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든 그래픽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필수 기술 5가지

많은 글로벌 기업이 브랜드 인지도와 캠페인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함에 따라 그래픽 디자이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미국 노동 통계국(BLS)에 따르면 2020년에서 2030년 사이에 연간 23,900개의 그래픽 디자인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픽 디자이너의 고용은 특정 컴퓨터나 기술 중심 분야에 국한되지 않는다. 그 대신, 소규모 및 대규모를 막론하고 거의 모든 부문과 산업에서 프로젝트, 마케팅 등을 위해 그래픽 디자이너의 전문 지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 방대한 수요는 야심 찬 디자이너에게 끝없는 구직 기회를 약속한다.

그래픽 디자인 경력이 유망하고 직업 기회가 광범위함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다. 관련 자격 외에도 많은 고용주와 대기업은 시각 디자인 팀을 고용할 때 특정 기술을 찾는다. 필요한 기술을 갖춘 지원자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다음은 모든 그래픽 디자이너가 자신의 경력을 활용하고 숙련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5가지 필수 소프트 스킬과 기술적 스킬이다.

 

1. 창의성(Creativity)

창의적인 마인드 또는 혁신적인 사고를 갖는 것은 디자인 분야에서 탁월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기존 디자인을 모방하거나 현재 트렌드에서 영감을 얻는 것은 쉽지만 디자이너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바로 창의성이다.

창의적인 사고 과정을 통해 그래픽 디자이너는 독창적이고 독특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식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예술 자원을 활용하여 디자인 장애에 대한 솔루션을 고안하고 이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우수한 결과를 보장하는 것 외에도 창의성은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줍니다. 지식을 혁신적인 방식으로 설계에 적용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을 창출하는 프로젝트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어 경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2. 의사소통(Communication)

좋은 의사소통 기술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은 거의 모든 비즈니스 관계와 작업 분야, 심지어 그래픽 디자인에서 요구되는 필수적인 소프트 기술이다. 디자이너는 우수한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및 팀 구성원과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명확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래픽 디자이너는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구두 아이디어를 실제 또는 더 나은 시각적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설계 프로세스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변경이 필요한 경우, 클라이언트에게 명확하게 전달하면 워크플로의 문제를 방지하면서 만족을 보장할 수 있다.

명확하고 좋은 의사소통에는 기술적인 전문 용어 없이 클라이언트에게 디자인 프로세스와 그 요소를 설명하는 것도 포함된다. 간단한 용어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작업 절차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므로 프로젝트 중에 더 창의적인 자유를 얻을 수 있다.

 

3.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소프트웨어(Adobe Creative Cloud Software)

다양한 디자인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지만 회사는 Adobe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응용 프로그램을 잘 다루는 능숙한 그래픽 디자이너를 우선시한다. 많은 그래픽 디자인 작업 목록에는 일반적으로 Adobe Illustrator, Adobe Photoshop 및 Adobe InDesign과 같은 Adobe 소프트웨어에 대한 작업 경험이 필요하다.

이러한 Adobe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는 모든 디자인 도구의 효율적인 성능, 적응성 및 가용성으로 인해 업계 최고의 표준으로 간주된다. Adobe의 크리에이티브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그래픽 디자이너는 벡터 이미지를 만들고, 사진을 리터칭 하고, 게시할 페이지를 디자인하는 등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응용 프로그램은 작업하기 쉽고 프로젝트 품질을 유지하면서 창의적인 프로세스를 촉진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소프트웨어(Adobe Creative Cloud Software)

 

4. 디자인 원칙(Design Principles)

다양한 디자인 원리에 대한 철저한 이해는 모든 그래픽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매우 필수적인 기술이다. 직관을 통해서만 디자인을 만드는 것은 종종 성공할 수 있지만, 디자인의 정해진 원칙을 따르면 정확성을 보장하고 작업 프로세스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모든 그래픽 디자이너가 자신의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알아야 하는 몇 가지 필수 디자인 원칙은 다음과 같다.

  • 균형(Balance)
  • 비율(Proportion)
  • 계층(Hierarchy)
  • 근접성(Proximity)
  • 정렬(Alignment)
  • 여백(White space)
  • 대비(Contrast)
  • 패턴(Patterns)

이러한 디자인 원칙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그래픽 디자이너의 디자인이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기 때문에 전문성을 차별화하는 것이다.

 

5.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디자인 원칙 중 하나인 타이포그래피는 그래픽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또 다른 필수 기술이다. 그것은 배열에서 스타일과 모양에 이르기까지 시각 디자인의 텍스트와 관련된 모든 측면을 다룬다. 타이포그래피 규칙을 디자인에 적용하면 작성된 텍스트를 이해하기 쉽고 시각적으로 미적으로 만들고 독자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이 기술을 마스터하려면 그래픽 디자이너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에 대한 좋은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 서체 및 폰트
  • 같은 디자인에 서로 다른 글꼴을 결합하는 기술
  • 텍스트 대비 및 체계 구조 만들기
  • 정확한 간격

텍스트는 모든 디자인의 중요한 기능이며, 우수한 타이포그래피 기술을 갖춘 그래픽 디자이너는 디자인의 감성, 톤 및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타이포그래피는 회사가 원하는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는 데도 도움이 되므로 이 기술을 습득하면 그래픽 디자인 경력을 향상시키고 미래의 수익성 있는 프로젝트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맺음말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것은 유망하지만 이 창의적인 예술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려면 특정 기술 및 소프트 기술이 필요하다.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경험, 디자인 원칙을 아는 것,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잘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은 경력을 공고히 하는 몇 가지 요소다. 더 나은 시각적 디자인을 개발하고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면 이러한 필수 기술을 연마하는 것이 가장 좋다.

원문 링크. 5 Essential Skills Every Graphic Designer Should Have

 

반응형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트뮤 라라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