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전문가의 팁과 요령

Marketing News/Marketing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2. 8. 10:10

본문

온라인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전문가의 팁과 요령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은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니다. 여러분의 밥그릇을 빼앗고 점심을 훔치려는 수많은 다른 회사들과 경쟁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눈에 띄고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야 한다. 또한, 지금 비즈니스가 순조롭게 운영되고 있다고 해도 좋은 시기가 계속된다는 보장은 없으므로 가능한 모든 조언을 받아들여야 한다. 하지만 온라인 리소스가 무수히 많기 때문에 실행 가능한 좋은 조언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운영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간략하게 다루려고 하며, 일부 전문가들도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비즈니스에 적합한 호스팅 플랫폼 선택

오프라인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비즈니스도 호스팅 할 공간이 필요하다. 온라인 강좌, 전자상거래 스토어, 블로그 등 어떤 종류의 비즈니스를 운영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 플랫폼이 비즈니스에 적합하고 성장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올바른 플랫폼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 성장에 따라 확장 가능(가급적 저렴한 티어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
  • 고객이 제공하는 데이터 저장 및 보호
  • 운영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다른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와의 통합
  • 비즈니스가 발전함에 따라 제품을 쉽게 업데이트

필요한 모든 것을 포괄하고 미래에도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찾으면 더욱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 한 가지 예로 모든 종류의 비즈니스를 위한 올인원 플랫폼을 표방하는 Kartra가 있다. 가장 좋은 점은 매우 넉넉한 Kartra 60일 평가판을 사용하여 자신에게 적합한지 또는 다른 것이 필요한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적합한 호스팅 플랫폼을 선택했다면, 시간을 들여 성능을 위해 설정을 최적화해야 한다.

여기에는 방화벽 및 보안 조치(예: 멀웨어 보호)를 설정하고 웹사이트 로딩 시간을 단축하거나 가동 시간 가용성 및 특정 비즈니스와 관련된 기타 관련 사항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타 설정을 실행하는 것이 포함된다.

 

달성 가능한 목표 설정

진전이 없다고 느껴져 좌절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잘 정의되고 더 중요한 것은 달성 가능한 목표가 없으면 방향 감각을 잃게 되어 성공하기 위해 해야 할 일에 집중하기 어렵다. 목표를 설정할 때는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쌓아나가는 것이 가장 좋다.

합리적인 시간 내에 달성할 수 있는 작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우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현실에 안주하거나 뒤처지지 않고 계속 나아갈 수 있는 동기를 부여받을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목표는 측정 가능해야 하며, 스스로 그리고 팀원들이 있다면 팀원들에게 업데이트할 수 있어야 제대로 하고 있는 부분과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산업 동향 모니터링

가만히 있는 비즈니스는 뒤처지는 비즈니스다. 이것이 세상의 이치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상거래의 세계를 고려하면 더욱 그렇다. 뒤처지지 않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업계와 더 넓은 경제 전반에서 일어나는 일을 파악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업계의 최신 이벤트와 관련 주제를 파악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정기적인 시장 조사를 통해 업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추적하고, 인기 있는 주제와 관련 기술 또는 기법의 발전이 있을 때 이를 모니터링하는 것부터 시작하도록 한다. 비즈니스 외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면 비즈니스 내부에서 보다 효과적인 전략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는 이전 요점을 염두에 두고 업계 전체를 한꺼번에 파악하는 것은 피한다. 가능하다면 팀원에게 작업을 할당하고 매월 또는 2년 단위로 보고하도록 할 수 있다. 1인 기업이라면 정기적으로 시간을 정해 이러한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를 어떻게 적응하고, 따라잡고, 활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본다.

 

고객 서비스를 우선시하기

아마존을 오늘날의 거대 기업으로 만든 창립 원칙 중 하나는 고객 만족에 대한 광적인 헌신이다. 반품이나 배송 불량 등과 관련된 이야기를 항상 찾을 수 있지만, 이는 규칙이라기보다는 기대치일 뿐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미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지 않다면 고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무조건 반품 정책을 제공하거나, 연중무휴로 문의에 응답하거나 또는 챗봇을 설정하여 무거운 작업을 수행하거나 위의 모든 것을 포함할 수 있다. 무엇을 하든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대하면 그 대가로 충성도와 무료 입소문 광고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유형의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은 까다로운 일이지만, 온라인 비즈니스는 성공하기 위해 극복해야 할 추가적인 장애물이 있다. 다행히도 이러한 장애물은 극복할 수 없는 것이 아니며, 약간의 상식과 노력만 있다면 가장 경쟁이 치열한 산업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

원문 링크. Expert Tips And Tricks For Running Your Online Business Smoothl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