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들의 로망, 블로거 썸머 페스티벌 그 아름다운 열망의 시작은?
대한민국 최초로 '블로거 썸머 페스티벌'이 지역 블로거 모임인 '부산블로거모임'이 주최로 오는 6월 27~28일 7월 4일, 5일 '1박 2일'동안 부산 인근 영남권 대표 복합리조트인 '통도 아쿠아 환타지아'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리게 됩니다.
제1회 블로거 썸머 페스티벌 홍보 배너
약 2년전인 2007년 4월 ‘부산블로그포럼’이란 타이틀로 지역 블로거들이 오프라인에 모여 블로그 문화에 대한 지성과 감성 교류를 가지기 시작해 지금의 ‘부산블로거모임’이란 공식적인 모임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동안 14회의 작고 큰 모임을 진행하면서 동고동락해 온 지역 블로거들은 친목모임과 토론의 개념을 벗어나 좀 더 생기 있고 활력적이며 지역발전 및 공익에 기여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전체를 아우르는 소통과 화합의 열린 무대를 마련하는 것을 열망해 왔습니다.
아직은 여러 모로 부족함이 많고 함께 하는 지역 블로거의 수도 적지만 새로운 희망을 설계하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하는 것은 열정과 신뢰 그리고 하나된 마음이면 충분하다는 것이 부산블로거모임 회원들의 하나같은 생각이었습니다.
이제 그 열망이 정점에 달해 지역 복합리조트인 통도 아쿠아 환타지아 및 지역 기업들의 아낌없는 후원 그리고 블로그코리아, 올블로그 등 국내 메타사이트 및 태터앤미디어, 한국블로그산업협회 등 블로그 유관기관들의 지원에 힘입어 소통과 화합의 장을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풍을 불게 할 진정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이번 제1회 블로거 썸머 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심에 두었던 것은 기존의 그 어떤 블로그 관련 컨퍼런스나 페스티벌 행사보다는 자유분방하고 유쾌, 상쾌, 통쾌한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드는 진정한 소통과 화합의 열린 무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아울러 먼 길 마다않고 페스티벌에 참여하시는 블로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드리는 것은 물론 아름다운 통도 아쿠아 환타지아 워터파크에서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편하게 즐기다 가시라고 교통편 까지 준비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러한 부산블로거모임 회원 블로거들의 노력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블로거 여러분들이 열화와 같은 참여와 홍보가 필요하며 지금은 ‘블로거 썸머 페스티벌’ 준비단에게는 가장 큰 힘이 됩니다.
온라인 공간 속 소통도 중요하지만 진정한 소통은 서로가 좀 더 가까이 얼굴을 마주보며 눈빛과 생각을 함께 나눌 때 더 빠르게 이루어지는 것이 진리입니다. 멀리 떨어진 사촌보다 가까이 있는 이웃사촌이 더 정겹고 삶의 벗이 되는 것도 그런 까닭이 아닐런지요?
비록 준비기간이 짧아 다소 행사진행에 허술함도 있을 수 있고, 큰 잔치상은 아닐 수도 있겠지만 최소한 여러분들이 돌아갈 때 즐거웠다는 말 한마디는 던져주고 갈 수 있는 그런 자리를 만들기 위해 블로거 썸머 페스티벌을 준비하는 부블모 회원들은 밤늦은 시간까지 회의와 행사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신록이 푸르른 자연과 눈부신 물보라를 가슴에 퍼 안으며, 서로 서로 살을 부비고, 웃고 즐기며,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진정한 소통과 화합의 무대에 함께 하셔서 국풍 못지않은 블풍을 불게 하시고 부산블로거모임 지역블로거들의 열정과 노력에 격려와 더불어 힘을 실어 주시길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입니다.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참가자 모집 마감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주말 시원한 차 한잔과 더불어 ‘제1회 블로그 썸머 페스티벌’ 아름다운 추억만들기에 참가 신청을 해보는 것은 행복한 일이 아닐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