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끌림을 부르는 소프트한 디자인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6. 11. 14:47

본문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의 첫인상을 한마디로 정의하라면 달콤하고 소프트한 아이스크림 그 자체의 느낌이다. 이중 사출기법을 적용한 반투명 소재 Rear Cover의 우유 빛 화이트 컬러와 매력적인 데코라인이 잘 조화된 스타일은 젊은 여성들을 설레게 하고 남성들의 시선마저 끄는 세련된 디자인이다.

감성적인 끌림을 부르는 XNOTE MINI 아이스크림

소프트하고 달콤한 라임과 체리 샤베트 아이스크림의 컨셉을 담아 선보인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이미 구입해 사용하는 유저들의 입소문은 넷북 선택의 핵심 포인트인 디자인, 휴대성, 편의성 3박자를 고루 갖췄고 거기에 성능도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다.

LG전자가 야심차게 선보인 두 번째 넷북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넷북 트렌드에 맞춰 보다 가볍고 넉넉한 배터리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요소들을 빠르게 제공하는 스마트 온(Smart On) 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또 다른 매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았다.

이번 체험 리뷰용으로 내려 받은 제품은 체리 컬러의 데코라인이 들어간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 'X120-L76PK' 모델로 예비 넷북 사용자들을 위해 좀 더 정확한 구매 가이드를 제시하기 하고자 LG전자 측에 요청해 전달받은 제품이므로 디자인과 세부기능 2회에 걸쳐 다룬 다음 다시 돌려주어야 하는데 왠지 돌려주기 싫을 만큼 탐나는 제품이다.^^

소프트한 커버 디자인, 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반투명의 은은함

XNOTE MINI 아이스크림, Rear Cover의 달콤하고 소프트한 스타일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의 상판 커버(Rear Cover)는 반투명 재질에 이중 사출기법을 적용한 탓에 그 느낌이 조명을 감싼 한지의 은은함과 소프트함이 느껴진다. 잦은 접촉에 의한 스크래치에 강한 면이 있고 약간 까칠한 듯 부드러운 촉감이 감성적인 재미도 준다.

상판은 무광의 고급스러움을 담은 반면, 내부는 접촉이 많은 점을 고려한 유광처리로 오염을 방지하는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상판과 내부 재질감을 달리한 한 것도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의 작은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 된 LCD 디스플레이 패널

XNOTE MINI 아이스크림, 16:9 백라이트 LCD 디스플레이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의 LCD는 10.1인치의 크기로 일반 모니터에 익숙한 이들에겐 다소 답답함을 느끼게 할 수 있겠지만 LCD패널을 감싸고 있는 베젤을 블랙 컬러로 마감해 시각적으로 넓게 느끼도록 했다. 또한 16:9 화면 비율로 동영상 감상 시 더 큰 화면을 볼 수 있고 웹 화면을 보는 것도 무난하다. 백라이트 LED를 채용해 일반 LCD 디스플레이보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 전력 소모도 낮추어 배터리 이용시간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130만 화소 웹캠, 이동 중에 즐기는 생생 커뮤니케이션

XNOTE MINI 아이스크림, 130만 화소 웹캠과 유캠

디스플레이 모니터 상단 중앙에 130만 화소의 웹캠을 배치해 인터넷이 연결된 장소에서 언제든지 화상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YouCam 뷰어를 통해 좌우변경, 배경설정, 특수 효과를 이용한 영상 채팅은 물론 셀프 카메라 기능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넓어진 한국형 키패드, 편의성 매력 돋보여

XNOTE MINI 아이스크림, 보다 넓어진 한국형 키보드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 키패드는 한국형 키패드라 할 수 있겠다. 넓게 설계된 키패드는 손가락 굵은 유저들의 타이핑이 용이하고 키감 또한 기대이상으로 느낌이 좋았다. 특히 한글 입력에서 자주 쓰이는 SHIFT키를 빅 사이즈로 만들어 한글 타이핑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전 모델인 X110 대비 10% 넓어진 터치패드도 마우스 컨트롤이 쉽도록 했고 더불어 넓어진 키덱은 장시간 타이핑에도 편하도록 한 것이 돋보인다.

또 하나의 파워버튼 스마트온, 부팅없이 가능한 인스턴트 컴퓨팅.

