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Google) 순위를 높이는 입증된 방법 5가지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7. 13. 02:31

본문

구글(Google) 순위를 높이는 입증된 방법 5가지

SEO는 압도적일 수 있지만 이 5가지 기본 사항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순위를 높이는 데 성공할 수 있다.

Google 순위를 높이는 5가지 입증된 방법

1998년 Google이 처음 온라인에 등장한 이후로 SEO에서 많은 것이 달라졌다. 달라지지 않은 한 가지는 유기적 트래픽은 검색엔진 순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Google 색인에 많은 수의 키워드가 있고 해당 키워드가 검색 결과의 상단 또는 그 부근에 나타나면 무한한 트래픽이 따라온다. 역으로, 훌륭한 웹사이트가 있지만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 가시성이 없다면 자연 검색 트래픽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이 글에서는 Google SERP를 높이는 데 필요한 단계를 설명하고자 한다. 이미 알고 있듯이 구글 순위를 높이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Google 순위를 높이는 데 얼마나 걸릴까?

여기에서 한 발짝 물러나서 "그것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라는 확실한 대답을 여러분에게 해줄 것이다. 이것이 좌절스럽고 부적절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실이다. SEO는 공백 상태에서 발생하지 않으며 모든 상황은 고유한 변수 집합을 제공한다.

기술, 예산, 경쟁 수준 및 웹사이트가 쌓이는 방식은 모두 다이얼을 얼마나 빨리 움직일 수 있는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염두에 두고 더 정량화할 수 있는 의미로 분석하고 더 빨리 일이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

2021년 6월 AskGooglebot 에피소드에서 Google 검색 담당자인 John Mueller는 Google이 새 콘텐츠 또는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색인화하는 데 "몇 시간에서 몇 주"가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페이지가 인덱싱 된다고 해서 바로 순위가 매겨지는 것은 아니라고 경고했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SERP의 급격한 변화를 예상해서는 안 된다.

Mueller는 과거에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기능을 대폭 변경하더라도 영향을 미치는 데 몇 달 또는 심지어 1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이 사이트를 업그레이드한 후 앉아서 기다려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그는 다음을 포함하여 인덱싱 속도를 높이는 몇 가지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언급했다.

  • 서버와 웹사이트를 더 빠르게 만들어 서버 과부하를 방지한다.
  • 새 페이지로 눈에 띄게 링크한다.
  • 카테고리 페이지 필터와 같은 불필요한 URL의 사용을 피한다.
  • 사이트맵 파일 업로드 및 URL 검사 도구 활용과 같은 사용자 제출 방법을 활용한다.

마지막으로 Mueller는 순위를 매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검색자가 유용하다고 생각할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라고 반복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여러분의 사이트를 "환상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Google 순위를 높이는 방법

1년 이내에 상위 10개 SERP에 도달하려면 많은 노력과 기술, 때로는 운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것은 Google 순위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오늘 토론의 주제로 돌아가게 한다. 따라서 웹사이트를 Google의 첫 페이지로 이동하여 판매 및 전환을 늘리고 싶다면 다음 5단계를 수행해야 한다.

1. 견고한 기초로 시작하기

열악한 웹사이트 구조와 정보 아키텍처는 최고의 SEO 캠페인을 망칠 수도 있다. 웹사이트가 사용자가 탐색하기 어렵고 Google이 크롤링하기 어렵다면 순위가 떨어질 수 있다. 핵심 Web Vitals에 주의해야 한다.

기술 SEO 감사 수행

Google 알고리즘은 수천 개의 시그널과 기계 학습 및 AI를 통합하여 검색 순위를 결정한다. 즉, 오늘날에도 기본에 충실하면 많은 경쟁자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다음은 SEO 감사를 수행하기 위해 알아야 할 단계다.

