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자인 때문에 12팩 사야하는 영리한 우유 패키지 디자인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2. 7. 15:33

본문

영리한 밀고라드(Milgrad) 우유 패키지 디자인

브랜딩 에이전시 디포(Depot)가 러시아 브랸스크 유제품 공장의 브랜드 '밀그라드(Milgrad)' 제품라인을 위한 멋진 아이덴티티와 패키징을 내놓았다.

우유팩에는 다양한 장난기 넘치는 포즈를 취하고 있는 파란색 고양이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으며, 우유팩의 각 면마다 새로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제품 선반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이 디자인은 고객들이 패키지를 돌릴 때마다 다른 내러티브를 만들어 낸다.

고양이 콘셉트는 Depot의 아트디렉터인 베라 즈베레바(Vera Zvereva)가 자신의 고양이 브룬힐데(Brunhilde)에게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유제품 시장이 일용소비재(FMCG) 식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2%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에이전시는 고객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고자 했다.

영리한 밀고라드(Milgrad) 우유 패키지 디자인

이 혁신적인 우유팩 디자인은 다양한 진열대 디스플레이 옵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자세히 보면 바코드까지 고양이 머리 모양으로 되어 있어 정말 영리함이 돋보인다.

조각 퍼즐을 맞추고자 하는 소비자의 완성 본능과 감성을 자극하는 이 우유 패키지 디자인이 화제가 된 만큼 매출에도 크게 기여할지 그 결과가 궁금해진다.

출처. https://www.depotwpf.com/portfolio/milgra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