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제품 이름, 멋진 대화형 시각화로 구현하니 보이는 것은?

Design News/Brand Marketing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2. 23. 02:31

본문

애플 제품 이름, 멋진 대화형 시각화

맥북 에어(MacBook Air), 에어팟(AirPod)과 같이 단순하고 시대를 초월한 애플(Apple) 제품 이름이 있는 반면, 아이폰 14 프로 맥스(iPhone 14 Pro Max)를 통해 그렇지 않은 제품도 있음을 볼 수 있다.

데이터 시각화 연구자 '니콜라스 크루치텐(Nicolas Kruchten)'은 애플이 제품 이름 지정에서 다양한 핵심 요소들을 어떻게 조합하고 일치시키는지 그 방법을 보여주는 멋진 인터랙티브 맵을 작성했다.

크루치텐은 애플의 공동 창업자였던 스티브 잡스의 전기를 읽은 후, 이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고 말했다.

 

"나는 애플이 이름을 짓는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FireWire, App Nap, iPhone, iPod, EarPod, AirPod, AirPlay, FairPlay 등 그것은 장난스럽고 단어와 소리를 많이 재사용합니다. 스티브 잡스(Steve Jobs)의 전기를 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다양한 Apple 제품 및 기능명을 네트워크로서 시각화하여 재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나는 애플의 공개 상표 목록에서 이름들을 가져 왔습니다."

 

마인드 맵 형태의 정적 이미지 버전이 있지만, 인터랙티브 형태의 버전에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크루치텐(Kruchten)은 이것을 작은 화면의 iPhone이나 iPad가 아닌 큰 화면의 Mac에서 볼 것을 권장한다.

 

"스크롤하여 확대/축소하거나 끌어서 이동하거나 노드를 클릭하여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노드는 "iPhone Pro Max"라는 이름의 "i", "phone", "pro", "max"와 같은 이름 조각입니다. "i"에서 "phone"까지의 화살표는 "i phone" 또는 이와 유사한(예: "iPhone") 제품 이름 또는 상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노드(node)는 몇 개의 화살표가 들어가고 나가는지에 따라 크기가 지정되고 몇 개의 화살표가 나가는지에 따라 색이 지정됩니다. 소수의 경우 진한 파란색에서 보라색, 많은 경우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노드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만 분리된다. 예를 들어 "i"의 경우 다음과 같이 표시된다.

라벨을 모두 보려면 핀치 투 줌(Pinch to Zoom)이 필요할 수 있다.화면의 다른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전체 보기로 돌아간다.

그 중 일부는 기억을 더듬어 iDisk, iSight, iLife와 같은 것들을 다시 살펴보는 것이다. 아래 링크에서 재밌고 흥미롭게 살펴 볼 수 있다.

How Apple Names Things

 

원문 링크. Apple product names illustrated by cool interactive visualizatio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