 

2. 훌륭한 페이지 경험 제공

Google은 페이지 경험을 "모바일 및 데스크톱 장치 모두에서 순수한 정보 가치 이상으로 웹 페이지와 상호작용하는 경험을 사용자가 인식하는 방식을 측정하는 일련의 신호입니다. "

핵심 웹 바이탈

모바일이든 데스크톱이든, 속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계속 개선해야 한다. 특히, 가장 큰 내용이 포함된 페인트( LCP ), 첫 번째 입력 지연( FID ) 및 누적 레이아웃 이동( CLS ).

파일 크기

파일 크기는 선호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도록 한다. 업로드하기 전에 Optimizilla, Image Recycle 및 Kraken.io 와 같은 앱을 사용하여 파일 크기를 추가로 최적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항상 이미지의 크기가 예약된 이미지 공간에 맞는지 확인하여 라이브 웹페이지의 깨끗하고 구조화된 모양을 유지한다.

브라우저 캐싱

웹 브라우저는 페이지를 로드할 때 많은 리소스를 로드한다. 브라우저 캐싱은 이러한 리소스 파일을 사용자 컴퓨터에 로컬로 저장한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새 페이지로 이동할 때 해당 리소스를 다시 로드할 필요가 없다. 대부분의 경우 캐싱을 활성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웹 호스트/서버 .htaccess 파일에 코드를 추가하는 것이다.

WordPress의 경우 WP SuperCache와 같이 이를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플러그인이 있다.

스크립트 처리

사이트를 향상하기 위해 수많은 JS 및 CSS 파일을 로드하기 전에 웹 사이트 속도를 저하시키므로 추가 기능이 필요한지 확인한다.

예를 들어 작업을 빠르게 실행하기 위해 주석을 제거하여 파일을 축소할 수도 있다.

그리고 여러 스크립트를 하나의 파일로 병합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도록 한다. 그렇게 하면 모든 스크립트를 로드하기 위해 서버에 대한 검색 호출이 한 번만 있을 것이다.

다음은 핵심 성능 향상을 측정하고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도구다.

모바일 친화적

검색 및 모바일 우선 색인의 발전으로 웹사이트는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Google에 따르면 "... 우리의 크롤링, 인덱싱 및 순위 지정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페이지 콘텐츠의 데스크톱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모바일 우선 인덱싱은 인덱싱 및 순위 지정을 위해 페이지의 모바일 버전을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바일 순위 문제를 피하려면 검색 의도와 성능을 두 배로 줄여야 한다.

HTTPS

사이트 연결이 안전한지 확인한다. 페이지가 HTTPS를 통해 제공되지 않는 경우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방해가 되는 전면 광고 없음

방해가 되는 전면 광고는 일반적으로 홍보를 목적으로 사용자의 시야에서 콘텐츠를 가리는 페이지 요소다.

 

3. Google용 페이지 최적화

독자들이 마지막 단락까지 읽을 수 있도록 계속 참여하게 하는 훌륭한 콘텐츠를 작성해야 한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타겟 청중을 빠르게 사로잡으려면 독자가 해당 게시물에서 무엇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는지 알려주는 빠른 요약 소개로 시작해야 한다.

이제 Google에서 콘텐츠를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 구현할 수 있는 최상의 전략은 다음과 같다.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Google에 알려주어야 한다.

사이트 전체에 구조화된 데이터를 추가하면 된다. 그렇게 하면 Google에서 여러분의 콘텐츠가 무엇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Schema.org는 Google에서 선호하는 형식이다. 스키마 유형에는 레시피, 비즈니스, 제품, 작성자 등이 포함된다.

제목을 짧게 유지

독자가 전체 정보를 한눈에 보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독자의 관심을 끄는 것 외에도 지나치게 긴 제목은 키워드의 SEO 영향에 피해를 줄 수 있다.

SERP 길이를 적절하게 맞추려면 제목을 135~159자 사이로 유지한다.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과도한 문자가 포함된 제목을 식별할 수 있다.