XNOTE MINI 아이스크림, 깜찍하면서도 감성적인 파워버튼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키패드 오른쪽 위에 자리한 전원버튼. 버튼 디자인은 전원 표시 모양 그대로 적용하고 은은한 빛을 발산하게 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부각시킨다. 하지만 버튼 정렬의 개념으로 키패드와 힌지 사이의 좁은 공간에 배치했을 수도 있겠지만 내부 재질이 약간 무른 느낌이라 버튼가 힌지 사이에 크랙이 생기는 우려가 있어 다음 모델에서는 버튼 배치를 개선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XNOTE MINI 아이스크림, 스마트 온 버튼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은 파워버튼 외에도 또 하나의 버튼이 키패드 왼쪽 상단에 자리하고 있다. 그것은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우는 스마트 온 기능키다. 전원 버튼 대신 스마트 온 버튼을 누르면 정확하게 7초 내로 웹, 뮤직, 게임, 사진, 채팅,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6개의 메인메뉴가 펼쳐진다. 스마트 온 전체 메뉴는 제어기능을 포함 총 17개로 구성되어 있고 빠른 부팅으로 간단하게 웹 검색이나 인터넷 전화, 채팅을 하고자 할 때 아주 유용하다.

XNOTE MINI 아이스크림, 스마트 온 화면

A4용지 보다 작은 사이즈, 노트 한권의 가벼운 무게감

'엑스노트 미니 X120'의 휴대성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A4용지보다 조금 작은 264cm x 179cm 크기에 25~38cm의 두께다. 무게는 6셀 표준 배터리를 포함해 1.26kg인데 체감하는 무게는 약간 두꺼운 대학노트 한권을 든 정도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애써 전원 어댑터를 챙기지 않을만큼 넉넉한 배터리를 채용했지만 전원어댑터를 합쳐도 무게는 1.46kg에 불과해 무게에 민감한 여성에게 안성맞춤 넷북이다.

6셀 Long Life 배터리와 깔끔한 배면 디자인

XNOTE MINI 아이스크림, 긴 수명의 6셀 배터리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은 6셀 배터리가 채용되어 무게는 기존 3셀 배터리지만 사용시간은 훨씬 길어졌다. 마크 측정치 기준 7시간 20분으로 최적의 전원관리가 특징이다. 웹 검색과 문서 작성 등 간단한 작업 시 배터리만으로 하루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동영상 재생 시 최대 4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영화 2편은 거뜬히 감상할 수 있다.

XNOTE MINI 아이스크림, 깔끔한 마감의 군더더기 없는 모습

배면 디자인도 들고 다니는 넷북의 특성을 고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편평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스타일을 유지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처리했다.

스마트링크 제공하는 확장성과 편의성

ODD가 옵션인 대신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은 스마트링크 케이블을 제공하여 파일복사와 광학디스크드라이브를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손쉽게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도록 스마트 리커버리 기능도 갖췄다. 스마트 리커버리는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언제든지 시스템 복원을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시스템 백업을 도와준다.

XNOTE MINI 아이스크림, 우측에 배치된 포트들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은 휴대성을 갖춘 넷북답게 다양한 포트를 효과적으로 배치해 놓았다. 오른쪽 사이드에는 켄싱턴 락, D-SUB 단자, S-LINK, USB 포트, 마이크-헤드셋 포트를 배치해 놓았다.

XNOTE MINI 아이스크림, 좌측 사이드에 배치된 포트들

왼쪽사이드에는 전원포트, 10/100Mbps 속도의 유선랜, 발열 통풍구, 2개의 USB 포트가 자리하고 있고 프론트 키덱 하단에는 SD/MMC/MS/MS Pro의 멀티리더기를 배치했다. 블루투스와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의 기본에 충실한 내부 스펙들.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X120'은 저전력 인텔 아톰(ATOM) 프로세서를 탑재해 일반 노트북보다 전력소비가 적어 이메일, 문서작성, 영화감상 등 기본적인 노트북 활용에 최적화 된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다. 운영체제는 윈도 XP 홈 에디션을 설치되어 있으며, 그래픽칩셋은 인텔 GMA950, 메모리 용량은 1GB 533MHz DDR2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대용량의 160GB의 HDD를 갖춰 멀티미디어 자료보관이 용이하도록 여유로움도 갖췄다는 평가다.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끌림을 부르는 매력으로 다가와

디자인 측면에서 살펴 본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은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끌림을 부르는 매력을 다분히 가지고 있다. 넷북은 가볍게 들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라도 자유롭게 모바일 컴퓨팅 환경을 누르는데 있다. 이런 특성에 걸맞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깔끔한 파우치가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받쳐준다.

패셔너블한 파우치에 담긴 XNOTE MINI 아이스크림

작지만 기본에 충실하고 불투명 소재의 은은함 그리고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하고 소프트한 스타일은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지 싶다. 디자인, 휴대성, 편의성 3박자를 골고루 갖춘 LG전자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은 묘한 끌림을 부르는 매력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짧은  탄성을 자아내게 하며 넷북 구입을 고려한다면 관심을 가져 볼 만한 제품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