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용한 ChatGPT 크롬 확장 프로그램 9가지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2. 27. 07:48

본문

유용한 ChatGPT 크롬 확장 프로그램 9가지

ChatGPT는 날이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 서비스를 통해 거의 모든 것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크롬(Chrome) 사용자라면 브라우저에서 바로 ChatGPT 기능을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많다는 사실에 놀랄 수 있다.

다음은 브라우저에서 ChatGP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다. AI 기반 검색 결과부터 봇이 생성한 이메일 및 사본 작성까지, 이 작은 도구로 할 수 있는 일은 매우 많다. 어떤 도구가 흥미로운지 알아본다.

 

1. 구글용 ChatGPT(ChatGPT for Google)

이 ChatGPT Chrome 확장 프로그램은 Google, Bing, DuckDuckGo의 검색 결과와 함께 AI 봇(Bot) 응답을 표시한다.

검색 엔진에 "케이크 만드는 방법"과 같은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 검색어가 ChatGPT로 전송되어 검색 결과와 ChatGPT의 응답을 함께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여기에서 원하는 정보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확장 프로그램 팝업에서 확장 프로그램에 액세스 할 수 있다. 다른 기능으로는 사용자 지정 트리거 모드, 코드 하이라이트, 다크 모드 등이 있다.

 

2. 멀린(Merlin)

멀린은 열었거나 방문한 모든 웹사이트에서 ChatGPT를 사용할 수 있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이다. 간단한 명령으로 모든 웹사이트에서 Merlin을 열 수 있다.

예를 들어, Chrome에서 Google 스프레드시트 작업을 하다가 수식을 작성하고 싶을 때 키보드 단축키 Cmd + M(Mac) 또는 Ctrl + M(Windows)을 누르면 Merlin이 실행되어 ChatGPT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모든 Google 검색에서 GPT 응답을 받을 수 있는 옵션도 있다. 전문적인 이메일과 요약문 작성부터 수학 공식을 찾는 것까지 무엇이든 할 수 있다.

 

3. 택틱(Tactiq)

Tactiq은 Google Meet, MS Teams, Zoom 및 기타 도구에서 진행된 가상 회의를 노트로 전환한다. 어떤 유형의 통화를 하든 Tactiq은 완벽한 회의 노트를 필사한다.

Tactiq을 사용하면 하이라이트, 해야 할 일, 의제, 후속 조치할 작업을 추가하여 회의 요약을 만들 수도 있다. 회의 노트는 Google 문서 도구에 요약된다.

그 밖의 기능으로는 회의 참석 추적기(Google Meet), 스크린샷 기능, 실시간 캡션 녹화(Zoom), 참가자별 녹취록 검색, PDF 및 기타 녹취록 도구로 녹취록 내보내기 옵션 등이 있다.

 

4. 라이너(LINER)

LINER는 OpenAI 기반의 Google 검색 도우미이자 하이라이터다. Google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하이라이트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는 데 도움을 준다.

LINER를 사용하면 웹뿐만 아니라 PDF, 이미지, YouTube 동영상까지 하이라이트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하이라이트를 추적하여 카테고리로 정리하고, 읽은 내용에 따라 추천을 제공한다.

검색 엔진을 사용하면 키워드에서 더 정확하고 고품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YouTube의 팝업 및 기타 유형의 웹 광고도 차단한다.

 

5. AIPRM용 ChatGPT(AIPRM for ChatGPT)

ChatGPT를 위한 즉각적이고 정확한 프롬프트를 제공하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이다. 검색 성능과 순위를 개선하기 위한 최상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수천 개의 엄선된 프롬프트가 있다.

대부분의 프롬프트는 SEO 및 Saas 등과 관련이 있지만 마케팅, 디자인, 예술, 프로그래밍과 같은 다른 테마에 대한 프롬프트도 찾을 수 있다. 필터링 및 검색 옵션과 함께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롬프트가 있다.

인기도별 프롬프트와 다른 사람들이 공유한 투표 프롬프트를 찾을 수도 있다. 또한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전체 채팅 대화를 내보낼 수도 있다.

 

6. ChatGPT 작성기(ChatGPT Writer)

ChatGTP Writer는 이름처럼 이메일과 메시지 작성을 도와주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이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모든 플랫폼에서 보다 집중적이고 전문적인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이메일 또는 개인 메시지를 작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를 열지 않고도 액세스 할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모든 언어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7. 검색 엔진용 ChatGPT(ChatGPT for Search Engines)

검색 엔진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결과를 표시하는 Google용 ChatGPT와 매우 유사하게 작동한다. 하지만 다른 도구와 달리, 독립형 웹 페이지뿐만 아니라 팝업으로도 액세스 할 수 있다.

트리거 설정을 사용자 지정하고 다크 모드 테마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텍스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ChatGPT에 프롬프트로 보낼 수 있다.

 

8. ChatGPT를 이용한 유튜브 요약(YouTube Summary with ChatGPT)

YouTube에서 긴 동영상을 보기 힘들다면 YouTube 동영상의 모든 내용을 정확하게 요약해 주는 ChatGPT의 YouTube 요약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유튜브(YouTube)에서 동영상을 탐색하는 동안 동영상 썸네일에서 요약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동영상의 요약뿐만 아니라 전체 대본에 액세스 할 수 있다.

 

9. AI 콘텐츠 감지기(AI Content Detector)

제출한 기사, 과제 또는 글이 AI 봇으로 생성된 것인지 확인할 수 있는 AI 콘텐츠 감지기가 있다.

카피리크스(Copyleaks)는 AI 지원 표절 감지 도구( AI-assisted plagiarism detection tool)로, ChatGPT, GPT-3.5, GPT-3, GPT-2 등을 통해 생성된 봇 생성 콘텐츠를 높은 정확도로 감지한다. 또한,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및 기타 여러 언어로 작성된 콘텐츠도 감지할 수 있다.

 

위의 9가지 ChatGPT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기능들을 살펴보고 자산의 작업 환경에 맞게 선별하여 활용하면 작업 능률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원문 참조. 9 Useful ChatGPT Chrome Extension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