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hatGPT 사용, 변호사.법률비용 없이 미납금 회수한 디자인 에이전시 화제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3. 6. 02:47

본문

ChatGPT 사용, 변호사.법률 비용 없이 10만 달러 회수한 디자인 에이전시 화제

ChatGPT를 사용하여 변호사나 법률비용 없이 고객으로부터 미납금을 회수한 흥미로운 해외 디자인 에이전시 사례다.

디자인 업계,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와 전문가들이 직면하는 가장 큰 어려움 중에 하나는 청구서를 제대로 지불하지 않는 고객을 상대하는 일이라는 것이다.

실망스럽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경험일 뿐만 아니라, 변호사를 고용하고 이러한 고객들로부터 청구서 대금을 회수하기 위해 수백 만원의 변호사 수임료 같은 법률비용을 지급하는 것도 많은 비용이 많이 드는 제안이라 선뜻 수용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 해외 사례를 보면 ChatGPT를 사용하여 변호사나 법률비용 부담 없이 고객으로부터 10만 달러 이상을 회수해 화제가 되고 있다.

디자인 에이전시 Late Checkout의 CEO인 Greg Isenberg는 최근 ChatGPT를 사용하여 법률비용 한 푼 없이 수십 억 달러 규모의 고객으로부터 10만 달러 이상을 회수하는 방법에 대한 흥미로운 경험을 공유했다.

그는 무시당할 수 있는 일반 이메일을 보내는 대신 ChatGPT를 사용하여 무서운 미납금 최종 경고 이메일 초안을 작성했고, 이는 고객이 비용을 지불하도록 하는 데 성공적인 역할을 했다.

링크드인(LinkedIn)에서 Greg의 게시물은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ChatGPT와 같은 AI 기술이 어떻게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얼마나 많은 전문 서비스가 AI로 자동화될 것인가에 대한 의문도 제기되고 있다.

소개한 ChatGPT 활용해 디자인 청구대금을 회수한 해외 사례의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