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옴니아 동영상 편집기 100% 활용, 포토동영상 편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 16. 16:28

본문

T*옴니아 동영상 편집, 데스크탑 편집 못지 않는 숨은 재주가 있다.

지금까지 경험해 본 모바일용 동영상 편집기는 기능의 제약과 다소 한계가 있어서 그렇게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만, T*옴니아 동영상 편집기는 모바일용으로 생각하기엔 웬만한 데스크탑 동영상 편집기 못지 않는 재밌고 다양한 숨은 기능과 재주를 가지고 있더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T*옴니아 동영상 편집기 100% 활용하기란 주제로 먼저 포토동영상 제작을 예로 들어 어떤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공유하려고 합니다.

T*옴니아 동영상편집기 실행하기

먼저 T*옴니아의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해서 동영상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T*옴니아 동영상 편집기 메뉴와 포토 이미지 선택

동영상 편집기로 들어가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4가지 작업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 이번 시간에는 T*옴니아로 촬영한 사진을 가지고 동영상을 제작하므로 [사진 동영상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우측 이미지처럼 사진 저장 폴더가 열리면 동영상으로 만들고 싶은 사진들을 체크하고 선택을 합니다.

포토 슬라이드 불러오기와 추가 슬라이드 삽입

필요한 사진 선택이 끝나면 동영상 편집기에 사진들이 장면 슬라이드로 정렬됩니다. 그리고 장면과 장면사이에 화면전환 효과를 위한 트랜지션 아이콘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것도 확인 할 수 있을 겁니다. 이제 좌측 화면 하단에 보이는 것처럼 5가지 아이콘을 통해서 여러가지 작업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표시의 장면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면 우측 화면처럼 2가지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1번 장면추가 아이콘은 사진을 추가할 수 있고, 2번 사운드 아이콘은 동영상에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T*옴니아 동영상 배경음악 삽입방법 설명

장면사진을 추가하는 것은 간단하니 그냥 패스하고, 배경음악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면 좌측 이미지처럼 음원을 추가하는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적색 표시한 ...박스를 클릭하면 T*옴니아에 저장된 음악파일이 리스트로 나타나고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배경음악을 선택하면 됩니다.

T*옴니아, 다양한 영상효과들

그리고 위의 이미지는 나머지 3가지 효과 아이콘을 설명하는 화면입니다. 2번 풍선모양 아이콘은 9가지 이미지 효과를, 3번 파티클 모양 아이콘은 14가지 장면전환효과를, 4번 텍스트 아이콘은 동영상 타이틀 화면을 만드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4번 타이틀 화면 제작기능의 세부 설명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T*옴니아, 타이틀 화면 제작 메뉴 설명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타이틀 글자의 크기와 굵기와 모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틀 글자색 타이틀 장면의 배경색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T*옴니아 동영상 저장과 미리보기

이렇게 1차 편집 작업이 끝나고 저장을 클릭하면 좌측화면처럼 [My Video]폴더 안에 포토동영상이 저장되고 효과를 적용해 작업한 동영상을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T*옴니아 비디오 편집 기능들

그리고 동영상 편집기 메인화면으로 나가서 [비디오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앞서 저장한 동영상이 보이고 편집할 영상을 선택하면 좌측화면처럼 한번 더 다양한 편집을 할 수 있는 추가 기능들이 나타납니다. 그 추가기능들에 대한 간략한 기능설명을 위의 이미지에 표시된 숫자에 따라 설명을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동영상 트림
동영상에서 필요한 부분만 남기고 나머지는 잘라내는 작업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반 동영상 편집기처럼 다 구간 잘라 붙이는 작업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2. 배경음악 추가 삽입
동영상 특정구간에 다른 배경음악을 삽입하고자 할 때 구간 슬라이드를 옮겨놓고 음원을 추가하면 되고, 끝낼 지점에서 정지버튼을 클릭하면 원래의 배경음악이 재생됩니다.

3. 음성 더빙
동영상에 음성을 더빙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적당한 위치에 슬라이드를 가져다 놓고 녹음버튼을 클릭 후 녹음을 하고 녹음 버튼을 정지하면 된다. 목소리가 녹음된 부분은 배경음악이 나오지 않습니다.

4. 자막 삽입
영상구간에 필요한 자막을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자막이 들어 갈 부분에 정지한 후 자막을 삽입하고 플레이한 다음 끝낼 부분에서 정지하고 자막 삽이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면 그 지점까지 자막이 재생됩니다.

5. 동영상 이미지 캡쳐
동영상 장면을 캡쳐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 할 수 있다. 우측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특정 구간에 재생표시를 끌어다 놓고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 첨부한 동영상은 T*옴니아로 촬영한 사진을 가지고 동영상 편집기의 다양한 기능들을 적절하게 활용 간략하게 샘플용으로 만든 영상입니다.

이렇게 만든 동영상은 블로그에 올리셔서 멋진 추억을 담아 나가도 되고, 더불어 T*옴니아 동영상 편집기에 있는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이용해 유튜브에 바로 올릴 수 있어 UCC라이프를 즐길 수도 있으며 먼 곳에 있는 친지들과도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재다능한 T*옴니아의 기능들과 숨은 재주가 돋보이는 동영상 편집기를 십분 활용해서 여러분의 모바일라이프가 좀 더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