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벨킨 락스타, 독특한 디자인과 음악공유에 반하다.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6. 13. 08:19

본문

디지털 주변기기 브랜드로 세계적 명성을 가진 벨킨(Belkin)이 MP3플레이어의 음악을 이어폰으로 나눠 들을 수 있는 음악공유기(Audio Hub) 락스타(Rockstar)를 출시했다.

벨킨(Belkin)은 디지털 주변기기 브랜드로 노트북, MP3 플레이어 등의 액세서리와 공유기 등의 네트워킹 제품을 보유한 회사로 이번에 출시한 벨킨(Belkin) 락스타(Rockstar:F8Z274)는 한 대 또는 두 대의 MP, PMP, 휴대전화를 연결해서 음악을 공유할 수 있는 음악공유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벨킨 락스타

먼저 벨킨 락스타의 패키지 디자인을 살펴보면 디지털 액세서리 치고는 조잡하지 않고 투명 필름재질의 패키지를 사용하여 제품의 퀄리티를 보존하려고 노력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떨어뜨려도 성형 패키지에 담겨진 제품에는그다지 충격이 전해지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벨킨 락스타 패키지 개봉 모습

벨킨 락스타의 투명 패키지를 개봉하면 성형트레이 안에 본체가 담겨져 있고, 하단의 박스 안에는 케이블과 안내 페이퍼가 한 장이 들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벨킨 락스타 디테일 사진

벨킨의 디지털 액세서리 신제품인 벨킨 락스타5개의 이어폰 단자가 있어 음악이나 영상 사운드 그리고 휴대전화 통화까지도 여러 명이 공유해서 함께 들을 수 있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제품이다.

6각형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여섯 방향으로 펼쳐 진 3.5mm 오디오 포트의 모습은 마치 범선의 조향타를 닮았다.(그림 좌상: 앞면 / 우상: 뒤면)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에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산뜻한 느낌과 더불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제품의 크기도 100원 동전를 얹어 비교한 사진에서 엿 볼 수 있듯이 작은 편이라 휴대하기도 간편하다.(그림 좌.하) 이처럼 벨킨만의 독특한 디자인은 아이팟(iPod)을 비롯해 여러 MP3 플레이어와 잘 어울리며, 크기가 작아 휴대도 간편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벨킨 락스타 사용 모습

위의 그림은 딸 아이의 아이리버 iFP790과 iPod을 연결하고 가지고 있는 아이팟 및 휴대전화 이어폰을 모두 동원해 온 가족 다섯 명이 음악을 듣는 상황에서 촬영한 이미지다. 이처럼 두 대 이상의 MP3 플레이어를 동시에 연결한 다음 스스로 여러 음악을 믹싱해 감상할 수도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순간 홈DJ가 된 기분이랄까? 제법 손놀림의 노하우가 필요한데 iPod이 그것을 도와줬다.^^

벨킨 락스타가 음악 공유기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음질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 하는데 실제로 사용해 본 바에 따르면 락스타 자체의 음질 저하는 없었다. 단지 이어폰에 따라 다소 음질의 퀄리티가 느껴짐을 확인 할 수 있었다.(아이팟 이어폰과 핸드폰 이어폰의 음질을 비교해 통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벨킨 락스타 사용 모습

십 대 청소년들 중 절반이상이 MP3 플레이어로 음악을 공유한다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개발되었다는 벨킨의 음악공유기 락스타는 사랑하는 연인이나 청소년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을 것 같다. 좋은 음악을 여러사람과 함께 들을 수 있다는 것! 이것은 참으로 즐겁고 행복한 일이기 때문이다.

디자인도 독특하고 멋진 기능 갖춘 벨킨의 락스타(Rockstar)를 잠시나마 체험해 본 초등학교를 다니는 큰 딸아이가 벌써부터 눈독을 들이고 있다. 곧 다가오는 수학여행길에 친구들과 음악을 공유해서 들으며 끈끈한 우정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기대감에 잔뜩 부풀어 있다. 아무래도 빼앗길 것 같은 긴장감이 느껴진다.^^

그리고 벨킨 락스타를 구매하고 싶은 분들을 어른들의 장난감가게로 잘 알려진 펀삽에 가면 살 수 있는데 지금 나와있는 가격이 19000원이다. FUNSHOP은 2000년부터 성인들을 위한
각종 제품의 제작 및 수입 판매를 위해 (주)아트웍스코리아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가끔씩 들려보면 재밌는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