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Zeda 멀티 카드리더기, 다양한 카드 동시 사용이 매력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4. 23. 18:09

본문

최근 멀티미디어 관련 주변기기 전문 세계적인 브랜드 포토패스트(PhotoFast)의 국내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포토패스트코리아에서 다양한 저장매체를 동시에 사용하고 초고속 전송속도를 자랑하는 'Zeda 멀티 카드리더기(Zeda Multi Card Reader)'를 출시해 기존 카드리더기의 불편함을 느낀 유저들의 관심이 모아질것 같습니다.

Zeda 멀티 카드리더기 패키지

요즘은 카메라, 핸드폰, PMP등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 보급이 보편화 되어 누구나 휴대용 저장매체인 SD카드, 마이크로 SD, 메모리스틱 한 두개는 소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노트북이나 PC에서 다양한 종류를 카드를 지원하지 않아 별도로 카드 리더기를 많이 사용하거나 아니면 제공된 데이터전송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매번 매체에 따라 케이블과 메모리카드를 교체하는게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그럼 지금부터 진정한 멀티 본능을 가진 Zeda 멀티 카드리더기(Zeda Multi Card Reader)는 어떤 매력과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리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Zeda 멀티 카드리더기 크기 비교

처음 제품 출시 소식을 접했을 때, 명함 한장 크기만 하다고 해서 비슷한 카드와 비교했는데 많이 작았고, 실제 명함과 비교해도 약간 작은 스마트하고 슬림한 사이즈라 휴대하는 것도 불편함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Zeda 멀티 카드리더기 사이즈

Zeda 멀티 카드리더기 실제 크기는 위의 이미지에 표시한 것처럼 44 x 81 x 14mm 입니다. 작은 크기임에도 갖출 건 다 갖췄고, 슬롯은 5in1이지만 기능 활용성은 아주 높은 멀티 카드리더기라 할  수 있습니다.

Zeda 멀티 카드리더기, 현존하는 모든 종류의 저장매체 규격 지원

지원하는 플래시 메모리에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컴팩트플래시(CF) 시큐어디지탈(SD) 카드를 비롯하여 최근들어 수요가 높아진 마이크로 SD(T-플래시) 메모리스틱(MS 프로듀오) 외에도 올림푸스 XD 픽쳐카드 와 미니 SD까지 현존하는 모든 종류의 저장매체 규격들을 지원합니다. (지원 저장매체 리스트 보기)

데이터 전송 노이즈 감소를 위한 페라이트 코어 장착

제공되는 USB 케이블에는 전자기 유도에 따라 회선에 발생하는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페라이트 코어(Core)를 기본으로 장착하여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에도 세심한 노력을 기울 것이 돋보입니다.

개별드라이브 인식, 착탈착이 필요없는 동시작업이 가능한 카드리더기

제다 멀티 카드리더기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존 멀티리더기 제품들은 SD 카드와 마이크로 SD 카드가 하나의 드라이브로서 인식되어 동시에 삽입된 상태에서의 작업이 불가능하여 착탈착을 반복할 수밖에 없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Zeda 멀티리더기는 위의 이미지처럼 SD 카드와 메모리스틱 또는 Micro SD카드를 동시에 삽입하더라도 별도의 드라이브로 인식되므로 동시에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고로 작업 시간 단축은 물론 진정한 멀티의 면모를 맛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RealTek RTS 5158 칩셋 채택, 빠르고 안정적인 전송속도

그리고 Zeda 멀티 카드리더기는 RealTek 사의 최신 RTS 5181 칩셋을 채택해 빠른 전송속도를 구현했는데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상당히 빠르고 양호한 전송속도를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테스트가 필요하겠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메모리스틱과 SD카드로 파일을 옮겨 보았는데, PC에서 SD카드로 전송하는 속도보다 SD카드에서 PC로전송하는 속도가 훨씬 빠르게 나타났습니다.

곧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지만 포토패스트코리아 측에 의하면 제품 가격은 2만원~2만4천원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멀티 카드리더기의 가격대가 약간의 성능차이에 따라 몇 천원에서 일.이만원대를 형성하고 있는터라 다소 비싸다는 선입견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카드들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고, 빠르고 안정적인 전송속도를 가진 점, 그리고 스마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조금이나마 가산점을 준다면 충분히 나쁘지 않은 선택이란 생각이 들며 사용해 본 경험에 의하면 자신있게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