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블로거모임, 2009 비상의 나래를 펼치다.

Digital News/Blog Story

by 마루[maru] 2009. 1. 18. 16:51

본문

반응형

부산지역 블로거의 오프라인 소통모임인 '부산블로거모임'이 2009년 지역 발전과 블로그문화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한 비상의 나래를 펼치게 되었습니다.

2009년 새해가 시작되었고, 작년에 이어 부산블로거모임 8번째 소통의 꽃을 피우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려고 했으나 설 연휴등 장소섭외와 기타 촉박한 일정등의 이유로 2월로 연기할 계획이었습니다.

'정보공유와 확산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파워블로거들과의 FGI(Focus Group Interview)'

그러나 17일(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한국행정연구소 주최 '정보공유와 확산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파워블로거들과의 FGI(Focus Group Interview)' 자리가 긴급하게 마련되었고,  부산대학교 앞 모임공간 '민들레영토'에서부산.경남지역 블로거 몇 분들이 모여서 토론의 시간을 갖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토론 이후 마련된 뒤풀이 자리에서 비공식적으로 여덟번째 '부산블로거모임'을 진행하게 되었고,  2009년 부산블로거모임 진행에 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는데, 그 자리에서 몇가지 사항들을 결정하고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매번 불규칙한 일정으로 진행되는 부산블로거모임을 매월 세째주 토요일 3시로 확정하고 일정이 허락하는 지역블로거분들이 언제든지 참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보다 체계적이고 의미있는 활동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루기 위해 다음카페 '부산블로거모임(http://cafe.daum.net/busanblogger)'를 개설하고 매월 '부산블로거모임' 회차별 진행에 관한 토론과 제안, 활동상황들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부산블로거모임 초기 활동 블로거 몇 분을 운영진으로 초대하여 운영전반에 관한 협조와 자문을 구하는 것은 물론, 규정과 활동계획 아젠다를 결정하는데 참여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그리고 함께 참여하시는 지역 블로거분들은 가입과 동시에 정회원으로 활동하시면서 '부산블로거모임' 참석과 대.내외적인 연계 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였고, 카페활동을 통해서 좀 더 유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부산블로거모임' 다음 카페는 블로그운영 전반에 관한 정보 공유는 물론, 블로그 운영 가이드라인과 관련 자료실 운영 그리고 향후 지원되는 컨퍼런스나 대외행사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을 부여할 계획을 수립중이고, 운영진에 의한 일방적인 운영이 아니라 참여하시는 지역 블로거와 참여를 통해 자율적이고 건전한 형태로 운영될 것입니다.

1인 미디어인 블로거가 온라인 상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미디어 주체로써 자신의 작은 능력을 사회봉사활동과 소외계층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될 수 있는 길을 찾고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쉽진않지만 의미있는 지역블로거의 열정담긴 행보에 지역블로거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부산지역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타 지역 및 수도권 블로거 모임과 블로거들과 원만한 소통의 위한 공식블로그 특별회원 초대를 통해서 자문과 협조를 구하고 블로그문화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부산블로거모임은 열과 성을 다해서 노력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제 지역블로거들의 그 새로운 희망을 향한 힘찬 비상의 나래가 펼쳐졌습니다. 부족함과 어긋남은 아낌없이 질타와 조언으로 용기와 격려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부산지역에서 활동하시는 블로거분들은 '부산블로거모임' 다음카페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