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널 브랜딩, 사용하는 색상이 중요한 이유?

Design News/Design Trend

by 마루[maru] 2023. 1. 3. 03:33

본문

반응형

퍼스널 브랜딩, 사용하는 색상이 중요한 이유?

"퍼스널 브랜딩의 경우, 올바른 색상은 고객과 기회를 끌어들이는 힘이 있는 반면 잘못된 색상은 정반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 브랜딩과 관련하여 올바른 색상은 고객과 기회를 끌어들이는 힘이 있는 반면, 잘못된 색상은 정반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C-suite(고위 경영진)로 이끄는 브랜드 색상을 선택하고 더 큰 거래를 성사시키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것을 이해하는 첫 번째 단계는 색상의 심리학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색상은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힘이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원하는 기분이나 감정을 유도하고 원하는 반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Masterclass Staff, 2022).

색상은 여러 범주로 분류되며, 가장 일반적인 것은 기본 색상과 보조 색상입니다. 기본 색상은 다른 모든 색상을 혼합하여 만들 수 있는 색상으로 정의됩니다. 기본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빨간색(Red)
  • 파란색(Blue)
  • 노란색(Yellow)

 

보조 색상은 두 가지 기본 색상을 혼합하여 만들어지며 가장 일반적인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녹색(Green)
  • 주황색(Orange)
  • 보라색(Purple)

 

색상의 심리학(psychology of color)

각 색상은 채도(일렉트릭 블루 vs 네이비 블루)와 그 값(밝음 또는 어두움)이라고도 하는 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빠른 참조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색(Red)은 열정적이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브랜딩에 빨간색을 사용하는 브랜드들은 흥분, 활력 및 행동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파란색(Blue)은 차분하고 신뢰감이 있습니다. 이것이 많은 금융 및 의료 서비스가 브랜드에 파란색을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노란색(Yellow)은 명랑하고 낙천적입니다. 행복과 긍정을 전달하려는 브랜드에 적합합니다.

그린(Green)은 상큼하고 자연스러워서 친환경적이고 건강에 중점을 둔 브랜드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주황색(Orange)은 활기차고 유쾌함이 있어 젊은 잠재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보라색(Purple)은 왕족, 사치, 신비와 관련이 있습니다. 브랜딩에 세련미와 우아함을 전달하고 싶다면 보라색이 좋습니다.

검정, 흰색, 갈색은 중성색으로 간주되지만 감정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 검정(Black)은 강력하고 비밀스럽습니다.
  • 흰색(White)은 순수하고 세련되며 소박합니다.
  • 갈색(Brown)은 모든 기본 색상의 혼합으로 자연스럽고 흙빛이 강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에 관해서는 브랜드 색상이 자신을 나타내기를 원하며 진정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브랜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은 "최고를 위한 희망" 게임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과 이상적인 청중에게 어떻게 인식되기를 원하는지 명확히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는 과학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퍼스널 브랜드의 힘을 활용하여 관리 역할로 전환하고자 하는 담당 간호사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연민, 탁월함, 리더십을 전달하는 색상을 선택하는 쪽으로 기울 수도 있습니다.

비영리 의료기관인 Kaiser Permanente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브랜드 로고는 차분한 파란색을 사용하여 "충성도와 신뢰"를 나타내며, 흰색은 로고에 균형과 평화를 가져다줍니다. 카이저 로고를 보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이 대규모 조직이 색상을 사용하여 브랜드가 "인간"이라는 느낌을 갖게 하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까?

 

타인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싶은지 명확하게.

퍼스널 브랜딩, 사용하는 색상이 중요한 이유?

색상 심리학에 대한 개요를 살펴보았으므로 이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보고 경험하기를 원하는지 이해할 때입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을 묘사할 때 사용했으면 하는 세 단어는 무엇입니까? 불타오르고 대담하고 야심 찬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색이 떠오릅니까?

업계나 틈새시장을 시장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자문해 보십시오. 브랜딩에 분홍색과 보라색을 사용하는 개인 진료실에서 의사를 만나기를 기대하십니까? 업계 표준을 고려할 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계를 혼란에 빠뜨리고 싶거나 약간 다른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싶습니까?

기본 브랜드 색상은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될 색상입니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시각적으로 볼 때, 이것은 쇼의 스타이며 로고,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및 마케팅 자료에 사용됩니다. 보조 브랜드 색상은 브랜딩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색상입니다. 웹사이트의 일부 측면을 강조하거나 시각적인 흥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일관성이 핵심

이제 브랜드에 적합한 색상을 선택하는 심리를 알았으므로 색상을 일관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필수적입니다. 웹 사이트 및 마케팅 자료에 브랜드 색상을 사용합니다.

브랜드 색상이 일관되어야 하는 또 다른 영역은 옷차림입니다. 많은 리더와 기업가들이 옷차림에서 브랜드 존재감을 과시함으로써 목표를 놓치고 있습니다.

대중 연설, 이벤트 참석 또는 네트워킹을 계획 중이라면 브랜드 색상의 옷을 입으세요. "브랜드"로 표시함으로써 군중 속에서 눈에 띄어 자신을 잊을 수 없는 존재로 만들게 될 것입니다.

만약 커리어를 쌓는 것이 목표라면 이메일 서명, 소셜 미디어 및 기타 장소에서 브랜드 색상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일관성을 유지하려면 브랜드 색상의 16진수 코드도 알아야 합니다.

 

16진수 코드(hex code)란?

16진수 코드는 색상을 지정하는 숫자와 문자의 6자리 조합입니다. 16진수 코드는 파운드 기호(#)로 시작하여 문자 6개, 숫자 3개, 문자 3개가 옵니다. 예를 들어, 강청색의 16진수 코드는 #00FFFF입니다.

16진수 코드는 브랜드 색상이 모든 플랫폼에서 일관되게 유지되도록 하기 때문에 퍼스널 브랜딩에 필수적입니다. 16진수 코드를 사용하면 로고의 파란색이 웹 사이트의 파란색과 일치하고 소셜 미디어 게시물의 녹색이 이메일 서명의 녹색과 일치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색상 팔레트, 브랜드를 설명하는 단어 등을 포함하여 브랜드 표준을 설명하는 가이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문서는 브랜드 가이드로 알려져 있으며 로고, 글꼴 및 사용하는 필터까지 포함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가 성장함에 따라 팀의 모든 사람이 표준을 알게 되고 동일한 수준의 일관성을 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퍼스널 브랜딩에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필수 도구입니다. 색상의 심리학을 이해하고 목표 및 가치와 일치하는 색상을 선택함으로써 강력하고 인지도가 높은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원문 참조)

 

인포그래픽: 브랜딩의 색상 심리학
인포그래픽: 브랜딩의 색상 심리학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