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15 프로 맥스/울트라, 이 디자인처럼 출시될까?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3. 1. 15. 06:11

본문

아이폰 15 프로 맥스/울트라, 이 디자인처럼 출시될까

최신 아이폰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아이폰 15 출시를 기대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2023년에 선보일 것으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 또는 울트라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는 컨셉 렌더링이 공개되었기 때문이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iPhone 15 Pro Max)/울트라(Ultra)의 컨셉 렌더링(동영상)을 확인하면 디자인 변화를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다.

렌더링은 유출된 사진, 스케치, 컴퓨터 지원 디자인 또는 곧 출시될 아이폰의 소문난 사양을 기반으로 할 수 있다. 컨셉 렌더는 루머 공장을 통해 유출된 일부 사양을 혼합하고 제작자가 스마트폰에 포함되기를 원하는 기능을 추가한다.

이를 염두에 두고 ADR Studios의 Antonio De Rosa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iPhone 15 Pro Max) 또는 아이폰 15 울트라(iPhone 15 Ultra) 라고 할 수 있는 최고급 iPhone 15 모델의 컨셉 렌더링을 만들었다.

컨셉 렌더의 제작자인 De Rosa는 Cult of Mac에 "컨셉 디자이너의 역할은 모든 소문을 보고하고 시각적인 것으로 바꾸는 것뿐만이 아닙니다. 때때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생각하면 여러분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티스트는 아이폰 14 프로 맥스(iPhone 14 Pro Max)의 너비가 0.31인치인 것에 비해 0.29인치로 더 얇은 장치를 만들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울트라(iPhone 15 Pro Max/Ultra) 컨셉 렌더에는 스마트폰 본체 내부에서 접히고 프리즘에서 렌즈의 빛을 이미지 센서로 반사시키는 잠망경 렌즈가 포함되어 있다.

 

iPhone 15 Pro Max/Ultra 컨셉 렌더링, 티타늄 본체와 잠망경 렌즈 포함돼

잠망경 렌즈가 휴대폰 본체 내부에서 옆으로 접힌 상태에서 프리즘을 사용하면 세련된 휴대폰에서도 초점 거리를 확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장치는 5x에서 10x 광학 줌을 제공할 수 있다.

De Rosa의 컨셉트 렌더의 둥근 모서리와 iPhone 15 Pro 모델에 티타늄 빌드를 특징으로 한다는 최근 소문이 제작자의 비디오에서 언급되어 있다. De Rosa는 또한 TF International의 분석가 밍치 구(Ming-Chi Kuo)가 동일한 프리미엄 모델의 물리적 전원 및 볼륨 버튼을 대체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말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강조한다. 전화기는 사용자가 실제 버튼을 눌렀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Taptic 엔진을 사용한다. 컨셉 렌더 제작자는 렌더링 동영상에서 이것을 "나비 버튼"이라고 부른다.

 

아이폰 15 새로운 디자인 기능은 둥근 모서리,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더 얇아진 카메라 범프 등

후면 카메라 어레이의 새로운 디자인은 더 얇아진 카메라 범프를 특징으로 한다. 모듈의 배치는 뒷면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자리한다. De Rosa는 또한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는데 이것은 올해 4개의 아이폰 15(iPhone 15) 모델에 모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3nm A17 Bionic은 아이폰 15 프로(iPhone 15 Pro) 모델에 전원을 공급할 것이며 Qualcomm과 MediaTek의 결정에 따라 두 가지 프리미엄 2023 iPhone 모델이 올해 주요 제조업체에서 3nm 칩셋을 자랑하는 유일한 스마트폰이 될 수 있다.

프로세스 노드 번호는 이제 최신 세대의 최첨단 칩 생산을 촉진하는 방법일 뿐이다. 그러나 공정 노드 수가 적을수록 칩의 트랜지스터 수가 많아진다. 칩의 트랜지스터 수가 많을수록 칩이 더 강력하고 에너지 효율적이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2019년 아이폰 11(iPhone 11) 시리즈의 후드 아래에 있는 7nm A13 Bionic SoC에는 85억 개의 트랜지스터가 포함되어 있다. 2022년 아이폰 14 프로(iPhone 14 Pro) 및 아이폰 14 프로 맥스(iPhone 14 Pro Max)에 탑재된 A16 Bionic은 4nm 공정 노드를 사용하여 생산되며 각 칩에는 거의 160억 개의 트랜지스터가 탑재되어 있다.

6.7인치 아이폰 14 플러스가 기대만큼 판매를 달성하지 못한 후 애플이 가격 측면에서 혼합에 대한 추측이 제기되어 왔다. 종래의 9월 공개가 가까워질수록 의심할 여지없이 더 많은 누출, 전통적인 렌더링 등을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어느새 9월이 다가오고 있으며 아이폰 15(iPhone 15) 라인업이 제대로 소개될 때가 될 것이다.

아이폰(iPhone)은 리디자인 및 가격 인상이 늦어졌다. 2023년의 아이폰 15(iPhone 15) 시리즈는 De Rosa의 컨셉과는 다르게 보일지도 모르지만, 우리가 지난 몇 년간 Apple로부터 본 것과는 다르게 보일지도 모른다. (출처. Phone Aren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