조금 아쉬움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오픈형 타입은 완전차폐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은 어느 정도 반영해야 할 사항이다. 개인적으로 3가지 이어젤 타입중 날개가 달린 것은 왠지 적응이 잘 안되는 편이라 기본 탑재된 원형타입이 편해 선호하는 편이다.


블루투스 3.0과 멀티 유즈로 기능 향상


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충전기 연결자브라 스포츠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충전기 연결


자브라 스포츠 헤드셋은 블루투스 3.0 및 멀티유즈가 가능하다는 점이 또 하나의 매력이기도 하다. 기존 2.0방식의 초당 3M의 전송속도가 최대 24M 대폭 향상되어 끊김현상도 거의 없다. 내장된 전력관리 기능으로 전력소모도 크게 줄일 수 있어 26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최대 4.5시간의 통화와 3시간의 음악 청취 그리고 최장 4일간의 대기시간을 제공하며 약 2시간 정도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멀티유즈 기능을 이용하여 동시에 2개의 장비와 페어링이 가능한데 2개의 휴대전화(아이폰, 안드로이드폰)또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가각 페어링 시켜두면 동시에 2개의 장치와 연결이 유지되어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아이폰 4S와 맥북 프로에 페어링시켜 놓고 영화를 시청하다가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전환되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다.

그리고 사용 중에 여성의 예쁜 목소리로 자브라 블루투스의 상태를 체크해  TTS안내(Voice Guidance)를 통해 알려주고 자동볼륨조절이 되어 편안한 통화상태를 제공하고 있다.


자브라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의 차별화된 기능

자브라 블루투스 스포츠는 AM3D PowerBass를 이용하여 디지털 음질이 강화되었으며 음악 신호의 저음영역을 최대화하므로 강력한 베이스의 스테레오 사운드로 운동 중에 에너지를 드리며 전화통화도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다.



산책과 조깅, 그리고 이동 중에도 플랫형 이어폰 케이블은 나노코팅처리가 되어 있어 착용 중 엉키거나 꼬이는 것을 방지하고 땀이나 비로부터 코드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러한 차별화 요소 덕분에 걸거침 없이 자유로운 활동 속에 음악과 전화를 놓치지 않고 듣거나 수신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아주 매력적인 블루투스 스테리오 헤드셋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자브라 스포츠 블루투스는 부드럽고 플레시블한 디자인으로 귀 뒤로 걸어도 정확하게 피팅이 되도록 해 다소 격한 활동 중에도 귀에서 빠지거나 흘러 내리지 않아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끼게 했다.

또한 운동 중 발생하는 땀이나 빗방울 혹은 예상치 못한 충격으로 부터 안전하고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견뎌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방수.방진.충격 보호기능도 탁월하다. 특히 미군 표준규격 810G를 충족하는 비.먼지 및 충격시험과 IP54인증을 받아 그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자브라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의 인체공학적 스타일은 안정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볼륨 및 음악제어 리모콘이 장착되어 있어 활동중에도 간편하게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자동 튜닝이 가능한 FM라디오가 헤드셋에 내장되어 운동 시 별도의 MP3 플레이어 없이도 음악이나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그리고 통화시 바람으로 인한 노이즈를 줄여주는 마이크로폰 내장으로 통화품질이 향상되었다는 점도 장점이다.


스포츠 전용 앱 엔도몬도와 함께 웰빙까지 충족해



그리고 스포츠용 스마트앱인 엔도몬도(Endomondo)와 제휴해 GPS를 통한 조깅이나 사이클 및 각종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데 지상에서 GPS를 인식해 활동궤적을 맵에 기록하고 열량소비 및 운동거리를 체크할 수 있어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주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함께 제공되는 암밴드에 넣어 착용하고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은 엔도몬도 앱을 터치 한번으로 실행하면 운동 중에 음악을 청취하면서도 활동 및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으니 아주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이처럼 자브라 스포츠는 운동과 웰빙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분들에게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하는데 아주 든든한 동반자로 손색없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이 제품은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현재 164,5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꽤 쓸만한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어셋을 고려하는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자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지고 눈여겨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