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휴대성과 여유로움을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12. 27. 12:12

본문

아이스크림T XD5 소프트한 컬러와 슬림한 디자인, 휴대성과 여유로움을 담다.

디자이너라는 직업적 특성 때문에 대용량의 이미지나 멀티미디어 파일 등을 많이 다루게 되는데, 이러한 작업 결과물의 안전한 백업 및 관리도 적지 않게 고민되지만, 요즘처럼 이동 업무나 장거리 출장 시에는 휴대성이 뛰어난 대용량 외장하드가 참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휴대성과 대용량 모두 갖춘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물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외장하드가 여럿 되지만 보유하고 있는 기존 휴대용 외장하드는 200GB를 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자료들을 모두 저장해 다니기는 용량이 늘 걸림돌이 되기 십상이었습니다.

특히 영상 위주의 멀티미디어 파일은 기본적으로 1~2GB를 훌쩍 넘어 차지하는 공간도 많은 탓에 꼭 필요한 것만 선별해 넣어야 하는 탓에 매번 교체하는 것도 소일거리가 되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시켜 준 것이 요즘 체험하고 있는 LG 아이스크림 T XD5 휴대용 외장하드였습니다.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패키지 디자인

최근 LG전자가 출시한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는 USB2.0 연결방식에 SATA2 2.5인치 HDD 탑재로 1테라(TB) 넉넉한 용량을 갖추고 있어 한결 여유가 있는데 어떤 매력들을 갖추고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소프트한 디자인과 뛰어난 정숙성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소프트한 컬러 및 콤팩트한 디자인 그리고 슬림한 사이즈

아이스크림T XD5는 Pink컬러로 포인트를 준 White와 Red컬러로 포인트를 준 Black 2가지 제품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와이셔츠나 양복 안주머니에 쏙 들어갈 만큼 스마트폰 보다 약간 큰 콤팩트하고 슬림한 사이즈는 아주 가볍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파우치와 Short 케이블이 휴대성을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구성품들

구성품은 아이스크림T XD5, 파우치, USB케이블, 간단설명서 및 하드 복구 쿠폰 등 간결한 구성을 갖추고 있는데, 눈길을 끈 것은 USB 케이블이 50cm 정도로 짧게 만들어져 실용성을 포커스를 맞춘 느낌이 들었습니다.

 

작지만 자이언트 능력을 담았다.

한마디로 작지만 고성능 3.5인치 외장하드를 능가하는 강력함을 담고 있습니다. USB2.0 방식으로 480Mbps 데이터 전송률로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저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자파 차단 쉴드를 적용했고 발열, 충격, 장시간 사용에도 문제가 없는 튼튼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OS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7을 비롯해 윈도우 비스타, XP, 윈도우2000은 물론 Mac OS X 10.3 이상 등 폭넓게 지원되어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LED조명

2.5인치 외장하드에 1TB의 대용량 시대가 열렸다는 것이 반갑기도 했지만 안정성에 대해서 검증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약간의 기우가 뒤따랐다고 볼 수 있기도 한데요. 하지만 일주일 가량을 윈도우7과 Mac OS X를 넘나들며 사용해 본 바로는 인식률도 좋고, 하단의 LED 조명램프 점등이 아니면 작동상태를 확인하기 쉽지 않을 만큼 뛰어난 정숙성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내장된 백업 소프트웨어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돕다.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콤팩트하고 소프트한 디자인이 주변 환경과의 조화로움이 돋보인다.

아이스크림T XD5는 기본적으로 NTFS방식으로 포맷되어 있었는데요. PC에 연결하면 약 500MB가량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이는 백업소프트와 아이스크림T 사용 매뉴얼 한글과 영문버전이 저장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별도의 CD로 제공되지만 아이스크림T는 내장시켜 놓았더군요. 물론 사용자가 실수로 지웠을 경우에는 LG전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의 백업 소프트와 사용자 매뉴얼

백업소프트는 Nero BackItUp & Burn을 제공하고 있으며, 설치파일을 실행시켜 순서에 따라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매뉴얼도 초보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되어 있습니다. 폴더와 디스크의 수동 및 자동 백업, 예약 백업 기능은 물론 DVD, CD 백업까지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파일과 디스크 복원도 지원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휴대용 외장하드 아이스크림T XD5 와 파우치

이처럼 아이스크림T XD5는 뛰어난 휴대성과 정숙성도 놀랍지만 여유로운 저장용량 때문에 윈도우와 Mac OS X 함께 사용하는 환경에서 어떤 포맷방식으로 적절하게 나누어 1TB의 저장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할지 기분 좋은 과제를 안겨 주기도 하더군요.

아이스크림T XD5를 윈도우와 Mac OS X에서 알차게 쓰는 활용기는 다음 글을 통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글은 LG전자에서 제공한 아이스크림T 외장 하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어 쓰는 리뷰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