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웹사이트를 시작하기 위한 팁 5가지

Design News/Design Trend

by 마루[maru] 2022. 12. 1. 06:00

본문

반응형

새로운 웹사이트를 시작하기 위한 팁 5가지

새로운 웹사이트를 시작하는 것은 식은 죽 먹기다. 도메인 구입, 신뢰성 높은 호스팅 업체 검색, 웹디자이너 고용, SEO 학습, 콘텐츠 전략 개발만 하면 된다. 하지만 보기만큼 쉽지 않을 수도 있다. 

웹사이트의 시작과 유지보수는 많은 작업이 필요하지만, 올바른 계획을 세운다면 이러한 문제를 두고 고민할 필요가 없다. 다음 팁은 일반적인 위험을 피하면서 신속하게 웹사이트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1. 목표의 정의 

1단계: 웹사이트를 시작한다.

2단계: 부자가 된다.

이것이 목표라면 웹사이트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의 95%와 같은 처지에 놓이게 되는 것이다.

사이트를 개설하는 경우에는 적어도 내년에 대한 목표를 계획해야 하며 각 목표는 마지막 단계에서 시작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다.

  • 12/01 첫 3개월간 콘텐츠 전략 완료
  • 12/03 콘텐츠 작성자 찾기
  • 12/08 콘텐츠 첫 부분 작성
  • 12/13 콘텐츠 5개 업로드
  • 12/18 소셜 미디어 프로필 작성
  • 12/19 웹사이트 시작

각 목표 옆에 날짜가 표시되어 있다. 마감일을 추가하면 동기부여가 유지된다. 목표를 따라갈 수 없다면 마감일을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일정을 만들고 다시 시도하도록 한다.

 

2. 콘텐츠 전략 계획

콘텐츠는 웹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실제로 웹사이트의 유일한 목적은 콘텐츠를 호스팅 하는 것이다. 따라서 성공을 거두려면 지속적으로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그러나 콘텐츠는 견고한 웹 디자인에서만 성장하는 것이 아니다. 좋은 작가를 찾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경쟁사보다 우수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게시하려면 선행 투자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콘텐츠 전략이 필요하다.

콘텐츠 전략은 콘텐츠 게시 일정과 마케팅 계획을 하나로 묶는 것이다. 전략은 무엇을 언제 게시할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개요로 구성되어야 한다. 또한 적절한 잠재고객을 유치하고 행동(구독, 구매 등)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다시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방법도 고려해야 한다. 

 

3. 디자인의 유무

모든 웹사이트에 웹 디자이너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판매하는 제품에 따라(판매하는 경우) 메일침프(Mailchimp) 또는 허브스폿(HubSpot)과 같은 플랫폼에서 간단한 랜딩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다.

랜딩 페이지는 고객이 웹사이트에 "랜딩"하는 첫 번째 페이지다. 홈페이지는 랜딩 페이지의 예이다. 사이트가 랜딩 페이지로만 구성된 경우 작업량과 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회사 소개 페이지, 블로그 또는 제품 페이지와 같은 실제 웹사이트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신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을 즉석에서 전환할 수 있다. 

기본 서비스, 간단한 제품을 판매하거나 직접 광고하는 경우 랜딩 페이지 하나로 충분할 수 있다. 웹디자이너를 고용해서 비용을 쓸 필요가 없다. 

블로그를 통해 콘텐츠로 평판을 쌓거나 한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을 나열하려면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사이트를 만들어야 한다. 아니면 템플릿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4. SEO는 필수 

어떤 유형의 사이트를 구축하고 누가 호스팅 하든 관계없이 경쟁력을 갖추려면 검색엔진 최적화(SEO) 기본 사항을 알아야 한다. SEO 전술은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자신의 웹사이트를 다른 웹사이트 위에 배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콘텐츠 순위가 높을수록 더 많은 클릭이 발생한다. 더 많은 클릭을 얻을수록 더 많은 유입 트래픽을 모을 수 있다.

다행히도 워드프레스(WordPress) 및 소피파이(Shopify)와 같은 일반적인 사이트 구축 앱에 많은 유용한 SEO(검색엔진 최적화) 도구가 내장되어 있다. 그러나 최소한의 작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조사하거나 SEO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이 좋다.

 

5. 사전 출시 페이지 작성

출시하자마자 트래픽 생성을 시작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그리고 지인들에게 사이트를 방문하라고 말하는 것 이상을 해야 한다. 사전 출시 페이지는 브랜드에 대한 선전을 실시해 초기 트래픽(소셜 미디어 페이지 등)에 북마크 하는 것을 제공한다.

또한 이 페이지를 사용하여 첫 번째 방문자/고객에게 특별한 것을 약속하여 첫날부터 트래픽이 유입되도록 할 수 있다.

사전 출시 페이지를 업데이트하거나 카운트다운 비디오를 포함하여 구매자 신뢰를 구축하도록 한다. 이것은 그들에게 사이트가 실제로 출시되고 좋은 일이 올 것이라는 것을 알릴 것이다 

 

웹사이트 오픈 

웹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은 많은 노력이 들지만, 만약 올바르게 계획한다면 머지않아 사이트는 성공적인 벤처로 눈덩이처럼 불어날 것이다. 위의 기본사항을 갖추면 사이트를 강력한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시간과 일관성만 있으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