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위한 웹 디자인 팁 5가지

Design News/Design Trend

by 마루[maru] 2022. 5. 19. 07:00

본문

반응형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위한 웹 디자인 팁 5가지

2억 6,300만 명이 넘는 미국인이 인터넷에서 쇼핑을 한다. 이는 인구의 약 79% 또는 10명 중 8명꼴이다. 그리고 미국 소비자의 54%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보다 온라인 쇼핑을 선호한다.
또한, 많은 온라인 쇼핑객이 작은 화면의 모바일 기기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한 소식통은 작년 말까지 전체 전자상거래의 72.9%가 m-commerce(모바일 전자상거래)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따라서 m-commerce(모바일 전자상거래)는 큰 사업이고 계속 성장하고 있다.
여러분은 사이트에서 필요한 것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가? 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여부에 따라 다르다. 웹사이트가 큰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화면에서 효과적이라고 해서 반드시 작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화면에서도 잘 작동하는 것은 아니다.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는 5가지 웹 디자인 요소에 대해 알아본다.

디자인을 단순하게 유지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만들 때 모든 것을 단순하게 유지하고 싶을 것이다. 그래픽과 비디오가 너무 많으면 웹사이트 속도가 상당히 느려진다. 그리고 사람들은 페이지가 로드될 때까지 몇 초 이상 기다리는 것을 원하지 않으므로 단순한 디자인을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조치다. 단순한 디자인은 작은 화면이 많은 요소들로 복잡해지지 않도록 한다. 디자인은 깨끗하고 직관적이어서 고객에게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메시지를 짧게 유지

하고 싶은 말을 생각하고 가능한 한 적은 단어로 말하도록 한다. 사람들은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빠르게 스크롤한다. 따라서 많은 텍스트를 읽을 수 있을 만큼 오래 머물지 않는다. 사이트에 텍스트가 많으면 관심을 잃기 쉽다.

JavaScript 사용 피하기

JavaScript는 웹 개발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구이며 그만한 이유가 있다. 그것은 많은 웹사이트를 뒷받침하는 다재다능한 프로그래밍 언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회사의 모바일 웹사이트를 개발할 때는 피하는 게 가장 좋다. 그 이유는 JavaScript는 사용하는 장치와 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게 실행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없다. 바로 이것이 피하고 싶은 것이다.

양식을 현명하게 사용

웹사이트에 작성된 양식이 모바일 장치에서 사용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또한, 고객이 데이터를 입력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도록 다양한 필드를 미리 채우는 것이 좋다. 도시, 주, 우편번호와 같은 지리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고객은 주로 엄지손가락을 사용하여 정보를 입력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따라서 양식의 일부 필드를 미리 채우면 도움이 된다.

연락처 정보 표시

사람들이 여러분의 연락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다. 그들은 여러분의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찾기 위해 온라인 보물 찾기를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제목이 좋은 링크를 클릭하는 것이든 페이지 하단에서 정보를 찾는 것이든 상관없이 그들에게는 쉬워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5가지 문제는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와 관련된 큰 문제 중 일부다. 그러나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원한다면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이 많이 있다. 이러한 문제 중 일부는 비교적 쉽게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웹 디자인 에이전시가 가장 잘 처리할 수 있는 다른 것들이 있다. 온라인 상점은 피할 수 있는 실수를 하기에는 너무 중요하다. 도움을 구할 때 웹 디자인과 웹 개발의 차이점을 아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올바른 서비스 제공자가 둘 중 하나를 도울 수 있다.
원문링크. 5 Web Design Tips for a Mobile-Friendly Websit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