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 최적화 가이드

Marketing News/Marketing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6. 4. 17:02

본문

2022년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 최적화 가이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브랜드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경우,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가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월간 활성 사용자가 10억 명이 넘는 가장 큰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로 성장했다. 이 방대한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려면 브랜드에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어야 한다.

브랜드는 이 사진 및 비디오 공유 플랫폼을 사용하여 청중과의 참여를 높인다. 허브 스폿(hubspot)에 따르면 기업의 71%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이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또한 소비자가 제품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장소이기도 하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의 브랜드 콘텐츠는 소비자가 앱을 사용하여 제품을 찾고, 조사하고, 구매하기 때문에 구매 프로세스를 통해 잠재고객을 안내할 수 있다.

 

그러나 플랫폼에 너무 많은 브랜드가 있으므로 그중에서 눈에 띄기 위해 일관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2022년 인스타그램 전략을 계획할 때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이상적인 이미지 크기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팔로워가 즐겁게 참여하도록 고품질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미지나 동영상이 좋을수록 브랜드의 팔로워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러나 이상적인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를 알지 못하면 팔로워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비주얼을 만들기 어려울 수 있다.

이 게시물에서는 모든 인스타그램 사진에 이상적인 이미지 크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이것은 2022년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이미지 크기 사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 기본 사항

이상적인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에 도달하기 전에 현재 사진과 동영상을 분석해야 한다. 모두 고품질인지? 이미지가 흐릿하거나 누락된 부분이 있는지? 그렇다면 올바른 위치에 있는 것이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이미지를 공유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크기와 가로 세로 비율이다. 후자는 그림의 너비 대 높이 비율이다. 비율 형식으로 표시된다(예: 1:2). 첫 번째 숫자는 너비이고 두 번째 숫자는 높이다. 반면에 크기는 이미지 또는 비디오의 높이와 너비를 구성하는 px수다.

종횡비와 마찬가지로 첫 번째 숫자는 너비를 나타내고 두 번째 숫자는 높이를 나타낸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너비가 320px에서 1080px 사이인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 게시물에 있는 이미지의 가로 세로 비율을 지원하지 않으면?

그런 다음 크기에 맞게 잘리거나 확대된다. 이미지가 320px보다 작으면 확대되고 1080px보다 넓으면 잘린다. 인스타그램은 또한 공유하는 다양한 크기의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한다. 다른 프로젝트에 필요한 경우에 대비하여 인스타그램 설정에 원본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그러나 데스크톱과 인스타그램 앱에 표시되는 이미지는 업로드된 원본 크기보다 작다.

이제 기본 사항을 알았으므로 권장 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 게시물

인스타그램에서는 정사각형, 가로 또는 세로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이러한 방향을 사용하면 다양한 사진을 유연하게 업로드할 수 있다. 정사각형 사진만 올릴 수 있었던 인스타그램 초창기와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결과적으로 모든 이미지는 정사각형 모양으로 잘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차원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다음은 이러한 유형의 인스타그램 사진에 대한 이상적인 이미지 크기다.

 

1. 정사각형 사진

사용자는 세로 및 가로 사진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정사각형 사진은 여전히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인기가 있다.

사진에 최적화된 이미지 크기는 1080 x 1080px이다. 결과적으로 종횡비는 1:1이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이미지가 이 종횡비를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스타그램에서 이미지를 자를 수 있다.

 

2. 가로 사진

권장되는 가로 이미지 크기는 1080 x 566px이다. 종횡비는 1.9:1이지만 16:9를 사용할 수도 있다.

너비가 1080px 이상인 이미지를 업로드해 본다. 이렇게 하면 압축 후에도 이미지 품질이 우수하게 유지된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3. 세로 사진

세로 또는 세로 사진에 권장되는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는 1080px x 1350px이고 가로 세로 비율은 4:5이다.

Dash Hudson은 세로 사진이 정사각형 및 가로 사진보다 더 많은 참여를 받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참여율은 각각 1.43%, 1.39%, 1.26%이다.