고유한 제목 및 메타 설명 제작

제목과 메타 설명이 웹사이트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SERP에서 콘텐츠의 가치를 나타내는 데는 상당히 중요하다.

따라서 올바르게 수행하면 클릭률을 높이고 트래픽을 늘릴 수 있다. 따라서 타겟 키워드를 포함하는 간단하고 매력적인 설명으로 고유한 제목을 작성해야 한다. 또한, 페이지에 대한 대상 키워드로 고유하고 생생한 메타 설명을 작성하지 않으면 Google에서 자동으로 생성한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분명히, 자동 생성된 것들은 여러분이 적절하게 제작한 것만큼 여러분의 사이트에 효과적이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제목과 설명을 키워드로 채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내부 앵커 텍스트에 구체적이어야 한다.

특정 키워드에 대해 콘텐츠의 순위를 지정하려면 요점으로 바로 이동하도록 한다.

많은 웹사이트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여 사이트 내의 다른 페이지로 연결한다. 이것은 방문자와 검색 엔진에 대한 명확한 앵커가 아니기 때문에 큰 실수다.

 

4. 검색 의도에 맞게 최적화

현대 검색의 진화는 Hummingbird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나중에 Rankbrain과 BERT로 보완된다.

Google의 최종 게임은 주어진 쿼리의 의도와 일치하는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검색 콘텍스트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이다. 사실 구글의 지속적인 성공은 여기에 달려 있다.

검색(사용자라고도 함) 의도의 4가지 일반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다.

  • 탐색(Navigational) – 특정 웹사이트를 검색한다.
  • 정보 제공(Informational) – 지식 검색.
  • 상업(Commercial) – 정보에 입각한 구매 결정을 내리기 위해 데이터(예: 리뷰)를 검색한다.
  • 거래(Transactional) – 구매를 위한 검색(구매처).

검색 의도에 맞게 최적화하는 방법

  1. 순위에 관심이 있는 키워드 구문에 대한 SERP를 확인한다. 상위 결과가 페이지와 일치하지 않으면 순위가 매겨지지 않는다. 즉, Google이 검색 의도가 정보 제공이고 여러분의 페이지가 거래 페이지라고 결정했다면 해당 페이지의 순위가 좋지 않을 것이다.
  2. 페이지가 상위 결과/검색 의도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다음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 의도에 맞게 페이지를 수정한다.
  • 의도와 일치하는 새 페이지를 만든다.

 

5. 내부 링크 최적화

웹사이트의 링크는 전략적으로 배치해야 하며 모든 링크도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다음은 링크 게임을 세련되게 만드는 몇 가지 트릭이다.

링크 아키텍처

사이트의 페이지 깊이는 클릭이 세 번을 넘지 않아야 한다. 사람들이 가끔 잊어버리는 효율성 해킹.

적절한 내부 연결 전략은 최고의 페이지가 첫 번째 수준에 표시됨을 의미한다. 이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베스트셀링 제품' 또는 '인기 카테고리'로 직접 연결되는 홈 페이지 섹션을 만드는 것이다.

깨진 링크 및 중복 수정

일부 웹사이트 소유자는 자신이 만드는 열악한 사용자 경험의 영향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끊어진 링크를 무시하는 습관이 있다.

Sitebulb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에서 크롤링을 실행하면 404 오류를 쉽게 찾아내고 즉시 수정할 수 있다.

사이트 언급 회수

인터넷에서 브랜드 멘션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Google 알리미를 설정하여 사이트 멘션을 되찾도록 한다. 그리고 여러분의 사이트로 다시 연결되지 않은 언급이 있는 경우 웹마스터에게 연락하여 다시 연결해 달라고 요청하도록 한다.

 

마치며

SEO가 압도적으로 보일 수 있다. 분석의 마비에 빠져 아무것도 하지 않기 쉽다. 그렇긴 하지만 2022년에도 위에서 설명한 기본 사항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온라인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문 링크. 5 Proven Ways to Increase Your Google Ranking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