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딩의 4단계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8. 31. 05:33

본문

브랜딩의 4단계

기존 고객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 강력한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타겟 고객의 관심사, 요구 사항 및 그 실현 방법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함께 브랜딩을 만드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성공적인 브랜드를 보다 쉽게 구축하기 위한 열쇠가 되는 4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이해하기

강력한 브랜드의 기반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목적에 대한 공통의 이해로 회사에 고유한 기능, 방법 및 기타 수많은 기능을 이해하는 데 있습니다.

브랜딩 여정의 '인지' 단계를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직원, 고객 및 이해 관계자와 여러분이 하는 일을 대해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설문조사를 실시하거나 직접 상담하여 고객의 아이디어가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다른 사람의 브랜드 인식에 맞추어 브랜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비전 만들기

브랜드의 비전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삶에 어떻게 적응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성공적인 브랜드는 그 목적에 강하게 부합하는 비전을 갖게 될 것입니다. 브랜드 비전의 목표는 고객과 잠재 고객이 브랜드의 역할, 미래 목표, 이러한 목표가 고객의 삶과 요구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3. 브랜드 가치 정의하기

브랜드 가치가 고유할 필요는 없습니다. 강한 브랜드와 약한 브랜드를 구분하는 것은 그러한 가치를 얼마나 잘 구현하고, 브랜드 청중에게 얼마나 잘 전달되고, 청중이 그것에 얼마나 잘 반응하는지입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가치 중 하나가 개방성인 경우 브랜딩, 마케팅 자료 및 모든 외부 커뮤니케이션(사내외 이메일, 소셜 게시물, 패키지 등)에 초점을 맞춰 최대한 투명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4. 브랜드 개성 구축하기

브랜드의 개성은 대상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캐주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고객이 친구가 되고 싶어 할 것 같은 페르소나를 구현할 수 있는 반면, B2B 브랜드는 지식이 풍부하고 신뢰성이 있는 비즈니스맨으로 보이는 프로페셔널한 개성이 있으면 더 잘 해낼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페르소나가 무엇이든 사내외에서 사용하는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톤 및 언어를 통해 명확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 브랜드의 페르소나가 존재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제 브랜딩의 4단계를 확인했으므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더 잘 전달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가치관, 비전, 페르소나를 따라 운영되면 비즈니스의 일부가 되어 고객에게 더욱 신뢰감을 갖게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