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업 기업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올바른 방법 4가지

Marketing News/Marketing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3. 14. 04:38

본문

산업 기업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올바른 방법 4가지

디지털 세상의 혁신은 산업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변화시켜 왔다. 과거에는 인쇄된 전단지, 브로셔, 명함, 로드쇼를 통해 제품을 마케팅했다. 하지만 이제는 구식이 된 지 오래다. 오늘날 거의 모든 기업이 디지털 마케팅의 힘을 활용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은 전자 매체나 인터넷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말한다.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한 이유로는 광범위한 잠재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온라인 프로모션 캠페인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데 기존 마케팅 방법보다 비용이 적게 들 수 있다.

디지털 마케팅에 투자하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지만 일부 산업 비즈니스는 여전히 이러한 현실을 따라잡고 있다. 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구현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정리했다.  

 

1. 마케팅 전문가 고용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실패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업무에 적합한 기술을 갖추지 못한 경우다. 마케팅에 대해 잘 알고 있더라도 프로모션 캠페인을 만들고 모니터링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 산업 마케팅 대행사를 고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아웃소싱 업체는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관리를 전적으로 책임진다. 그리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는 비즈니스 프로모션의 전문가다.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 비즈니스 및 서비스를 마케팅하여 타겟 고객과 연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전략에 대해 가장 잘 조언해 줄 수 있다.

산업 마케팅 대행사는 캠페인 개발을 돕는 것 외에도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전략의 효과를 판단하는 데 필요한 주요 지표를 추적할 수 있다.

 

2. 타겟 고객 식별

타겟 고객을 파악하는 것은 마케팅 투자 수익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결국, 홍보 자료는 적절한 사람들에게 전달되어야 하며, 이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는 것이다.

경쟁사 분석은 타겟 고객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다. 해당 분야의 다른 플레이어를 연구하여 그들이 누구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그들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확인하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경쟁업체와 동일한 고객으로 초점을 좁히고 경쟁업체가 고객에게 다가가는 데 사용하는 동일한 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

타겟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분석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전략은 회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수집된 데이터는 고객의 불만 사항, 선호도, 구매 패턴 등 고객을 더 잘 파악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어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3.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 제작

웹사이트 구축은 산업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다. 이 도구는 프로모션 캠페인을 배치하고 타겟 고객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하지만 웹사이트를 만들 때는 탐색하기 쉬운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고객이 관심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 외에도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전략을 활용하여 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고 콘텐츠가 온라인 검색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도 도움이 된다. SEO 전략을 개선하려면 웹 페이지 로딩 시간을 늘리고, 검색창을 제공하고, 웹사이트를 모바일에 최적화해야 한다.

장기적으로 사용자 친화적이고 SEO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는 산업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더 많은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자동화 기술에 투자

산업 디지털 마케팅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프로모션 캠페인을 수동으로 생성하고 관리하는 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또한 업무에 쫓겨 비즈니스의 다른 측면을 소홀히 하기 쉽다. 따라서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운영 효율성과 디지털 마케팅 노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마케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수동 단계를 줄이며 다른 프로젝트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디지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일반적인 기술로는 웹사이트 참여를 추적하는 웹사이트 분석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관리하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 고객의 참여를 관리하는 고객 관계 관리 도구,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채팅 애플리케이션 등이 있다.  

 

정리하며

디지털 마케팅에 투자하면 산업 비즈니스의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기에는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홍보하고 인터넷을 통해 잠재 고객과 연결하는 것이 포함된다. 이는 고객과 매출을 늘리고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하하지만 올바른 전략을 실행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전문가와의 협력, 타겟 고객 파악,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 제작, 자동화 기술에 대한 투자 등은 효과적인 산업 디지털 홍보 캠페인을 구축하기 위해 고려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