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뷰티폰, 외장메모리 설정과 뮤직온 MP3 저장은 이렇게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1. 29. 14:45

본문

이번 시간에는 앞서 올린 ‘외장메모리(MicroSD)와 휴대용 USB리더기 사용법’에 이어 뷰티폰에 외장메모리 장착 후 촬영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외장메모리로 저장하는 방법, 그리고 ‘뮤직온’을 이용하여 MP3파일을 저장하고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동영상 저장공간 외장메모리로 설정하기
먼저 뷰티폰에 외장메모리(MicroSD 카드)를 정상적으로 삽입시킨 다음 카메라 촬영모드에 있는 카메라 환경설정 ‘기어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적색사각형으로 표시한 곳을 클릭하면 촬영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내장메모리와 외장메모리로 선택 저장 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외장메모리를 선택하면 앞으로 촬영하는 사진과 동영상은 외장메모리에 모두 저장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사진 저장공간 선택 아이콘

이동식디스크 모드로 외장메모리 인식 확인하기
그럼 외장메모리가 정확하게 장착되었고 제대로 인식되는지를 살펴보기 위해서 USB통신케이블로 뷰티폰과 PC와 연결한 후 [이동식디스크] 모드로 접속을 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외장메모리가 장착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살펴보면 이동식디스크가 2개로 나타나는데 'LG-LH2100(G:)'는 내장메모리이고 '이동식디스크(H:)'는 외장메모리를 인식한 것입니다. 만약 외장메모리가 장착되지 않은 뷰티폰은 이동식디스크(H:)를 인식은 하지만 접근. 사용이 불가하고 정상적으로 장착된 경우에만 접근.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스크 등록정보 보기로 외장메모리로 용량확인

PC에서 외장메모리를 인식한 이동식디스크(H:)의 등록정보를 살펴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데 여기서는 MicroSD 2G 카드를 삽입한 결과 1.88GB의 용량을 FAT방식으로 포맷되어 장착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이로써 뷰티폰에 기본 내장메모리 외에 보다 여유로운 공간이 확보된 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동영상 저장시 외장메모리에 어떤 폴더가 자동생성 되나?

그리고 뷰티폰에서 카메라, 동영상의 저장 공간을 외장메모리로 설정하고 촬영한 다음 이동식디스크 모드로 외장메모리를 확인해 보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카메라앨범]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지고, 뮤직온을 통해 MP3 음원파일을 전송하면 [다운로드보관함>MP3]라는 폴더가 자동 생성됨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장메모리에 뮤직온으로 음원파일 전송하는 방법

이제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었으니 메모리 용량에 부담 없이 많은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좋아하는 음악들을 마음껏 넣고 다니면서 들어도 걱정이 없겠습니다.
그럼 여기서 ‘MusicON’을 이용해서 외장메모리로 주옥같은 팝송 몇 16곡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usicON’을 실행하고 ‘내컴퓨터’에 저장해 둔 MP3 파일을 휴대폰을 전송시키면 인증 및 전송과정을 거쳐 뷰티폰 음원파일인 odf확장자로 변환시켜 전송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송이 완료되고 나면 아래 ‘MusicOn’ 화면처럼 ‘내컴퓨터’의 MP3 리스트와 그 아래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 공간이 보이고 외장메모리 선택 시 전송한 MP3 리스트가 원래 음원파일명과 확장자 뒤에 odf확장자가 덧붙어 정렬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용량에는 차이가 없음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서도 말했듯이 이동식디스크 모드로 다시 들어가서 외장메모리를 확인해 보면 앞서도 말했듯이 [다운로드보관함>MP3]폴더가 자동 생성되어 그 안에 전송한 파일들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담겨져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16곡의 MP3 파일이 43.8MB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외장메모리로 여유로운 공간 확보. 즐거운 뷰티폰 라이프를..
그럼 다시 뷰티폰으로 돌아와서 전송한 MP3파일들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지 살펴보기 위해서 MusicON을 실행하고 재생 목록을 살펴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전송했던 음원파일이 모두 나타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아름답고 신나는 노래들을 마음껏 들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소 부족한 설명은 아니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뷰티폰과 외장메모리가 만나면 많은 양의 사진과 멋진 동영상을 오랜 시간동안 촬영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노래도 마음껏 들을 수 있어 뷰티폰이 이동전화로 그리고 하나의 멀티미디어 기기로도 손색이 없어 즐겁고 행복한 뷰티폰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