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vs 콘텐츠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22. 4. 20. 05:38

본문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vs 콘텐츠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매력적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려면 디자인과 콘텐츠 모두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디자인과 콘텐츠 둘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할까요? 둘 다 중요하고 상호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디자인은 좋은 콘텐츠를 보완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모든 면에서 청중에게 깊은 인상을 주는 매력적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유능한 카피라이터와 프레젠테이션 디자이너가 있어야 합니다. 디자인이나 콘텐츠에 너무 많이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청중을 참여시키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려면 두 가지 모두 높은 기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프레젠테이션,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

콘텐츠는 프레젠테이션의 핵심입니다. 좋은 디자인만으로는 수준 이하의 콘텐츠를 보완할 수 없으므로 정확하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또한, 설득력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는 청중들이 여러분이 전달하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와 연결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다만, 청중에게 어떻게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은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프레젠테이션에 포함된 콘텐츠는 모든 청중이 쉽게 요약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간결하게 유지

요점을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인간적으로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싶은 유혹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것은 반대로 작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청중이 한 번에 너무 많은 정보를 얻으면 과부하가 걸리고 자칫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대신 프레젠테이션을 간결하게 유지함으로써 프레젠테이션을 보는 사람들이 쉽게 소화할 수 있도록 주요 요점을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일반적으로 슬라이드 주제에 따라 6개 ~ 40개 단어가 포함되어야 한다는 조언이 있습니다.

 

2) 데이터 및 인포그래픽 포함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데이터와 인포그래픽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청중에게 아이디어를 전달할 시간이 많지 않으며 데이터와 인포그래픽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요점을 빠르고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3) 프레젠테이션을 잘 구성하십시오

프레젠테이션의 내용을 논리적이고 기억하기 쉬운 구조로 구성하면 내용을 더 쉽게 기억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자신 있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신체 언어와 말하는 방식과 같은 프레젠테이션의 다른 측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내용을 계획할 때 서론, 1부, 2부, 3부, 4부 등의 여러 블록으로 나누고 결론을 내립니다. 이렇게 하면 콘텐츠가 논리적으로 흐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논리적으로 흐르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프레젠테이션이 최대한 명확하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잘 구성된 프레젠테이션이 없으면 청중이 따라가기 어려워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

좋은 디자인은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고 유지하고, 브랜드를 강화하고, 전문 지식을 보여주고, 주제에 대한 청중의 이해를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좋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는 전문성이 없는 경우, 프레젠테이션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이 왜 중요한지 좀 더 깊이 살펴보겠습니다.

 

1) 좋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잘 디자인된 프레젠테이션은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작업의 특성에 따라 청중은 매주 여러 프레젠테이션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유지하려면 프레젠테이션이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잘 디자인된 프레젠테이션은 관심을 끄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좋은 디자인은 청중의 이해를 향상한다.

신중하게 디자인된 프레젠테이션은 청중의 이해를 높일 것입니다. 청중이 따를 수 있는 방식으로 요점을 전달해야 합니다. 불행히도 여기서 많은 발표자가 어려워합니다. 슬라이드에 너무 많은 정보를 포함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올바르게 구성하지 않으면 청중이 주요 주장을 따르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잘 디자인된 프레젠테이션은 최소한의 텍스트를 포함하고 청중이 전체 요점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한 구조를 따릅니다.

 

3) 좋은 디자인은 전문성을 보여줍니다

좋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은 또한 개인의 전문성을 보여줍니다. 프레젠테이션 하는 동안 목표는 청중에게 여러분이 전문 분야를 알고 있다는 것을 확신시키는 것입니다. 정리되지 않고 잘못 디자인된 프레젠테이션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것은 매우 산만하고 여러분을 프로답지 못한 사람으로 보이게 만들 것입니다.

 

프레젠테이션, 콘텐츠와 디자인 모두 중요한 역할을

콘텐츠와 디자인 모두 프레젠테이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진실은 하나가 다른 것보다 더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청중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프레젠테이션의 두 측면 모두 고품질이어야 합니다. 프레젠테이션의 내용이나 디자인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카피라이터든 프레젠테이션 디자이너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다행히도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도움이 필요한 경우 콘텐츠와 디자인 모두를 지원하는 프레젠테이션 전문회사가 있다는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프레젠테이션은 이해 관계자를 확보하거나 필요한 자금을 받는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원문 링크. What is More Important in Presentations, Design or Conten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