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고 수준의 랜딩 페이지, 공통적인 특성 정리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9. 11. 08:50

본문

최고 수준 랜딩 페이지, 공통적인 특성 정리

랜딩 페이지는 방문자가 광고, 소셜 미디어 링크 또는 이메일 링크와 같은 것을 클릭한 후 연결되는 웹사이트의 단일 웹페이지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강조하는 것과 같은 특정 목적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랜딩 페이지의 목적은 방문자를 전환 퍼널을 통해 웹사이트로 이동시켜 잠재고객과 고객으로 전환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랜딩 페이지의 디자인과 콘텐츠를 올바르게 구성하면 전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최고 수준의 랜딩 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특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랜딩 페이지의 로드 시간이 빠른지 확인

고품질 랜딩 페이지의 디자인과 콘텐츠를 살펴보기 전에 랜딩 페이지가 빠르게 로드되어야 한다는 점을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랜딩 페이지가 로드되는 데 3초 이상 걸리는 경우, 많은 웹사이트 방문자가 콘텐츠를 보기도 전에 사이트를 떠날 것입니다.

 

작성한 내용이 간결한지 확인

랜딩 페이지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방문자는 먼저 작성된 콘텐츠를 대충 훑어볼 것이므로 긴 카피는 피해야 합니다. 작성한 내용은 짧고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가 말하는 내용을 쉽게 받아들이고 더 많이 참여할 것입니다.

페이지를 여러 단락으로 채우는 대신 글머리 기호와 짧은 문장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주목하기를 원하는 모든 중요한 요소를 강조 표시하십시오. 또한 콘텐츠에 철자와 문법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소소한 실수가 사람들을 불쾌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효과적인 헤드라인 구성

카피만큼 중요한 것은 랜딩 페이지 헤드라인의 문구입니다. 웹사이트 방문자가 가장 먼저 읽을 것이기 때문에 헤드라인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효과적이어야 합니다.

시선을 사로잡아야 하지만 헤드라인이 지나쳐서는 안 됩니다. 방문자가 계속해서 랜딩 페이지의 나머지 콘텐츠를 읽고 클릭 유도 문안에 반응할 수 있도록 헤드라인은 유용하고 유익해야 합니다.

 

템플릿을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의 섹션 분리

어수선한 랜딩 페이지는 사람들을 실망시키고 당황하게 만들 것입니다. 랜딩 페이지의 각 섹션에는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하므로 섹션을 구분하고 내용을 명확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텍스트 콘텐츠, 시각 자료 및 공백을 배치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AWeber의 랜딩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러 템플릿 중에서 선택하여 랜딩 페이지가 너무 부담스럽지 않도록 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각 자료를 현명하게 활용

비주얼은 최고의 랜딩 페이지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미지를 올바른 방식으로 사용하면 텍스트만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웹사이트 방문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이미지가 미학적으로 좋은지 확인하고 주의를 끌며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비주얼은 단순히 사진과 사진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닙니다. 다이어그램, 차트, 인포그래픽,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에 놀라운 요소를 제공하고 방문자를 더 많이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너무 지나치지 않도록 하십시오. 랜딩 페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명확하고 간결해야 하므로 한두 가지 유형의 시각 자료만 사용하십시오.

 

매력적인 색 구성표 사용

카피, 시각 효과 및 여백만큼 중요한 것은 사용하는 색 구성표입니다. 랜딩 페이지는 브랜딩에 적합한 매력적인 색상 구성표를 사용해야 합니다.

색상으로 구분된 탐색 요소와 고대비 비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색 구성표와 같은 작업을 올바르게 수행하려면 UX 및 UI 모범 사례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는 폰트 고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디자인 요소는 사용하는 폰트입니다. 서체마다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브랜드와 랜딩 페이지의 콘텐츠에 맞는 폰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CTA) 제공

마지막으로 랜딩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클릭 유도 문안을 살펴보겠습니다. 랜딩 페이지의 목적은 방문자가 새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또는 이메일 뉴스레터에 등록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설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클릭 유도 문안이 명확하고 정보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십시오. 클릭 유도 문안을 눈에 잘 띄는 위치에 게시하고 랜딩 페이지에 여러 클릭 유도 문안을 게시하여 사용자를 혼란스럽게 하지 말고 게시한 클릭 유도 문안이 메시지에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하십시오.

 

또한 "여기에서 다운로드" 또는 "지금 가입"과 같은 간단한 문구를 사용하십시오. 위의 최고 수준의 랜딩 페이지 특성과 함께 클릭 유도 문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한 더 많은 전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더 많은 전환은 더 많은 판매를 의미합니다.

원문 링크. Common Traits of a Top-Notch Landing Pag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