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콘텐츠, 돋보이게 하는 스마트 트릭 6가지

Marketing News/Marketing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5. 3. 04:00

본문

인스타그램(Instagram)은 매우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려면 몇 가지 현명하고 스마트한 트릭을 사용해야 한다. 여기서는 Instagram 콘텐츠를 돋보이게 만드는 몇 가지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이 팁을 따르면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청중의 참여도를 높이고 더 많은 팔로워를 유치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스마트 트릭 6가지

1. 릴(Reels)로 창의력을 발휘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이제 틱톡(TikTok)과 유사한 릴(Reels)이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것은 창의적인 면을 과시하고 다른 것들보다 눈에 띄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릴은 단순히 15초에서 30초 사이의 촬영된 비디오다. 필터, 음악 및 기타 효과로 편집하여 더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동영상에 음악을 추가한다. 또한 텍스트 오버레이와 스티커를 추가하여 릴을 더 재미있고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더 많은 조회수를 얻으려면 해시태그를 사용하고 릴의 다른 사용자를 태그 한다.

 

2. 해시태그는 콘텐츠와 연관되게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가고 싶다면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한다. 해시태그는 사람들이 자신과 관련된 콘텐츠를 찾는 데 도움이 되며 콘텐츠의 검색 가능성도 높아진다. 해시태그를 사용할 때는 틈새시장 및 콘텐츠와 관련된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콘텐츠에 대한 더 많은 조회수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콘텐츠가 스팸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항상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 아니다. 게시하는 각 콘텐츠에 대해 서로 다른 해시태그를 사용하고 혼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 인스타그램 스토리 활용

인스타그램(Instagram) 스토리는 잠재고객과 소통하고 눈에 띄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이다. 스토리는 24시간 후에 사라지는 짧은 비디오 또는 이미지다. 이를 사용하여 팔로워에게 자신의 삶이나 비즈니스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를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도 있다.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할 수 있도록 스토리에 매력적인 시각 자료와 캡션을 사용한다. Instagram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사용하여 프로필에 최고의 스토리를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도 있다.

 

4. 고품질 시각자료 사용

콘텐츠를 눈에 띄게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은 고품질 시각자료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명확하고 전문적으로 보이는 이미지와 비디오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좋아 보이는 콘텐츠에 더 많이 참여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일부 고품질 시각자료에 투자할 가치가 있다. 전문 사진작가나 비디오그래퍼를 고용하여 훌륭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또는 이미지와 비디오를 더 세련되게 보이도록 편집하는 방법을 직접 배울 수도 있다. 다행히도 시각적 개체를 편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도구가 있다.

예를 들어, Canva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고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다. 고품질 시각 자료를 사용하면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 눈에 띄게 만들 수 있다.

 

5. 흥미롭고 독특한 콘텐츠 게시

인스타그램(Instagram) 계정을 돋보이게 만들고 싶다면 흥미롭고 독특한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유익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려 깊은 캡션을 작성하거나, 비하인드 스토리 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하거나, 팁과 조언을 게시하여 이를 달성할 수 있다. 게시하기로 결정한 콘텐츠 유형이 무엇이든 흥미롭고 청중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

 

6. 잠재고객 연구

가능하면 청중을 연구(조사)하여 그들이 흥미롭게 생각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은 그들이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보고 싶어 하고 어떤 주제에 관심이 있는지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의 계정에서 인기 있는 게시물을 보고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가장 많이 참여하는지 확인함으로써 이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유사한 계정의 게시물을 보면 어떤 콘텐츠가 실적이 좋은지 확인할 수 있다. 청중을 이해함으로써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스마트 트릭 6가지

여기까지 Instagram 콘텐츠를 다른 콘텐츠와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소개했다. 이 팁을 활용하면 인스타그램(Instagram) 계정을 더 성공적으로 만들고 활성화 할 수 있다. 따라서 오늘 몇 가지 현명한 스마트 트릭을 사용하여 콘텐츠에 미치는 차이를 직접 확인해 보도록 한다. 조금만 노력하면 인스타그램(Instagram) 계정을 한층 돋보이게 만들 수 있다.

원문 참고. Smart Tricks That Will Make Your Instagram Content Stand Ou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