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마스터해야 할 9가지 기술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12. 12. 05:30

본문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마스터해야 할 9가지 기술

그래픽 디자인에는 많은 기술이 필요하며, 이 가이드에서는 가장 중요한 몇 가지를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고용주는 프리랜서든 정규직이든 최고의 퀄리티를 갖춘 디자인 결과물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기대를 충족시키려면 몇 가지 기술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술 또는 스킬은 여러 분야에 걸쳐 있으며 이를 마스터하면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들은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을 찾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제 준비가 되었다면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마스터해야 할 9가지 기술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지털 타이포그래피(Digital Typography)

디지털 타이포그래피(Digital Typography)

디지털 타이포그래피란? 여기에는 무엇보다도 디지털 이미지 또는 디자인에 적합한 레이아웃, 글꼴 및 색상 팔레트를 선택하고 조합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고객과 대중 모두에게 눈에 띄는 디자인을 만들고 싶다면 디지털 타이포그래피의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조판의 핵심 요소인 트래킹, 정렬, 행간 및 커닝을 포함하여 작업하는 동안 타이포그래피의 여러 측면을 사용하게 됩니다. 특정 인쇄상의 선택 이면에는 이론적인 원칙도 있습니다. 일부 디자인이 다른 디자인보다 어떻게 그리고 왜 더 좋아 보이는지 이해하려면 이러한 것들을 배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디자인이 시청자를 자극하고 주요 메시지로부터 주의를 분산시키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타이포그래피 옵션에 맞는 방법을 알면 호환성을 위해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코딩(HTML, CSS, JavaScript)

코딩(HTML, CSS, JavaScript)

코딩 지식은 웹 디자인 작업도 하는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필수적입니다. 웹 사이트를 구축할 필요는 없지만 사소한 코딩 문제와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딩 방법을 알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HTML은 웹 사이트의 프런트 엔드 개발의 구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치가 있고 유용합니다. 사이트에 표시되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CSS를 아는 것은 사이트에서 작업을 표시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결과적으로 웹사이트에 최적인 비주얼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게 되어 더 나은 위치에 있을 것입니다.

 

3. 디자인 원칙(Design Principles)

디자인 원칙(Design Principles)

이해해야 할 가장 중요한 디자인 원칙은 계층 구조, 공백, 반복, 대비, 비율 및 정렬입니다. 각각 원칙에 따라 작업에 다양한 디테일이 적용되므로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균형 잡힌 디자인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정렬은 디자인의 구조와 요소가 배치되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적절하게 정렬된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더 선명하고 조화롭게 보이므로 보는 사람이 잘못된 텍스트나 불필요한 선에 얽매이지 않고 이미지 위를 매끄럽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최고의 그래픽 디자이너는 시각적으로 시청자를 자극하는 차분한 배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작업에 여백을 사용합니다. 적절한 대비 효과 및 매력적인 패턴과 함께 여백은 환상적인 그래픽 디자인을 만드는 핵심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Adobe InDesign과 같은 도구는 이러한 원칙을 효과적으로 적용하는데 매우 적합합니다.

 

4. 브랜딩(Branding)

브랜딩(Branding)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정규직이 되든, 고객이 되든, 여러분의 업무에서 중요한 부분은 브랜딩이 될 것입니다. 브랜딩은 브랜드의 가치와 아이디어를 통합한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것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타이포그래피 및 기타 기본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이러한 요소를 브랜드의 시각적 이미지에 통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러분의 작업은 브랜드 청중의 공감을 얻어야 합니다.

 

5. 색채 이론(Color Theory)

색채 이론(Color Theory)

색채 이론은 그래픽 디자이너가 색 구성표와 선택을 사용하여 사용자와 소통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일련의 원칙입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의 심리, 문화 및 광학을 이해하고 색상을 인간의 인식과 판단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들기 위해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되는지를 포함합니다.

색상 팔레트 도구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색상 이론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Udemy와 LinkedIn에 초보자 가이드를 포함한 훌륭한 클래스도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디자인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고 필요한 경우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아이디어화(Ideation)

아이디어화(Ideation)

아이디어 제너레이션(ideation generation)으로 알려진 아이디어화(ideation)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념을 개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할 때 필요하므로 배양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아이디어 창출은 다양한 개념을 연구하고 평가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들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 중요합니다. 물론 고객, 고용주와의 브레인스토밍은 기본적인 요건을 파악하기 위한 핵심이며 거기서부터 진행됩니다.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있는 기술 중 하나는 SCAMPER(Substitute, Combine, Adapt, Modify, Put to use, Remove/Elablate 및 Rearrange/Reverse)입니다. 또는 무드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UI/UX 디자인(UI/UX Design)

UI/UX 디자인(UI/UX Design)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이 기술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경력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UI/UX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과 원칙은 그래픽 디자인 원칙과 유사합니다. 보다 매력적인 사용자 중심의 비주얼을 만들어 더 많은 시청자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몇몇 고용주들은 그래픽 디자이너의 직무기술에 UI/UX 디자인을 우대 기술로 기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UI/UX 디자인에 익숙하다면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물론 고용주, 고객과 더 나은 금전적인 거래(연봉이나 계약)를 협상할 수 있습니다.

 

8. 사진(Photography)

사진(Photography)

사진을 배우는 것은 시각적 요소들이 어떻게 서로 다른 효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어떻게 함께 작동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열어주기 때문에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가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진 스타일을 찾는 것은 더 복잡하지만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사진의 영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공간, 색상 및 기타 시각적 요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사진 수업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리듬, 반복, 균형 및 통일성과 같은 사진 원칙을 작업에 적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여러분과 같은 꿈의 직업을 찾는 사람 사이의 주요 차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9. 포트폴리오 관리(Portfolio Management)

포트폴리오 관리(Portfolio Management)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는 것은 타협할 수 없는 일입니다. 여러분의 포트폴리오는 더 많은 일과 더 나은 기회를 얻기 위한 열쇠이며, 잠재 고객과 고용주가 여러분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물론 최고의 작품을 포함해야 하며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경쟁사를 고려하면 포트폴리오를 유지하고 최대한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따라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디자인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인스타그램(Instagram), 핀터레스트(Pinterest), 드리블(Dribbble), 비헨스(Behance)와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여러분 목록의 최우선 사항으로 맨 위에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포트폴리오의 미학과 목소리 톤을 통해 브랜드를 반영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작업이 진화함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하여 디자인 스타일과 성장을 반영하십시오.

 

지금 숙련도를 높여 그래픽 디자인을 개선

그래픽 디자인은 오랜 시간 동안 입증된 특정 개념을 기반으로 구축되며, 위의 기술을 가진 개념을 결합하면 커리어를 한 단계 높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전체에 걸쳐 기본적인 디자인 원칙을 따르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것이 쉬워지고 꿈의 무대에 오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원문 링크. 9 Technical Skills You Should Master as a Graphic Designe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