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택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6가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1. 16. 04:22

본문

재택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최근 몇 년 동안 코로나(Covid-19) 전염병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중 하나는 현재 우리의 생활 방식의 일부가 된 재택근무 문화입니다. 그리고 언제 끝날지 알 수 없으나 머지않아 우리는 9 to 6 직장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재택근무를 하면 출퇴근하는 시간을 줄이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업무 생산성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측면입니다.

세계적인 대규모 여론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사무에 훨씬 더 길고 상당한 시간을 보낸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재택근무 중 생산성을 유지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이라는 질문을 던지게 합니다.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원격으로 일할 때, 재택근무 문화에 익숙하지 않거나 잠시 솔루션을 찾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입증되고 확립된 6가지 전술 리스트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습니다.

 

재택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6가지  

 

1. 아침 일과를 가져라

아침 루틴을 유지하는 것은 근무 시간을 지키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아침에 무엇을 하면 내면이 행복 해지는지를 생각해 보십시오. 마음과 정신을 가볍게 하는 활동은 무엇입니까? 모든 것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고수하십시오. 성공한 많은 사람들은 개인적이고 금전적인 성공을 엄격한 아침 일과 덕분으로 돌립니다. 우울해하지 마십시오. 아직 시작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입고 하루 종일 어떻게 몸을 움직이는지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아는 많은 사람들이 이 시간을 수염을 기르거나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을 시도하고 있지만(일부는 호기심에서, 일부는 게으름에서), 여러분이 잠옷을 입고 일하는 것을 옹호하지 않습니다. 캐주얼한 날도 좋지만 그날을 넘으면 업무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2. 커피 한 잔으로 지성에 활력을 불어넣기

전 세계 사람들은 커피, 특히 회사 커피를 좋아합니다. 맛이 좋아서가 아니라 정신력 증강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른 아침 모닝콜이든 오후 중간 휴식이든 상관없이 일과 커피는 힘께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생산성 및 창의성 향상과 같은 수많은 이점 외에도 예산 측면에서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제공되어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나라 사람들은 다양한 커피 맛을 선호하고 각각 독특한 커피 제조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커피가 재택근무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는 트레이드마크의 순간으로 발전한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나와 같은 커피 팬이라면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또 다른 청량음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3. 개인화된 워크스페이스 구축

침실이나 소파에서 작동하는 것이 매력적일 수 있지만 좀 더 격식을 차리는 것을 시도하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전용 워크스테이션을 갖추면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일할 수 있는 특정 영역이 있으면 산만함이 줄어들고 더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식당을 사무실로 바꿀 수도 있고 집에 이미 공부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워크스테이션에는 노트북, 패드, 헤드폰, 물병 등과 같이 접근이 필요할 수 있는 모든 아이템과 도구뿐만 아니라 간섭을 방지하기 위한 게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원하는 것을 가져오기 위해 자주 일어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단순히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택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4. 근무 시간을 유지하기

재택근무를 하면 언제든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유연성을 얻을 수 있지만 장기간에 걸쳐 수행할 경우 미루는 습관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미완성 작업에 대한 압박감이 항상 증가하여 불안정한 시간이 발생하고 생산성 저하를 초래합니다.

이 문제를 피하려면 정규 업무시간을 유지하고 해당 시간 내에서 모든 업무를 수행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여기에는 정기적으로 이메일을 확인하고, 직원과 통화 중 조정하며, 작업 할당을 제출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전문적인 작업도 중요하지만 긴장을 풀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하며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시간도 중요합니다. 개인 및 전문가 수준 모두에서 공정한 매개 변수를 설정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재택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5. 짧은 휴식을 취하기

컴퓨터 앞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은 내가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생산성입니다. 장시간 쉬지 않고 일하면 에너지가 고갈되고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몸과 마음은 재충전할 시간이 필요하며, 이는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성취될 수 있습니다.

매시간 휴식을 취하고 집 주변을 돌아다니거나 물병을 채우고 가능하면 간단한 집안일을 하면 훨씬 더 활기차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른들과 대화하고 그들의 뿌리 깊은 믿음을 수용하기 위해 15-20분 동안 휴식을 취함으로써 여러분의 휴식에 더 많은 다양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여러분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이 무엇이든 그냥 하십시오.

 

6. 디지털의 산만함 제거하기

직장에서는 특정 에티켓에 제약을 받고 소셜 미디어를 자주 확인할 수 없지만 아무래도 집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불행히도 토끼 굴에서 길을 잃기가 너무 쉽습니다. 1분간의 인터넷 브라우징이 1시간 이상이 되어도 눈치채지 못하고 그렇게 여러분의 일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만함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예를 들어 작업 기한을 설정한 다음에만 소셜 앱에 액세스 하거나 타이머를 설정하거나 선 모드 또는 DND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마치는 즉시 소셜 앱의 알림을 원하는 만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지금 당장 시작하기

이 게시글의 조언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겠지만 한 번에 모든 것을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권장사항을 하나 또는 두 개를 선택하여 지금 바로 구현해 보십시오. 그리고 앞서 말한 제안들을 조금씩 늘려나가기 시작하십시오. 일정 기간이 지나면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더 나은 위치에 있게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