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뷰티풀 웹 디자인 서평 트랙백 도서 증정 이벤트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5. 22. 06:12

본문

오랜만에 디자인로그에서 웹 디자이너 및 디자이너 블로거 분들에게 '뷰티풀 웹 디자인(Beautiful Web Design)'이란 한 권의 멋진 디자인 도서를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사실 도서 증정 이벤트를 20일부터 시작하려고 했는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조금 늦어진 셈입니다.

Beautiful Web Design

‘Beautiful Web Design (좋아 보이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디자인 원칙)’

‘Beautiful Web Design (좋아 보이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디자인 원칙)’은 역자 이광우 님이 저자 ‘제이슨 비어드(Jason Beaird)’의 원제 ‘The Principle of beautiful web design’을 번역해 도서출판 '인사이트'에서 출간한 디자인 도서입니다.

이 책이 출간되기 전에 원고 리뷰를 통해 먼저 접할 수 있었는데 알차고 유용한 내용들에 공감할 수밖에 없었고, 출간에 즈음하여 NHN㈜ 마케팅 디자인실 김승언 실장과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자신이 추천 글을 통해 이야기 하고 있는 것처럼 웹디자인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는 지침서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Beautiful Web Design

Beautiful Web Design 추천글과 내용

추천 글에 담아 보낸 생각처럼 웹디자이너라면 누구나 할 것 없이 아름다운 웹디자인을 하고 싶은 열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웹디자인의 원리를 모르는 상태에서 너무 아름답게만 보이려 하거나 기능적인 요소에 집착하다 보면 언제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뿐입니다. 가장 빛을 발하는 아름다운 웹디자인은 디자이너의 개성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면서도 웹디자인에 자연스레 녹아 있어야 하고 이런 웹디자인은 나름 일정한 규칙과 원칙이 적용된다는 사실입니다.

<Beautiful Web Design: 좋아 보이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디자인 원칙>은 현직 디자이너인 저자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웹디자인 원칙에 한결 쉽게 접근토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레이아웃 구성, 색상 설계, 텍스처, 타이포그래피, 이미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웹사이트를 예로 들어가며 이해를 돕습니다. 아울러 주변과 소통하여 영감을 얻고 노력을 통해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해야 한다는 조언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Beautiful Web Design’은 웹디자인에 대해 확고하게 개념을 정립하려는 디렉터는 물론이고 웹 디자인 세계에 첫 발을 내딛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유익한 기본서로 추천할 만합니다. 저자가 책을 통해 언급한 디자인 원리와 지침들이 자신의 개성과 경험을 되돌아볼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아름다운 웹디자인을 창작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역자인 이광우 님은 현 (주)바이오엑스체인지의 부설연구소 소장이며, 전공은 개발 쪽이나 디자이너 성향을 지닌 독특한 웹 기획자입니다. 다양한 웹 디자인 정보에 관심이 있으며 개인 블로그(http://november11.me/)를 운영하며 독자 및 블로그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출간과 즈음하여 보다 많은 웹디자이너와 웹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자 도서출판 인사이트의 후원으로 디자인로그에서 아래와 같이 ‘Beautiful Web Design 서평 트랙백 도서 증정 이벤트’를 마련해 보았습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BEAUTIFUL WEB DESIGN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제이슨 비어드 (인사이트, 2009년)
상세보기

[ 서평 트랙백 도서 증정 이벤트 안내 ]
1. 서평 신청 기간: 5월 22일 ~ 5월 27일
2. 모집 인원:10명 (웹디자이너 및 웹디자인에 관심있는 블로거와 학생)
3. 서평자 선정발표: 5월 28일( 본 글에서 발표)
4. 서평 트랙백 마감: 6월 10일까지

[ 이벤트 참여 방법 ]
본 이벤트 안내글에 비밀 댓글로 아래의 내용을 남겨 주면 참여가 됩니다.
1. 이름/연락처
2. 당첨확인 메일주소
3. 간단한 기대평 한 줄 정도

[이벤트 당첨자 활동]
1. 선정된 10분에게는 무료로 책을 증정해 드립니다.
2. 책을 읽으신 후에 자신의 블로그에 서평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좋은 부분들, 도움이 되었는지, 책의 가치를 찾아 담아주는 센스 정도)
3.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서평글을 본 글에 트랙백으로 걸어 주시면 됩니다.
4. 서평글 하단에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등 인터넷 서점 북링크 중 하나를 걸어주시면 좋겠습니다.
5. 베스트 서평자 1명에게는 공모전 23관왕 박신영 씨의 '삽질정신'을 보내드립니다. 

알라딘
http://www.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8991268595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barcode=9788991268593

Yes24
http://www.yes24.com/24/goods/33855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