Dash Hudson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
Dash Hudson 을 통한 이미지

 

그 이유는 인물 사진이 모바일 화면에서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로 방향을 사용하면 브랜드가 더 많은 물리적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세로 이미지는 크기 때문에 더 눈길을 끌며 사용자가 더 쉽게 알아차릴 수 있으므로 참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것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 프로필 사진

프로필 사진은 온라인 청중들이 브랜드를 식별하는 방식이므로 이를 에이스 해야 한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은 1:1 화면 비율로 표시된다. 이 이미지의 인스타그램 크기는 110 x 110px이다.

더 큰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지만 표시하려는 부분이 이 비율 내에 있어야 한다. 사진이 인스타그램 크기와 일치하지 않으면 가장 중요한 부분을 놓칠 수 있다. 더 큰 이미지를 사용하면 고품질 사진이 데스크톱에 표시될 수도 있다.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의 이미지 크기는 더 많은 공간을 허용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면 최소 가로 세로 비율이 1.91:1이고 최대 가로 세로 비율이 9:16 인 이미지와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이미지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전체 화면을 덮도록 하려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가장 적합한 이미지 크기는 1080 x 1920px이다. 9:16 비율이다. 이제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미지를 다루었으므로 인스타그램의 다른 시각적 콘텐츠에 가장 적합한 크기가 무엇인지 이해해 보자.

 

인스타그램 게시물 크기: 동영상

동영상은 인스타그램에서 참여를 유도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다.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정사각형, 세로, 가로 등 다양한 방향으로 게시할 수 있다. 동영상 마케팅 전략에 통합해야 하는 가장 좋은 크기와 가로 세로 비율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 정사각형 동영상은 가로 세로 비율이 1:1이고 크기가 1080 x 1080px 이어야 한다.
  • 가로 동영상의 가로 세로 비율은 1.91:1 또는 16:9 여야 합니다. 크기는 1080 x 607px 이어야 한다.
  • 세로 동영상의 가로 세로 비율은 4:5 여야 하며 크기는 1080 x 1350px 이어야 한다.

Buffer는 정사각형 동영상이 가로 동영상에 비해 더 나은 참여도와 조회수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일부 결과에서 정사각형 동영상의 동영상 조회수는 30~35% 증가한 반면 참여도는 80~100% 증가했다.

정사각형 동영상 참여 및 조회수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
버퍼를 통한 이미지

 

인스타그램 게시물 크기: IGTV 비디오

IGTV는 수직 및 수평 방향을 모두 지원한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IGTV 동영상은 최소 1분 길이여야 한다. 가로 및 세로 비디오의 가로 세로 비율은 각각 16:9 및 9:16 이어야 한다. 또한 최소 해상도가 720px이고 프레임 속도가 초당 30 프레임이어야 한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 피드에서 IGTV 비디오의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도 있다. 즉, 피드에서 4:5 가로 세로 비율 또는 1080 x 1350px 크기로 잘린다. IGTV 커버 사진에 권장되는 인스타그램 이미지 크기는 420 x 654px이다. 1:1.55의 화면 비율이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크기: 라이브 동영상

사용자는 세로형 인스타그램 라이브 비디오를 촬영하고 장치에서 직접 방송할 수도 있다. 따라서 종횡비는 화면의 전체 너비와 높이(보통 16:9)를 사용한다. 크기는 화면 크기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 1080 x 1920px이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크기: 광고

광고를 사용하여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지만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권장 측정값을 준수해야 한다. 정사각형 인스타그램 광고의 이미지 크기는 1080 x 1080px이다. 가로 광고의 경우 1080 x 566px 크기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된다.

버퍼 연구는 또한 사용자가 가로 광고보다 정사각형 동영상 광고에 더 많이 참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또한 누군가가 모바일에서 정사각형 동영상에 참여하도록 하는 데 비용이 33% 절감된다. 정사각형 비디오의 비용 절감 효과는 사용자가 여러분의 비디오를 더 많이 시청할수록 증가한다.

버퍼를 통한 이미지

그러나 인스타그램 앱이 아닌 데스크톱에서는 레터박스 정사각형 동영상에 비해 가로 동영상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비용이 적게 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