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텍스 2008, PC 한 대로 온 가족이 동시에 쓴다?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마루[maru] 2008. 6. 7. 12:55

본문

반응형

1대의 PC로 최대 7명~30명이 동시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버추얼PC 컴퓨팅 솔루션.
-. 빌게이츠 $100PC 보다 효용성 좋은 $70PC 시대 연 한국벤처의 기술력 돋보여

우리집 컴퓨터는 한 대. 성능은 꽤 괜찮은 편인데 서로 먼저 하겠다고 아이들이 매일같이 아우성이다. 이 틈에 엄마가 인터넷이라도 해보려면 여간 눈치 보이는 게 아니다. 그렇다고 여러 대의 컴퓨터를 마련하자니 비용 또한 부담스럽다. 뭐 좋은 방법 없을까? 고민하는 상황이라면 반가운 소식이 되겠다.

이번 컴퓨텍스 타이페이 2008에 참가한 한국 기업 중 하나인 엔컴퓨팅의 제품들이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엔컴퓨팅은 2003년 한국에서 창업해 지금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테크놀러지 기업으로 든든한 기반과 뛰어난 기술력 갖춘 토종기업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텍스2008에 참가한 엔컴퓨팅 부스 전경

엔컴퓨팅(NCommputing)이 이번 대만 컴퓨텍스 2008에서 주력제품으로 내놓은 것은 1대의 PC로 여러 명의 사용자가 각기 다른 독립적인 환경의 컴퓨팅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버추얼 PC 컴퓨팅 제품인 X300L230, L130 모델이다. 이미 작년 11월말 한국총판인 (주)머스타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판매되었으나 일반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올 연말쯤 본격적인 국내 시판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컴퓨팅 L130 액세스터미널 시연모습

X300은 1대의 일반 PC로 최대 7명이, L230과 L130최대 30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버추얼 PC 컴퓨팅 제품으로 일반 PC에 PCI카드를 장착하고 액세스터미널과 랜(Lan) 선으로 연결, 별도의 장비 없이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만 있으면 여러 명이 게임과 인터넷 사용 등 각각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 구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엔컴퓨팅 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고로 호스트PC에서는 3D게임 운영이 원활하나 액세스터미널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시스템 사양에 따라 딜레이 현상이 보일 수 있다고 한다. 이 문제는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개선방법을 찾고 있다고 전했고, 일반 문서작성이나 인터넷 검색 및 멀티미디어 재생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컴퓨팅 PCI카드와 X시리즈, L시리즈 액세스터미널 제품

지원OS는 윈도우와 리눅스를 모두 지원하고 있고 표준 이더넷(Ethernet)에 터미널 연결, 거리제한이 없는 사용 환경 등 멀티미디어 환경 구축이 용이해 가정 및 학교, 학원, 콜센터, 사무실 등에서 이상적인 솔루션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대 5W의 소비전력으로 일반PC 대비 무려 63%의 절전효과와 장기적인 유지관리비용 절감, 컴퓨터시스템 구축비용의 70%를 절감할 수 있으며 환경 친화적 사용 환경을 제공해 이미 서울 아산병원은 엔컴퓨팅의 버추얼 PC 컴퓨팅환경을 도입 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가 용이해 비용절감의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일반 PC본체 가격의 30% 정도의 비용으로 경제적 실리와 공간 확보등 일거양득의 기대효과를 가질 수 있는 엔컴퓨팅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버추얼 PC 제품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더불어 제공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내다 보인다.

더군다나 빌게이츠와 네그로폰테가 $100 PC를 두고 공방전을 끝없이 펼치고 있을 때 한국의 작은 벤처기업인 엔컴퓨팅이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70 PC를 만들어 팔아버렸다는 점에서 자랑스럽기도 했다.

[컴퓨텍스 타이페이 2008 관련 글]
PC주변기기 럭셔리한 변신, 이래도 되는거니?
대만 컴퓨텍스 2008, 뜨거운 열기 속 현장스케치
대만 컴퓨텍스 2008, 대만의 문화를 엿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